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안녕하세요 갤럭시 지니어스입니다! 드디어 갤럭시 단말기 군에 대해 젤리빈 OS에 대한 업데이트가 이루어졌는데요. 젤리빈 OS는 부드러운 터치감 등의 이유로 정식 버전이 공개되기 전부터 극찬을 받아온 운영체제입니다. 


많은 안드로이드 유저들은 그동안 상대적으로 부드러운 아이폰의 터치감을 부러워 했는데요. 이 ‘프로젝트 버터’를 통해 획기적으로 터치감이 개선되었으며, 전력효율이 향상되고, 편의기능도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그럼, 갤럭시S3 LTE가 젤리빈을 통해 어떻게 달라졌을지 갤럭시 지니어스와 함께 살펴볼까요?





젤리빈의 업데이트는 KIES를 컴퓨터에 설치하셔서 순서에 따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사진과 같이 단말기와 PC에 USB선으로 연결한뒤 KIES를 실행시키면 젤리빈 업데이트가 시작됩니다. 




업그레이드가 진행되는 동안 핸드폰에는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나며 진행이 끝난 후 단말기가 다시 시작되면 더욱 빠르고 부드러워진 갤럭시 S3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이제 더욱 선명하고 생생해진 음성, 영상 통화! HD보이스를 즐기다!



갤럭시 S3가 젤리빈으로 업그레이드되면서 문자를 한 통 받으셨을 텐데요. HD보이스 (MR) 에 가입되셨다는 메세지! 그렇습니다. 젤리빈으로 업그레이드되면서 HD보이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되셨는데요.


설정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화를 눌러서 좌측 하단에 메뉴를 눌러주시고 음성통화 설정에서 HD보이스 우선이라고 선택하시면 이제 더욱 선명하고 생생한 상대방의 목소리를 들으시며 통화가 가능합니다. 영상 통화 또한 빠른 LTE WARP 와  더욱 부드러워진 젤리빈처럼 빠른 화면 전환에도 끊김 없이 부드럽게 즐기 실수 있게 되셨습니다.


HD보이스에 대해서 더 궁금하시다면? 저희 스마트 블로그의 HD보이스 포스팅을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관련포스트

LTE WARP의 완성 ‘HD 보이스’ 'HD 영상통화' http://smartblog.olleh.com/1836






단말기들의 변화를 소개해드리기에 앞서 젤리빈이 기존 운영체제에 비해 얼마나 다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은 최근 운영체제를 개발하면서 2가지 프로젝트를 진행했는데요. 대표적으로 눈 여겨볼 특징은 2가지입니다. 첫번째가 앞서 말씀드린 ‘프로젝트 버터(Butter) ’이고, 두번째는 ‘프로젝트 로드 런너(Road runner)’ 입니다. 


프로젝트 버터는 마치 터치스크린에 버터를 바른 듯 부드럽게 작동하는 화면전환과 터치감을 향상시키는 것이 목적입니다. 기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들은 상대적으로 애플의 IOS에 비해서 부드럽지 않았다는 단점이 있었지만, 젤리빈으로 업그레이드한 사용자들은 이런 터치감의 갭을 거의 따라잡았다는 반응입니다.




영상을 보고 싶으시면 재생(▶) 버튼을 눌러주세요

구글의 안드로이드 파트에서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 로드 런너는 배터리 지속시간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목적을 가진 프로젝트입니다. 현재 안드로이드 배터리 사용시간 보다 1.5배 효율이 좋다고 알려진 IOS를 뛰어넘는 것이 목적입니다. 이 로드런너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진행되며 현재 일부분 젤리빈에 적용되어 ICS에 비해서 향상된 배터리 사용시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젤리빈에 대해서 더욱 자세히 알고 싶다면 올레 지니어스 블로그에서 확인해보세요~

관련 포스트
갤럭시 지니어스가 알려주는 젤리빈 너는 뭐가 다르니? http://ollehgenius.com/110150322871




젤리빈 업데이트의 변화 하나, 더욱 간편해진 UI / UX



젤리빈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UI/UX가 사용자들의 편의를 위해서 변화되었습니다.




우선 대표적으로 폴더의 변화가 눈에 띕니다. 오른쪽의 기존 ICS 어플리케이션 폴더 모습과는 다르게 젤리빈 어플리케이션 폴더의 경우 더욱 세련되고 아름다워진 모습입니다.




