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HELLO! 스마트 삼총사의 아매예요!

지난 첫 번째 스마트톡에 이어 이번에는 저 아매가 두 번째 스마트톡

토킹리뷰를 해드리고자 합니다. 이번 주제는 다른 스마트폰에서는

볼 수 없는 아이폰만의 특별함, 원버튼에 대해서 페친들과 이야기를

나눴어요. 어떤 이야기가 오고 갔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여기서 잠깐, 혹시 아직도 스마트톡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 계시나요?

 

스마트톡이란, 평일 오후 1시에서 2시 사이 olleh mobile 페이스북[새창보기]에서 진행되는 실시간 댓글수다 타임을 말합니다. 올레 스마트 블로그의 귀여운 마스코트 스마트 삼총사와 함께 매일매일 다른 주제로 새로운 아이폰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들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이예요.

 

 

 

일반적으로 휴대폰에는 2개 이상의 기본 버튼이 구성되어 있는데요. 아이폰의 경우에는 기본 버튼이 한 개입니다. 이를 홈버튼이라고 하는데요. 이 홈버튼은 아이폰만의 독특한 디자인 특징 중 하나예요.

 

아이폰의 홈버튼, 여기서 한 개만 더 만들어주면 안되겠니?
이날의 실시간 댓글수다 스마트톡에서는 한 개인 아이폰의 홈버튼 개수에 대해서 가장 많은 이야기가 오고 갔는데요. 의외로 홈버튼 개수가 하나 이상 더 늘었으면 좋겠다는 반응이 많았습니다. 아이폰을 제외한 다른 스마트폰에는 통화버튼과 취소버튼 적어도 2개의 버튼이 있는데, 아이폰의 경우에도 편리성을 위해 뒤로가기 혹은 취소 버튼이 하나 더 추가되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간혹 다른 스마트폰을 사용하다가 아이폰을 만지면 적응이 안되어서 무심결에 단말기의 오른쪽 하단을 누르고 있었다는 일화를 들려준 페친님도 있었어요.

 

아이폰의 홈버튼, 애플의 빼기의 미학과 철학이 담긴 결과물
반면, 아이폰의 홈버튼은 아이폰만의 소위 ‘빼기의 미학’이라는 디자인 철학이 반영되어 만약 여기서 버튼이 하나 더 생기면 어색하고, 지저분할 것 같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한 개의 홈버튼이야말로 아이폰의 상징이며 현대 기술의 집약체라고 표현하신 페친님도 있었어요~ (오~ 자타공인 아이폰 매니아인 아매랑 비슷한 생각을 갖고 계신 분들도 많네요! :-D)

 

아이폰의 홈버튼, 먹통이라면 이 방법을 사용해보세요!
아이폰 3gs 혹은 4를 사용하는 유저라면 많이들 공감하실 이야기인데요. 아무래도 오래 사용하다 보니 처음보다 홈버튼이 잘 눌리지 않는 불편을 겪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이처럼 아이폰의 홈버튼이 먹통이 되는 경우에 대해서 페친님들이 다양한 해결 방법 노하우를 전수해주셨는데요.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홈버튼이 만약 잠시 작동이 안 된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따라 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그러나 확실한 효과는 아매도 장담할 수 없다능. 그래도 혹시 모르니 홈버튼이 눌리지 않는다고 징징거리는 삼지에게 이 방법 얼른 알려줘야겠어요.)

 

 

방법1. 홈버튼에 딱밤을 때린다.
방법2. 홈버튼에 스티커를 붙인다.

    (그러나 스티커를 붙여놓으면 자칫 잘못 눌러서 다른 기능들이 작동되기도 한다고 하네요.)
방법3. 초기화를 한다.

   잠자기버튼을 꾹 누르고 "밀어서 전원끄기"가 나타나면 홈버튼을 쭉 누르면, 앱이 닫히고 홈버튼 초기화 성공
방법4. 이소프로필 알코올을 살짝 묻힌다.
방법5. 아이폰의 설정 내 손쉬운사용에서 “Assistive touch”기능을 활용한다.

    손쉬운 사용법 안내 포스트 클릭 [새창보기]

 

*방법 3~5까지의 자세한 과정이 궁금하시다면 다음 링크를 참고하세요. 동영상 보기 클릭 [새창보기]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