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11월 29일 카메라의 장점과 스마트 폰의 장점을 섞어 세계 최초로 통신기능을 넣은 카메라, “갤럭시 카메라 LTE”가 드디어 출시되었습니다! 삼성은 갤럭시 카메라를 고화질의 사진을 공유하고자 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충실히 구현하여 비주얼 커뮤니케이션의 시대에 부합하는 최적의 제품이라고 소개하였는데요. 국내 출시현장에서 만나본 세계 최초의 LTE 카메라 “갤럭시 카메라”를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가 소개합니다.

 


 



지난 8월 독일 ‘IFA 2012’에서 공개된 이후 큰 관심을 받은 갤럭시 카메라가 드디어 국내 출시를 알렸습니다. 삼성 스마트폰의 대명사인 갤럭시 시리즈의 기술과 삼성 디지털 카메라의 광학 기술을 결합하여 신개념 기기를 탄생시킨 것인데요. 




유럽, 북미, 아시아 등에 먼저 소개되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갤럭시 카메라를 자세히 만나볼 수 있다는 소식에 많은 인파가 출시 현장을 찾았습니다. 




갤럭시 카메라의 다양한 악세서리들과갤럭시 카메라를 열심히 시연해주시는 직원분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깔끔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악세서리들이 갤럭시 카메라의 질을 더욱 높여주는 것 같았습니다. 




이 현장에서 삼성은 사진과 영상을 통해 자신의 생각과 의사를 전달하는 비주얼 커뮤니케이션이 중심이 되는 요즘 추세에 맞춰,갤럭시 카메라가 커넥티드 카메라로서 강력한 공유 기능을 통해 이 트렌드를 가속화 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갤럭시 카메라를 직접 만나본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가 느끼기에도 고화질의 사진을 찍고 즉시 공유하고자 하는 요즘 소비자의 니즈를 충실히 구현한 카메라인 것 같다고 느꼈답니다. 그럼 갤럭시 카메라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볼까요?





이날 출시 행사에는 특별히 가수 김진표씨가 갤럭시 카메라를 소개해주셨는데요! 김진표씨가 직접 갤럭시 카메라와 함께한 여러 가지 상황과 일상들을 영상으로 만나본 뒤 사진작가 김한준씨와 삼성전자 디지털이미징 주재기 과장님과 함께 조금 더 자세한 갤럭시 카메라에 대한 얘기를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 카메라의 기본 스펙부터 살펴볼까요? 갤럭시 카메라는 1630만 화소21배 광학줌, 23mm 광각렌즈를 적용하여 넓은 화각과 고감도의 이미지를 표현 할 수 있습니다. 21배 광학줌은 아주 멀리 있는 물체도 선명하게 사진을 찍을 수 있게 하고 23mm 광각렌즈는 사진을 보다 와일드하게 담아낼 수 있게 합니다.




여기에 갤럭시 카메라는 최신 안드로이드 버전인 4.1 젤리빈을 탑재하여 보다 부드러운 터치감과 빠른 단말 속도를 느낄 수 있고 사진, 영화, 인터넷, 영상 감상 등 모든 스마트폰의 기능이 가능합니다. 또한 HD Super Clear Touch Display로 가장 이상적인 해상도를 제공하며, 배터리 소모 없이도 밝기를 두배 밝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본 스펙에갤럭시 카메라는 세계 최초의 LTE 카메라답게 강력한 공유 기능을 가졌습니다. 케이블 없이, 와이파이 없이도 LTE 통신망을 통해 시간과 장소의 제약없이 누구나 쉽고 편하게 사진을 공유할 수 있으며, 쉐어샷과 오토 업로드 기능은 이러한 공유 기능을 더욱 완벽하게 뒷받침 하기에 충분해 보였습니다. 


쉐어샷 기능은 미리 설정해놓으면 와이파이 다이렉트로 주변기기를 검색하고 사진 촬영과 동시에 실시간으로 사진이 주변의 스마트 기기로 바로 전송 되는 기능입니다. 최대 다섯대까지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예를 들어 가족이나 친한 친구를 미리 등록해두면 별도로 파일을 보내는 수고 없이도 사진을 편리하게 공유 할 수 있습니다. 




