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거리에서 지나가는 사람에게 올해 스마트폰 업계에서 가장 핫한 이슈가 무엇인지 물으면 뭐라 답할까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iPhone 5라고 답할 것이라고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는 믿습니다 :) 지난 9월에 공개된 iPhone 5는 전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전 아이폰들이 세워 놓은 판매 기록들을 모조리 깨버렸습니다.


국내에서도 마찬가지로 iPhone 5에 대한 기대가 어마어마했는데요. 드디어 많은 사람들이 애타게 기다려온 iPhone 5가 KT에서 출시된답니다!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는 여러분들께 iPhone 5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전해드리기 위해 iPhone 5 리뷰를 준비해봤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와 함께 iPhone 5의 외관을 살펴보도록 할까요?




자, 이제 iPhone 5의 스펙을 간단하게 살펴봤으니 iPhone 5를 개봉해보도록 할까요?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가 한 단계 한 단계 iPhone 5의 박스 내용물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iPhone 5의 박스입니다. 박스의 좌우로는 iPhone 5가 크롬 색으로 새겨져 있고 위 아래에는 크롬 색 애플 로고가 있습니다. 그럼 이제 박스를 한 번 열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스의 뚜껑을 열면 바로 iPhone 5가 보입니다. 정말 아름답죠? 그리고 박스를 열면 애플 제품을 써본 사람들만 아는 새 애플 제품 향기가 나는데요.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는 너무 행복합니다 :)




iPhone 5와 위치를 잡아주는 틀을 빼면 조그만한 곽이 있는데요. 애플 제품 답게 ‘Designed in California’가 새겨져 있습니다.




이 케이스를 열어보면 우선 SIM 카드 제거 핀과 제거 방법이 그려져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SIM 카드 제거 핀 뒤에는 다양한 설명서와 애플 로고 스티커가 있답니다. 설명서에는 iPhone 5의 다양한 기능들과 약관 등 여러가지 내용이 있습니다.




케이스를 빼면 드디어 iPhone 5의 이어폰과 충전기가 보입니다. 역시 애플 제품이어서 그런지 포장도 정말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네요.




이번 번들 이어폰은 예쁜 케이스 안에 들어있습니다. 이어폰은 아래에서 더 자세하게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은 충전기입니다. 충전기는 여러분들이 오랫동안 써오신 5W 충전기입니다. iPhone 5는 5W 이상의 전력을 끌어올 수 없도록 설계되어 있기 때문에 전작과 동일한 와트 수를 포함시킨 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박스에는 스마트폰에서 빼놓을 수 없는 충전 케이블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충전 케이블이 뭔가 작아진 느낌이 들지 않나요? 맞습니다. iPhone 5에는 새로운 충전 케이블이 적용되는데요. 이 또한 아래에서 더 자세하게 보여드리겠습니다!




그럼 이제 iPhone 5의 박스와 구성품을 살펴봤으니 본격적으로 리뷰에 들어가보실까요?




본격적으로 리뷰하기에 앞서 iPhone 5가 어떤 녀석인지 알고 가야겠죠? 지난 2년 동안 입고 있던 옷을 벗고 더욱 화려한 모습으로 돌아온 iPhone 5. 화려해진 만큼 스펙도 강력해졌는데요. 환골탈태한 아이폰의 스펙을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가 정리해봤습니다.


모델명

 iPhone 5(GSM 모델 A1429)

디스플레이

 4인치(1136 x 640) IPS 디스플레이

SoC

 트리플 코어 그래픽 탑재 1.3GHz 듀얼 코어 A6 칩

메모리

 1GB LPDDR2-1066 eDRAM

카메라

 후면 8백만 화소 / 전면 1.2백만 화소

저장 용량

 16GB / 32GB / 64GB

운영체제

 iOS 6.0.1

크기

 123.8×58.6×7.6mm

무게

 112g

컬러

 블랙 & 슬레이트 / 화이트 & 실버

USIM

 Nano-SIM





지금까지의 아이폰들은 블랙 혹은 화이트 색상으로 출시되었지만 iPhone 5는 블랙 & 슬레이트, 그리고 화이트 & 실버라는 새로운 투톤 색상들로 출시되었습니다. 두 색상 모두 너무 예뻐서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는 아직도 어떤 색이 더 마음에 드는지 못 고르고 있는데요. 그럼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와 함께 스마트폰계의 슈퍼모델! iPhone 5의 디자인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iPhone 5의 전면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아이폰은 현재까지 5세대를 거쳐왔지만 단 한 번도 3.5인치의 화면 크기를 벗어난 적이 없습니다. 하지만 iPhone 5는 아이폰 역사상 최초로 4인치 화면을 탑재했습니다. 화면이 커졌지만 아직도 업계 최강의 디스플레이 중 하나인 iPhone 4S의 레티나 디스플레이와 동일한 선명함을 자랑하는데요. iPhone 5의 선명한 화면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다음 리뷰인 성능 및 기능 편에서 더 상세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전면의 상단부를 보시면 iPhone 4S에서 iPhone 5로 넘어가면서 카메라와 센서들의 위치가 바뀌었다는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통화 스피커의 좌측에 있었던 전면 카메라는 통화 스피커 위로 옮겨졌고, 주변 밝기를 인식해서 자동으로 밝기를 조절해주는 조도 센서는 통화 스피커의 위쪽에서 왼쪽으로 옮겨졌습니다.