또한 다양한 모드들이 생겨났는데요. 기존 ICS에서는 스마트폰에 설치한 SNS나 클라우드 앱에서 로그인하고 계정을 관리하려면 계정 및 동기화에 들어가야만 했죠~ 이런 번거로움을 줄여주기 위해서 젤리빈에서는 환경설정에서 바로 계정들을 관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동영상 촬영 중 pause버튼이 생겨서 바로 바로 원하는 부분을 촬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키보드에선 키보드를 쓸 때 자주 발생하는 오타를 터치 인식영역을 보정해서 인식률을 높였다고 합니다. 



젤리빈 업데이트의 변화 둘, 더욱 빨라진 웹서핑 속도


젤리빈 업데이트로 갤럭시S3에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는 웹서핑 브라우저가 개선되었습니다. 연산 처리속도를 향상시켜 LTE의 속도와 함께 더욱 빠르게 페이지가 로딩됩니다. 



또한 젤리빈에서는 상단 좌측부분에 앞으로, 뒤로가기 버튼이 생겨 보다 편리하게 웹서핑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새로고침 버튼이 주소창 옆으로 이동되어 앞으로, 뒤로가기 버튼이 생겼고, 기본에는 8개로 제한되었던 인터넷 창 열기가 16개까지 가능하도록 늘어났습니다. 



젤리빈 업데이트의 변화 셋, 차단 모드 / 스마트 로테이션 / 팝업플레이 / 음성인식 


젤리빈을 탑재한 갤럭시S3는 디자인 포 휴먼이라는 수식어에 맞게 더욱 향상된 기능들이 추가 되었습니다. 



첫번째는 차단 모드입니다. 알람으로 방해 받지 않는 시간을 설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설정된 시간 시간동안 4가지 종류의 알람을 관리 할 수 있는데요. (전화 수신 거절, 알림, 알람/타이머, LED 표시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설정에서도 별도의 연락처에 대해서는 알림을 허용시켜 놨습니다. 매주 규칙적으로 정해신 수업시간이나 활동시간에 설정해 놓으면 정말 유용합니다. 




두번째로 모션기능 중에서는 스마트 로테이션을 들 수 있는데요. 사용자의 얼굴을 인식하고 눈을 감으면 바로 화면이 꺼졌던 스마트 스테이 기능과 더불어 사용자의 얼굴을 인식해서 옆으로 누워도 화면이 돌아가지 않고 그대로 세로로 사용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동영상을 보면서 다중작업을 가능했던 팝업플레이 기능에서는 이제 화면크기를 조절과 일시정지가 가능해졌습니다. 




왼쪽이 기존 ICS에서의 음성인식 검색이고 오른쪽이 젤리빈에서 음성인식 검색입니다. S 보이스는 음성인식률이 개선되었으며 이제 음성으로 검색 명령을 하면 Naver에서도 검색결과를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검색에 ‘서울날씨’를 검색하고 동시에 2단말기를 켜고 ‘갤럭시 에스쓰리 젤리빈’이라고 했을때 젤리빈은 바로 검색결과가 나왔지만 ICS에서는 2번의 시도끝에 음성인식이 되었습니다. 


여기서 잠깐! 갤럭시 지니어스가 알려드리는 깨알 같은 팁!

이스터에그로 젤리빈 업데이트를 한번 확인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는 이스터에그로 특유의 애니메이션을 운영체제 마다 삽입해놨는데요~



  


이전 모델인 ICS에서는 사진과 같이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옷을 입은 안드로보이가 우주를 날라 다녔습니다. 이번 젤리빈은 빨간색 젤리빈이 튀어나오는데요~ 이를 확인하시는 방법은 환경설정->디바이스정보->안드로이드 버전을 계속 터치해주시면 이스터 에그가 실행됩니다~ 업데이트가 되었지만 귀여운 이스터 에그로 확인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마무리 어떠셨나요? 젤리빈을 만난 갤럭시 S3! 출시 이후, 세계 최고의 스펙과 다양한 기능들로 많은 사용자들을 사로 잡았는데요. 여기에 젤리빈으로 업그레이드가 되면서 부드러워진 터치감, 더 오래가는 배터리 사용시간, 그리고 개선되고 추가된 기능들 덕분에 기존 2% 부족했던 아쉬운 점들이 커버되면서 진정한 갤럭시S3가 완성된 느낌입니다.  향후 삼성 갤럭시 단말기들에 순차적으로 업데이트가 된다고 하니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