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HELLO! 스마트 삼총사 삼지예요!

안녕하세요! 여섯번째 스마트톡 토킹리뷰 소개를 맡은 삼총사의

귀염둥이 삼지예요. 이번 시간에는 아이폰의 백미라고 할 수

있는 음성명령과 시리 기능에 대해 이야기해보았어요. 그럼 어떤

이야기를 나누었는지 살펴볼까요?


여기서 잠깐, 혹시 아직도 스마트톡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 계시나요?



스마트톡이란, 평일 오후 1시에서 2시 사이 olleh mobile 페이스북[새창보기]에서 진행되는 실시간 댓글수다 타임을 말합니다. 올레 스마트 블로그의 귀여운 마스코트 스마트 삼총사와 함께 매일매일 다른 주제로 새로운 아이폰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들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이예요.




응답하라..! 응답하라 시리..!!

아이폰의 음성명령/시리에 관해 ollehmobile 페친님들께서 가장 많이 언급하신 내용은 바로 '발음 인식'에 관한 것이었어요. 신기하고 재미있어서 처음에는 자주 사용했지만, 시리가 발음을 잘 못 알아들어 엉뚱한 기능이 실행되곤 한다고 하셨어요. 그리고 시리가 정확한 발음의 표준어만 알아듣기 때문에 사투리(방언)을 사용하는 분들께서는 시리를 이용할 때마다 애를 먹는다고 하셨네요. 


하지만 시리가 알아들을 수 있게 또박또박 말하다보면 발음 교정의 효과가 있지 않을까! 하고 말씀하신 긍정적인 페친님도 계셨답니다! 시리랑 계속 대화하다보면 아나운서 못지 않은 정확한 발음을 할 수 있게 될 것 같아요. 그리고 시리를 사용할 때는 그냥 말하는 것 보다 마이크를 사용하여 15cm정도 간격을 두고 말하는 것이 더 좋다고 해요.



나만의 비서, 시리!

시리에게 가장 많이 물어보는 정보는 바로 '날씨'였어요. 아침에 일어나서 날씨를 물어보면, 그 날 우산을 가져가야 할 지 말아야 할 지까지 알려준다고 해요. 또 시리와 이야기하며 영어 공부를 하신다는 분도 계셨네요. 와우! 원어민과 대화하는 느낌일까요? 영어학원이 부럽지 않네요! 그리고 역시 손에 무언가 묻었을 때나 바쁠 때, 추운 날 장갑을 벗기 싫을 때 주로 사용하신다고 하네요.



삼지는 아침에 우산을 가져왔다가 허탕치는 날이 굉장히 많았는데, 시리가 있다면 그럴 일은 없겠군요! 삼지도 어서 시리와 대화하고 싶어요~~!






시리는 인공 지능!

그리고 시리는 말을 하면 할수록 똑똑해지는 인공 지능이라는 사실, 다들 알고 계셨나요? 이러다 언젠가는 시리도 '시'를 쓰는 날이 오지 않을까요? '인공 지능 시'라는 새로운 장르가 생길 날도 멀지 않은 것 같아요:)


시리는 일반 사용자 말고도 시각 장애인들에게도 유용한 기능이에요. 특히 모든 아이폰에서 사용 가능한 음성명령은 음성만으로 약 20여가지의 기능을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음성명령에 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다음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아이폰 속 숨은 기능 음성명령과 시리(Siri) [새창보기]


끝으로, 시리와의 다정한 대화 보여드리고 삼지는 이만 물러갈게요! 다음에 또 만나요~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