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이제 어느덧 겨울이 깊어져 크리스마스가 다 왔습니다. iPhone 5가 출시되면서 최신 iOS 버전인 iOS 6가 함께 소개되었는데요. iOS 6는 기존 기능들을 강화하기도 하고 새로운 기능들도 추가했습니다. 그래서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가 겨울 시즌에 맞춰 유용한 기능들을 정리해봤습니다!





작년 iPhone 4S가 출시되면서 Siri라는 인공지능 비서도 출시되었었죠? iOS 6에서는 Siri가 한국어도 배우고 더욱 똑똑해졌답니다. 번들 이어폰처럼 리모트가 있는 이어폰을 사용하신다면 주머니에서 아이폰을 꺼내지도 않고 아이폰에서 기본적인 조작을 하실 수 있는데요.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와 함께 Siri의 기능을 살펴볼까요?




우선 스마트폰의 가장 기본적인 기능 전화하기를 Siri로 한 번 해보겠습니다. iOS 6에서 Siri가 한국어를 지원하게 되면서 이제 한국어로 저장되어 있는 연락처도 인식하게 되었는데요. 홈 버튼이나 이어폰에 있는 리모트 버튼을 꾹 누르고 Siri를 실행시킨 뒤 “누구누구에게 전화해줘”라고 하시면 해당 사람에게 바로 전화가 걸립니다. 그리고 연락처에서 가족이나 친척 연락처를 편집하실 때 아래에 필드 추가를 누르시고 관련된 사람을 설정하시면 “어머니에게 전화”라고만 하셔도 어머님께 전화를 드릴 수 있답니다.




다음으로는 Siri로 문자 메시지를 사용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Siri는 문자 메시지를 보내주기도 하고 읽어주기까지 한답니다. “문자 보내기”라고 Siri에게 말씀하시고 문자 메시지 를 받을 사람과 문자 메시지의 내용을 말씀하시면 Siri가 문자 메시지를 보냅니다. 그리고 새로운 문자 메시지가 도착했을 때 “문자”라고만 말씀하시면 Siri가 읽지 않은 문자 메시지의 내용을 읽어드립니다. 추운 날에 아이폰을 꺼내서 손이 시린 일은 이제 없겠죠? :)




연말에 송년회나 크리스마스 파티 같은 약속 참 많으시죠? Siri는 마치 비서 한 명이 따라다니는 것처럼 말씀만 하시면 약속을 기억하고 나중에 언제든지 약속이 언제 있는지 알려드릴 수 있습니다. 만약에 갑자기 친구에게 전화가 와서 저녁 7시에 밥을 먹자 하면 주머니에서 아이폰을 꺼낼 필요 없이 “누구누구와 7시에 약속 잡아줘”라고 Siri에게 말씀만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약속 전에 약속 시간을 잊으셨다면 Siri에게 “오늘 일정”이라고 말씀 하시면 저녁 약속이 몇 시인지 알려드립니다.




iOS 5가 출시될 때 iCloud에 자동으로 사진을 업로드 하는 사진 스트림이라는 서비스가 포함되었었는데요. iOS 6에서는 사진 스트림에 있는 사진들을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연말에 사진 찍을 일이 많으시다면 매우 편리한 기능이죠. 그럼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와 함께 공유 사진 스트림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설정 앱에 들어가셔서 iCloud로 들어가신 뒤 사진 스트림으로 들어가주세요. 여기서 나의 사진 스트림과 공유 사진 스트림이 켜져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사진 스트림을 사용하시려면 iCloud 계정이 있어야 하는데요. 앱 스토어에서 사용하시는 아이디로 iCloud에 로그인 해주시면 됩니다.




다음에는 사진 앱에서 앨범으로 들어가셔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편집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 다음에 공유하시고 싶은 사진을 탭해서 선택해주시고 공유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어서 사진 스트림을 누르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여기서 더하기 버튼을 누르셔서 사진을 공유받을 사람들을 연락처 목록에서 선택해주세요. 참고로 메일 주소가 있는 연락처만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연락처 목록에서 사람을 선택하셨으면 사진 스트림의 제목을 정해주시고 오른쪽 상단의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음 버튼을 누르시면 위와 같이 글을 달 수 있는 창이 뜹니다. 여기다 공유 받는 사람들이 볼 글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글을 작성하셨으면 올리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상대방의 iOS 기기에서 알림이 오고 상대방의 iOS 기기에서 공유하신 사진을 볼 수 있고 사진에 댓글도 달고 좋아요도 누를 수 있습니다.




