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아이폰5s/5c로 바꾸고 싶지만 남은 할부금과 약정 때문에 망설이셨던 분 많으시죠? 부담 없이 새로운 아이폰으로 갈아탈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스마트삼총사인 '아매'와 '스맛' 그리고 '삼지'의 삼촌은 아이폰4S를 이용하고 있지만, 새로 출시된 아이폰5s/5c로 갈아타고 싶어하는데요. 이들이 이용중인 아이폰4S를 삼지에게 승계하고 아이폰5s로 넘어가려는 방법에는 3가지가 있습니다. 쿨한 친구냐, 넉넉한 선배냐, 아빠의 마음이냐~ 여러분도 한 번 보시고 고민해보세요!

 

현재 16기가 아이폰4S에 i라이트 요금(월 45,000원)을 사용 시, 월별로 단말기 비용을 11,000원을 납부하게 됩니다. 원래 아이폰4S 16기가의 기기값은 814,000원. 24개월 기준 33,910원이죠. 하지만 여기서 매월 14,110원의 할부 지원과 8,800원의 요금할인을 받아 실질적으로 납부하고 있는 금액은 월 11,000원.



아매는 '쿨한 친구'타입입니다. 아이폰5s로 바꾸고 싶은 마음에 아이폰4S를 원하는 사람을 물색하기 시작했죠. 

그 때, 친구 '삼지' 양이 손을 번쩍 듭니다. 


"어머, 나 3GS에서 벗어나고 싶어! 4S도 괜찮을 것 같아!" 


아매, 삼지에게 승계를 받으면 약정기간도 1년 정도밖에 안 된다고 바람을 불어넣습니다. 


<여기서 한 가지 더! 승계받는 분들에게는 더 특별한 혜택이 파파팍!>


만약 삼지가 '쇼킹스폰서 i형이나 스마트스폰서 할부고객이면서 i형 요금제를 사용하다가 승계받았을 때에는 남은 할부금에서 월 1만원 씩(총 3만원)이 추가 할부지원된다는 사실!


이게 끝이 아니죠! 송이가 아이폰을 사용하다가 승계받은 약정 기간을 만료하게 되면, 기변 포인트 2만점을 드린답니다!




스맛는 '넉넉한 선배' 타입입니다. 아이폰5s를 쓰고 싶은 스맛, 아매와 마찬가지로 주위에 4S를 쓰고자 하는 사람을 물색합니다.  이 때, 학교후배 삼지가 또 관심을 보이네요? 흠, 하지만 왠지 삼지에게 할부금까지 물려주기가 미안해요. 평소에도 넉넉한 마음씀씀이로 유명한 스맛.



이 경우, 삼지에게는 아매에게 받을 수 있었던 것과 (1번에서 소개해드린) 동일한 추가 할인 혜택이 돌아가요!




삼지에게는 얼리어답터인 삼촌이 있었어요. 삼촌도 역시 아이폰5s로 바꾸고 싶어서 4S를 물려줄 사람을 찾다가, 휴대폰을 바꾸고 싶어하는 조카 삼지가 떠올랐네요! 할부금을 대신 내주는 것 말고도, 왠지 뭔가 더 해주고 싶은 '아빠 마음'을 가진 삼지의 삼촌!


이 경우, 삼지에게는 (1번에서 소개해드린) 역시 아매에게 받을 수 있었던 것과 동일한 추가 할인 혜택이 돌아가요!


자자, 그럼 승계기변은 어떤 절차를 통해서 신청 가능한 걸까요?


1. 아이폰을 승계해주실 분이 먼저 신규 핸드폰으로 기기변경을 합니다. 

이때 개통 상담원과 상담을 하신 후, 승계 유형 중 하나를 선택하게 돼요.

아, 사전예약가입하실 분들 계시죠? 주문하실 때 요구사항에 승계 기변 신청을 꼭! 잊지 마세요!


2. 방문하여 승계받는 핸드폰을 신규 or 기기변경 신청합니다. 

승계 받으시는 분은 개통일로부터 14일 내에 가까운 올레 매장을 방문하여

중고폰 신규개통이나 일반기변 처리를 완료하셔야 합니다.



※ 잠깐, 이 점은 유의하세요!
승계기변은 휴대폰을 승계해주시는 분이 최초 가입한 휴대폰과 승계해주실 핸드폰이 동일한 모델 일련 번호인 경우에만 받으시는 분으로의 승계가 가능해요. (단, 기존 아이폰 사용자는 현재 서비스 유닛을 사용해도 승계하실 수 있습니다!)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