카메라의 경우 바뀐 것이 위치만이 아닙니다. iPhone 4S에서는 0.3백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가 있었지만 iPhone 5에서는 무려 4배의 해상도를 가진 1.2백만 화소의 FaceTime HD 카메라가 탑재되었는데요. 다음 리뷰에서 이 카메라의 성능을 실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는 상단부를 살펴보겠습니다. iPhone 5의 상단부를 보시면 전원 버튼만이 위치하고 있고 iPhone 4S의 상단부에서 볼 수 있었던 헤드폰 잭과 마이크가 사라졌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iPhone 5를 둘러싸고 있는 모서리가 유난히 반짝거리는 것이 보일텐데요. 애플은 iPhone 5의 모서리를 만들기 위해 크리스탈 다이아몬드로 깎아내는 공정을 사용했답니다.




iPhone 5의 좌측에는 iPhone 4S와 마찬가지로 진동 스위치와 볼륨 버튼이 있습니다. 볼륨 버튼의 모양이나 크기는 전작과 동일하지만 진동 스위치는 iPhone 4S보다 더 상단으로 이동했고 얇아졌습니다. 그리고 두 아이폰의 강철 모서리는 안테나 역할을 하는데요. 안테나에 그어져 있는 선이 iPhone 4S와 달리 전면과 동일한 색상으로 맞춰져 있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럼 이제 iPhone 5 우측을 살펴보도록 할까요? 우측에는 iPhone 4S와 마찬가지로 SIM 카드 삽입구가 있다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iPhone 5는 Micro-SIM보다 무려 44% 작아진 Nano-SIM 카드를 사용합니다. 이 새로운 Nano-SIM 카드는 iPhone 5에 더욱 강력한 부품을 넣을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두께를 줄이는 데 한몫 했답니다.




다음은 후면입니다. iPhone 5의 후면을 보시면 앞서 말씀드린 투톤 색상이 보입니다. 후면의 가운데 부분은 MacBook에서 사용되는 산화피막 6000 시리즈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졌고 위 아래의 검정색 혹은 하얀색 부분은 유리로 되어 있습니다. 블랙 & 슬레이트 색상의 경우 색소처리 유리가 들어가 있고 화이트 & 실버 색상의 경우에는 세라믹 유리가 들어가 있답니다.




전면과 마찬가지로 iPhone 5의 후면 카메라에서도 변화가 있었는데요. iPhone 5에서는 iPhone 4S에 비해 플래시가 커졌고 카메라와 플래시 사이의 거리가 멀어졌습니다. 그리고 그 사이에 iPhone 4S에서는 상단부에 있었던 마이크가 들어갔는데요. 이 마이크는 전면에 있는 마이크와 연동하여 전작에 비해 훨씬 말끔한 통화를 가능하게 해준답니다.


iPhone 5의 후면 카메라는 전작과 동일한 8백만 화소 카메라입니다. 하지만 렌즈 커버는 사파이어로 만들어졌는데요. 사파이어는 투명 재질 중 다이아몬드 다음으로 강한 재질이랍니다. 거기다 사파이어는 일반 강화 유리보다 투명도가 좋아 더욱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후면 카메라 또한 다음 리뷰에서 더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하단부에서도 역시나 많은 변화들이 이루어졌답니다. 우선 하단부의 가장 큰 변화는 iPhone 4S까지 사용되었왔던 30핀 커넥터가 새로운 Lightning 커넥터로 대체되었다는 것입니다. 이 Lightning 커넥터는 기존 대비 무려 80%나 작아졌는데요. 덕분에 하단부에 여유 공간이 많이 생겨 지금까지 상단부에서 내려올 줄 몰랐던 헤드폰 잭이 iPhone 5에서는 하단부로 내려갔습니다. 뿐만 아니라 iPhone 4S에 비해 스피커 구멍이 많아졌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iPhone 5의 디자인을 살펴보면서 iPhone 5에 Lightning 커넥터가 탑재되었다고 말씀 드렸는데요. 이 새로운 커넥터에 대해 조금 더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Lightning 커넥터는 앞서 말씀드린 대로 지난 10년 간 사용되어 왔던 30핀 커넥터에 비해 80%나 작습니다. 그리고 Lightning 커넥터의 가장 큰 특징은 어느 쪽을 위로 놓고 꽂아도 작동한다는 것입니다. 이제는 불 끄고 자기 전에 커넥터 방향 맞추느라 고생할 일은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음으로는 iPhone 5와 함께 소개되었던 애플의 새로운 이어폰 EarPods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EarPods는 보급형 이어폰인 것에 불구하고 주로 고급 이어폰에서만 제공되는 별도의 케이스 안에 포장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 케이스는 선을 감아서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자, 그럼 이제 EarPods를 케이스에서 빼보도록 하겠습니다.




EarPods를 전 애플 이어폰과 비교했을 때 EarPods는 일반 이이폰이 아닌 귀속으로 살짝 들어가는 커널형 모양으로 되어 있고 소리가 나오는 구멍 쪽에 있던 고무가 없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EarPods를 자세히 살펴보면 목 부분에 작은 구멍들이 있는데요. 이 구멍들을 통해 공기를 더 효과적으로 움직여 더욱 풍부한 저음을 생성해낸답니다.



어떠셨나요? 슈퍼모델처럼 쭉쭉 뻗는 날씬한 몸매와 빵빵한 스펙을 갖춘 iPhone 5! 슬림한 디자인으로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의 마음을 쏙 빼앗아갔답니다! 여전히 한 손으로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함과 아이폰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한 층 더 개선 시킨 색상이 너무나도 매력적이랍니다. 알면 알수록 더해가는 아이폰5의 매력에 빠지실 준비 되셨나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아이폰5의 성능 및 기능에 대해 파헤쳐 보려 합니다. 기대 많이 해주세요! 이상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였습니다 :)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