만약에 공유하고 싶은 사람이 iOS 기기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어떡하냐고요? 위에서 하신 것 처럼 연락처 목록에서 공유할 사람을 선택하시고 앨범 제목을 입력하신 뒤에 바로 아래에 있는 공용 웹 사이트를 켜주시면 일반 PC에서 iCloud 사이트에 접속해서 사진을 볼 수 있는 링크를 보내실 수 있답니다.




세번째 기능으로 FaceTime을 살펴보도록 할텐데요. iOS 6까지는 FaceTime을 사용하시려면 와이파이에 연결하셔야 했습니다. 하지만 iOS 6부터는 3G나 LTE 네트워크에서도 FaceTime을 사용하실 수 있답니다. 이제 언제 어디서나 가족이나 친구들과 얼굴을 볼 수 있다는 것이죠! 연말 인사를 할 때 참 유용하겠죠? :)




우선 설정에 들어가셔서 FaceTime으로 들어가신 다음에 FaceTime이 켜져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꺼져 있다면 켜신 다음에 FaceTime이 활성화 될 때까지 기다려주세요. 활성화가 완료되면 같은 화면에서 아래로 스크롤 하셔서 셀룰러 데이터 사용을 켜셔서 3G와 LTE 네트워크에서 FaceTime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해주세요.




설정이 완료되었으면 연락처 앱으로 들어가신 다음에 FaceTime 통화를 하시고 싶은 사람의 연락처를 탭해주세요. 대상을 선택하셨으면 FaceTime 버튼을 눌러주세요. FaceTime 통화를 하시기 전에 유의하셔야 할 점은 상대방도 iOS 4 이상이 설치된 iOS 기기를 사용해야 하고 상대방이 iOS 6를 설치하지 않았다면 상대방은 와이파이에 연결되어 있어야만 FaceTime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상대방이 iOS 6를 사용 중이라면 위처럼 설정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iOS 6에서 카메라 앱에 새롭게 추가된 파노라마 기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아이폰에서 파노라마 기능을 사용하려면 별도의 앱을 다운받아야만 했습니다.  하지만 iOS 6가 출시된 이후로는 iPhone 4S와 iPhone 5에 내장되어 있는 기본 카메라 앱에서 바로 파노라마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답니다! 그럼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가 파노라마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먼저 카메라 앱을 실행시켜주세요. 그럼 화면 상단에 옵션 버튼이 보이는데요, 여기를 눌러주세요. 누르시면 위 사진처럼 파노라마 버튼이 보입니다. 여기를 누르시면 카메라 앱이 파노라마 모드로 전환이 되고 촬영 버튼을 누르신 다음에 화살표가 가운데 선을 이탈하지 않도록 천천히 아이폰을 화살표 방향으로 이동해주세요. 파노라마 기능은 최대 240도의 각도까지 찍을 수 있고 중간에 완료 버튼을 누르시면 언제든지 파노라마 촬영을 종료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위와 같이 멋진 풍경을 찍으실 수 있답니다! 그리고 화살표를 탭해주시면 화살표 방향이 바뀌어 반대 방향으로 찍으실 수도 있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파노라마 기능! 사람이 많거나 눈이 예쁘게 내리는 날에 정말 유용하지 않을까요? 아이폰을 가로로 눕혀서 아래에서 위로, 혹은 위에서 아래로 촬영을 하시면 새로로 긴 버토라마 사진을 찍으실 수 있습니다!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가 지금까지 iOS 6의 수많은 기능들 중에서 겨울 시즌에 가장 유용할 것 같은 기능들을 몇 가지만 뽑아서 소개 드렸는데요. 어떠셨나요? Siri로 주머니에서 아이폰을 빼지 않고도 아이폰을 조작하고, FaceTime으로 멀리 있는 친구들과도 연말 인사를 나누고, 파노라마 기능으로 멋진 겨울 풍경도 찍고, 공유 사진 스트림으로 친구들과 찍은 사진들을 공유하고. 아이폰이란 녀석 정말 편리하지 않나요? 그럼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는 다음에 더욱 유용한 정보를 갖고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였습니다.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