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HELLO! 스마트 삼총사 스맛이예요!

오늘의 스마트톡 토킹리뷰 바로 저 스맛과 함께합니다. 세번째 주제는

바로 스마트폰의 푸시(알람)기능! 이 날 진행된 스마트톡에서는 푸시기능에

대해 다양한 의견이 오고 갔는데요, 어떤 이야기를 나누었는지 지금부터

함께 살펴볼까요?

 

여기서 잠깐, 혹시 아직도 스마트톡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 계시나요?

 

스마트톡이란, 평일 오후 1시에서 2시 사이 olleh mobile 페이스북[새창보기]에서 진행되는 실시간 댓글수다 타임을 말합니다. 올레 스마트 블로그의 귀여운 마스코트 스마트 삼총사와 함께 매일매일 다른 주제로 새로운 아이폰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들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이예요.


아이폰의 푸시(알람)기능은 말 그대로 알려줄 사항을 각종 효과의 알람으로 밀어주는 기능입니다. 내 휴대폰의 깨알같은 소식을 알려주는 유용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죠.


숫자로 말해요! 아이폰 푸시기능

안드로이드와 달리 아이폰에서는 각 어플마다 몇 개의 푸시가 들어왔는지 숫자로 알려주기 때문에 일일이 어플에 들어가보지 않아도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요. 역시 페친님들께서도 이 점을 가장 많이 언급해주셨어요. 또 푸시에 표시된 숫자가 잊고 있던 어플을 다시 떠올리게 해주거나, 업데이트의 필요성을 상기시켜준다고도 하셨네요.

하지만 안드로이드처럼 푸시바에  Wi-Fi나 블루투스 등의 기능을 켜고 끄는 버튼이 없어 아쉽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실시간으로 반응한다! 안드로이드 푸시기능

반면에 우리나라 유저들에게 꼭 맞춘 안드로이드가 더 편리하다는 의견도 많았습니다. 특히 메신저 알림창에서 앱으로 들어가지 않고도 바로 답장할 수 있는 기능을 좋아해주셨어요. 그리고 안드로이드에서는 알림소리를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어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기에도 적합다고 하셨네요. 스맛도 다양한 효과음을 다운받아 저만의 알림음을 설정해 놓았답니다!


푸시기능, 너무 잘 알려줘서 탈이야!

이와는 반대로 푸시기능때문에 난감한 경험을 하신 분들도 있었습니다. 밀려드는 알람으로 회의 때 곤란을 겪기도 했고, 심지어는 알람이 너무 많이 울려서 전화가 온 줄 알았다는 분도 계셨어요. 또 메신저 푸시가 많이 와서 기대했는데, 알고보니 팀플 회의 내용이었다는 씁쓸한(?) 경험을 하신 페친님도 있었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iOS6에서는 '방해금지모드'가 지원된다고 합니다. 방해금지모드는 휴대폰이 잠겨 있는 동안 전화 벨소리나 각종 경고음이 울리지 않도록하는 기능인데요, 중요한 자리에서 또는 방해 받고싶지 않은 순간에 유용하게 쓰일 것 같아요.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