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올레마켓에서 일본 인기게임 바로 즐기세요

 

▶ KT, 일본 최대 소셜네트워크게임 사업자인 DeNA社와 협정 체결
▶ DeNA 일본 가입자 데이터 활용해 국내 게임 업체 해외 진출 전략 수립
▶ 인기 게임 교류 통해 양사 모바일 게임 경쟁력 강화될 것으로 기대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서울 서초 올레캠퍼스에서 일본 최대 소셜네트워크 플랫폼 사업자인 DeNA(대표 모리야스 이사오, dena.jp)와 모바일 게임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한일간 콘텐츠 교류를 위한 협정’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1999년 창립된 DeNA는 일본에서 4,500만명 이상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KT는 DeNA의 가입자 데이터를 분석해 국내 개발사들의 효과적인 해외 진입 전략을 짤 수 있게 됐다.

양사는 엡 장터인 ‘올레마켓'과 ‘모바게(Mobage)’에 양질의 콘텐츠를 교류하며 지속적인 협력 마케팅을 진행하기로 했다.

DeNA는 지난 2012부산 국제게임쇼(G-STAR)에서 발표한 신작 게임 및 다양한 인기 게임을 올레마켓에 등록하며, 올레마켓 이용자가 DeNA의 가상화폐인 모바코인(Mobacoin)을 모든 DeNA앱에서 사용할수 있는 새로운 과금 시스템을 구축한다. 예를 들어 A 게임에서 1,000모바코인을 구매한 KT가입자는 DeNA의 A게임 아이템에 200모바코인, B게임 아이템에 800모바코인을 나눠 사용할 수 있다.

KT 스마트에코본부장 안태효 전무는 “이번 제휴를 계기로 KT 콘텐츠의 해외 경쟁력이 대폭 강화됐다”며, “국내 우수 콘텐츠가 해외에서 인정 받을 수 있도록 장기적인 관점으로 마케팅 전략을 짤 것”이라고 말했다.

DeNA서울 스티븐양 대표는 “양사가 협력하여 글로벌 시장에서 함께 성공할 수 있는 뜻 깊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협력은 KT에서 주도적으로 진행중인 한중일 앱마켓 교류 프로젝트인 ‘오아시스(OASIS, One Asia Super Inter Store)’가 본격적인 결실을 맺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KT는 일본 NTT도코모와 중국 차이나모바일의 모바일 마켓인 ‘d-menu’와 ‘MM(mobile market)에 브랜드샵 형태로 입점하여 모바일 시장 활성화를 위해 적극 협력 중에 있다.

※ 참고자료: DeNA 소개


DeNA(http://dena.jp/)는 PC와 모바일 디바이스용 소셜 게임 플랫폼, 소셜 게임, e-commerce 등 기타 웹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인터넷 기업이다. DeNA는 일본, 미국과 유럽, 중국, 한국, 등의 국가에서 로컬라이즈된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모바일 소셜 게임 플랫폼 ‘모바게’를 운영하고 있다.
일본에서 모바게 네트워크는 약 2,000 개의 타이틀을 제공하고 있으며, 4500만 명 이상의 사용자들이 이용하고 있다. 1999년 도쿄에서 설립된 DeNA는 현재 전세계 11개국 16개의 도시의 오피스와 개발 스튜디오에서 2000명 이상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