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올레 스마트지니어스가 지난 금요일, 고양시 KINTEX 전시장에 다녀왔습니다. 바로 로보월드 2012 국제로봇산업대전에 참여하기 위해서였는데요, 에듀테인먼트 로봇의 으뜸! 스마트 교육 로봇 키봇2 전시회장을 방문하였습니다. 귀여워도 너~무 귀여운 우리의 키봇2를 만나러 떠나볼까요?





멀리서도 단연코 눈에 띄는 귀여운 로봇이 있네요. 바로 키봇이랍니다~! 두개의 테이블에 키봇을 배치하여, 지나가는 방문객들이 손쉽게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운영해 놓았습니다. 좌측에는 키봇2의 주요 기능들과 스펙이 잘 설명되어 있네요. 키봇2는 동화, 동요, 영어 전집, 초등내신교육 등 1만여편의 콘텐츠와, 6백여개의 app을 즐길 수가 있습니다. 또한, 140여 개 단어의 음성인식을 통하여 다양한 표정과 움직임을 보인다고 하네요.




체험존 바로 뒤에는 총 3대의 키봇에 빔프로젝트 기능을 시연하여, 지나가는 방문객들의 호기심을 자아내도록 하고 있네요. 어린 친구들이 모두 발걸음을 멈추고 키봇에 푹 빠져 있네요? 키봇 화면에 나오는 모든 컨텐츠들을 영화관에서처럼 크게 볼 수 있기 때문에, 아이들의 학습뿐만이 아니라 가족이 모두 모여 영화를 볼 수도 있습니다.






로봇 오픈 에코 라는 말이 생소하실 분들이 많을 텐데요. 한마디로 누구나 키봇2의 App과 컨텐츠를 제작하고 마켓에 판매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 한다는 게 바로 로봇 오픈 에코 시스템입니다. 키봇2 기술자료들을 손쉽게 다운로드 할수 있고, 자신이 직접 개발한 컨텐츠를 상품화 하여 매월 컨텐츠 판매금액에 대한 수익정산을 KT가 직접 실시한다고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www.ktroboteco.co.kr 을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시장 뒷 편에는 KT로봇 역사존이 있었는데요, 2005년 시작된 KT U-robot 부터 넷토이, 소봇 친친, 포롱봇, 몽이에 이어 키봇까지! 꾸준히 로봇사업을 연구하고 발전시켰던 KT의 발자취를 찾아 볼 수가 있었습니다. 로봇 별로 주요 기능들과 UI를 소개해주고, 로봇 R&D의 목적 및 비전을 제시한, 로봇 역사존. 유리스크린 안쪽으로 비치는 로봇들을 보며 마치 박물관에 온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전시장 측면 쪽으로 돌아왔더니, 굉장한 이벤트를 하고 있었습니다. 블루투스를 활용한 키봇 어플을 통해 키봇을 조종하는 기능을 이용하여, 제한시간 내 코스를 완주하는 고객들에게 작은 선물을 주고 있었네요. 처음엔 약간 생소했지만, 금방 적응해서 멋지게 키봇을 조종하는 친구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교육과 놀이 컨텐츠도 엄청 풍부하지만, 이렇게 재미있는 장난감으로 변해 RC카 처럼 키봇이 움직이는 모습을 보고 많은 어린이들이 좋아했습니다.







KT 체험존은 아니었지만, 지능형 로봇서비스산업 지원관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트리아의 별, 로봇랜드의 전설이라는 로봇뮤지컬을 홍보하고 있었습니다. 까불이첩자 세로피, 불의 나라의 왕 파이론, 뮤지컬가수 아리, 물의 나라의 왕 로보킹, 마지막으로 귀엽고 용감한 키봇으로 구성된 다섯 주인공들이 로봇랜드를 무대로 진행되는 과정들을 음악과 연기를 통해 보여줄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네요. 가볍게 주인공들을 소개하고, 주인공들과 촬영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있는 전시회장 이었습니다. 간단한 설문지를 통해 티셔츠까지 주는 이벤트를 개최해 사람들이 북적북적 붐비었답니다. 


올레 스마트지니어스와 함께한 키봇2 전시회! 어떠셨나요? KT의 로봇기술력이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음을 느낄 수 있으셨나요? 로봇랜드의 전설에서 주인공역을 맡을 정도로 인기 있고, 사랑 받고 있는 키봇이 더욱더 높이 발돋움할 수 있길 기원해보겠습니다. 앞으로도 키봇과 관련된 많은 리뷰로 다시 찾아 뵙겠습니다!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