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KT, 프로야구 제10구단 창단 의사 발표 

 

 

 

▶ KT-경기도-수원시, 6일 수원 연고의 KT 야구단 창단 의사 공식 발표
▶ 여가선용 기회 확대, ICT-야구 융합 서비스 개발 등 창단 취지 밝혀
▶ 경기도/수원시, 수원야구장 리모델링 등 야구단 창단 지원 약속
▶ KBO 승인 직후부터 창단 작업 진행, 2015년 1군 리그 합류 목표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6일 경기도(도지사 김문수, www.gg.go.kr) 및 수원시(시장 염태영, www.suwon.go.kr)와 함께 경기도청(수원시 팔달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수원시를 연고로 하는 프로야구 제10구단 창단 추진 계획을 발표했다.

 

KT 이석채 회장은 이 자리에서 ▲국민기업으로서 대중 스포츠를 통한 국민 여가선용 기회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첨단 ICT(정보통신기술)를 프로야구에 접목해 새로운 서비스 및 콘텐츠 제공 ▲신생구단으로서 패기 넘치는 플레이를 선보여 프로야구 1000만 관중 시대 개막에 일조 등의 창단 취지를 밝혔다.

 

KT는 2011년 매출액 20조원, 영업이익 2조원(이상 KT 별도 기준)을 달성한 국내 대표 기업이다. 최근에는 BC카드, KT스카이라이프, KT렌탈 등 50여 개 계열사와 함께 ICT를 기반으로 한 ‘글로벌 미디어 유통그룹’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그룹경영을 본격화하면서 야구단을 운영 역량을 충분히 갖춘데다, B2B(기업 대 기업)/B2C(기업 대 소비자) 등 다양한 사업분야에서 이미지 제고, 신규 콘텐츠 발굴과 같은 야구의 활용도가 높아졌다는 것이 KT측의 설명이다.

 

회사 규모뿐만 아니라 프로농구, 골프, 게임, 사격, 하키 등의 스포츠단 운영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어 프로야구 제10구단의 최적임자로 평가 받고 있다.(아래 자료 #2 참조)

 

경기도와 수원시는 KT와 MOU(업무협약)을 맺고 10구단 창단 지원을 약속했다. 우선 수원야구장(장안구 조원동)을 2만5천석 규모로 증축 및 리모델링하고, 25년간 무상으로 임대한다. 또한 광고/식음료 사업권 보장, 구장 명칭 사용권 부여 및 2군 연습구장/숙소 건립부지 제공 등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KT는 KBO(한국야구위원회)의 승인이 나는 대로 본격적인 창단 작업에 착수할 계획이다. 선수/코칭스텝 선발, 2군 연습구장 및 숙소 건립 등 준비과정을 거쳐 2014년 2군 리그 참여, 2015년 1군 리그 데뷔를 목표로 하고 있다.

 

KT 이석채 회장은 “프로야구가 진정한 국민 스포츠로 자리매김해 가고 있는 가운데 제10구단에 대한 야구팬들의 강한 열망과 경기도 및 수원시의 적극적인 지원 등에 힘입어 창단 의지를 굳히게 됐다”며, “KT는 국내 유일하게 ‘프로야구 편파중계 및 멀티앵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야구에 ICT를 접목한 새로운 콘텐츠,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한국 프로야구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최근 전국민의 관심사인 프로야구 10구단을 경기도의 적극적인 지원과 우수한 지역여건, 그리고 뜨거운 야구열기가 살아 숨쉬는 수원에서 대한민국 선두기업인 KT와 함께 하게 된 것을 115만 수원시민과 함께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KT야구단이 대한민국 최고의 구단이 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또한 김문수 경기도지사도 “프로야구 1,000만 관중 시대를 눈앞에 두고 있는 시점에서 KT, 수원시와 제10구단 창단을 위한 뜻을 함께하게 된 것을 뜻 깊게 생각한다”며, “KT 야구단이 날개를 펼칠 수 있도록 모든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참고자료 #1. 프로야구 편파중계 및 멀티앵글 서비스]


KT가 올레TV 채널 53번(iPSN)에서 제공하고 있는 프로야구 중계 서비스. 지난 2010년 처음 선보였으며, 선호하는 팀의 영상 및 해설중계를 시청자가 직접 선택해서 즐길 수 있다.


올레TV 리모콘 조작을 통해 본인이 응원하는 팀만 비추는 영상을 선택해서 화면에 띄울 수 있다. 또한 아나운서와 해설자가 한 쪽 팀을 편파적으로 응원하는 중계방송 시청도 가능하다.


 

[참고자료 #2. KT 스포츠단 운영 현황]

 

구 분

프로농구

프로골프

e-스포츠

사격

하키

창단/연혁

2004 / 9

1999 / 14

1999 / 14

1985 / 27

1984 / 28

주요 선수

서장훈
조성민

김하늘
김혜윤
이정민
장하나 외

이영호

진종오

박미현

주요 성과

2010시즌 정규리그 우승

LPGA 10
(김미현/이미나)
KLPGA 13

(김하늘/장하나  )

프로리그
2연속우승
이영호
랭킹
1

진종오선수
올림픽
3, 2
이은철선수
올림픽
1

올림픽 은메달
(국가대표참여)


KT는 이외에도 축구국가대표팀을 12년간 공식후원하고 있으며, 국내최대 바둑기전인 olleh배 챔피언십을 3회째 개최하고 있음.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