오토 업로드 기능은 촬영한 사진이 자동으로 클라우드에 저장되어 중요한 사진을 실수로 지우더라도 클라우드에서 사진을 다시 불러와 편집하거나 공유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러한 오토 업로드 기능을 잘 이용한다면 메모리 걱정 없이 갤럭시 카메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 카메라의 자랑인 스마트모드는 갤럭시 카메라와 함께라면 누구나 쉽게 전문가 수준의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15가지의 상황 설정이 가능하며, 액션프리즈 모드는 움직이는 사진을 찍을 때 흔들림 없이 역동적인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도와주고 나이트 모드는 야경을 더욱 화려하게 도와주는 등 여러 가지 스마트모드를 통해 다양한 상황을 카메라에 생생하게 담아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찍은 사진은 갤럭시 카메라의 다양한 편집 기능을 통해 더욱 더 크리에이티브하게 바꿀 수 있는데요. 컴퓨터로 옮겨 복잡한 보정을 해야 하는 이러한 과정없이도 사진을 원하는대로 편집할 수 있고 이렇게 찍은 사진을 보기 쉽게 정리하기도 편리합니다. 




어떠한 편집 기능들이 있는지 자세히 살펴볼까요? 우선 갤럭시 노트2에도 선보였던 “페이퍼 아티스트”어플을갤럭시 카메라에도 탑재하여 촬영한 사진에 독특한 효과를 넣어 자기만의 사진으로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포토 위자드”는 자동으로 인물의 색상을 바꿔주는 기능으로 컴퓨터에 옮겨, 보정할 필요 없이 자동으로 가장 적절한 사진으로 바꿔주는 편리한 기능입니다. 


“비디오 에디터”를 통해 영상을 찍음과 동시에 바로 터치 한번만으로 자르고 붙이는 등의 영상 편집이 바로 가능하며, “스마트 컨텐츠 매니저” 기능을 통해 갤러리에 저장된 사진을 날짜, 장소 등 사용자가 원하는 기준대로 손쉽게 정렬하여 사진을 관리하고 정리하기에도 편리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기능들로 찍고 손쉽게 편집한 사진들은 갤럭시 카메라의 다양한 SNS 채널로 쉽고 빠르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챗온,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로 바로 사진을 올리고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어, 커넥티드 카메라로서 이러한 강력한 공유기능은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시대에 부합하는 최적의 제품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누구나 손쉽게 고화질의 사진을 찍고 대화면으로 즉시 다양한 방법으로 편집하여 공유까지 가능하게 만들어주는 갤럭시 카메라! 카메라의 기능에 대한 설명이 끝나고 궁금한 점에 대한 Q&A 시간이 진행 됐습니다.

최초 LTE 카메라이니 만큼 데이터 요금제에 관한 질문도 있었는데요~  올레스마트지니어스가 요금제와 혜택에 대한 olleh만의 4대 특권을 소개 드립니다.

 

< olleh만의 4대 특권 >


1. 부담 없는 1.5GB 요금제

-가장 저렴하게 갤럭시 카메라를 구매하는 방법!

 

2. 경쟁사 대비 20% 여유 있는 데이터량

-세계 최대 20만 AP에서 올레 와이파이 제공

-올레에만 있는 데이터 안심차단 옵션


구분

KT

S사

 LTE 데이터
평생 1.5G

 LTE 데이터
평생 3G

LTE 데이터
평생 6G

 LTE 데이터
전용 1GB

LTE 데이터

전용 2.5GB

LTE 데이터

전용 5GB

월 정액

 27,500원

 38,500원

53,900원

 26,400원

38,500원

53,900원

요금할인

 7,700원/월

 13,750원/월

20,900원/월

 9,900원

13,750원/월

20,900원/월

할인 후 금액

 19,800원/월

 24,750원/월

33,000원/월

 16,500원/월

24,750원/월

33,000원/월

제공데이터

  1.5GB

 3GB

6GB

 1GB

2.5GB

5GB

 안심차단 옵션 선택 시,

제공 데이터 소진 후 자동 데이터 차단 

  안심차단 옵션 없음

※VAT 포함 / '13년 1월 기준

 

3. 'LTE 데이터 쉐어링'으로 알뜰하게

-kt LTE폰 고객이라면 월 7,500원(vat별도)에 폰 데이터 공유

 

4. olleh만! 무료 클라우드 100GB!

-Dropbox 50GB + ucloud 50GB


 

 

출시 현장에서 만나본 갤럭시 카메라는 충분히 요즘 소비자들의 트렌드를 파악하여 잘 만들어진 제품이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유럽, 북미, 아시아 등에 먼저 소개되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갤럭시 카메라가 국내에서도 순조롭게 출시되어 카메라 시장의 새로운 카테고리를 성공적으로 열었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갤럭시 카메라의 다양한 기능적인 부분은 다른 리뷰에서 자세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