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 아이폰5의 2,30대 고객비중 81%로 전체 KT 고객의 2배 이상
▶ “14일 기준 16만대 판매로 아이폰5 가입경쟁서 타사 앞서”
▶ LTE WARP와 20만 와이파이, 데이터이월요금제 등 아이폰5에 최적화된 네트워크와 요금제 큰 인기
▶ 기존 KT 아이폰 고객들 중 70%가 KT 아이폰5 재선택해 단말과 통신사에 대한 충성도 높음 입증

 

아이폰5가 2, 30대 남성 고객들에게 가장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지난 7일 출시 후 KT 아이폰5을 구매한 고객들을 분석한 결과, 2~30대 고객비중이 81%에 이른다고 밝혔다. 이는 KT 다른 휴대폰의 2~30대 고객비중인 37%와 비교해 약 2배 이상이다.

 

또한, 전체 KT 휴대폰 고객의 남성고객 비중이 53%인 것과 비교해 아이폰5는 남성고객 비중이 67%에 이르러, 아이폰5는 최신 IT기기를 선호하는 젊은 남성층이 많이 구입한다는 것도 알 수 있다.

 

서울 및 수도권에 사는 고객들의 비중도 68%로 전체 KT 고객의 동일 지역 고객 비중인 51%보다 높았다.

 

아울러, KT 아이폰 5 고객은 출시 후 8일이 지난 14일에 16만 명을 돌파했다. 이는 전작인 아이폰 4S가 같은 고객 수를 출시 후 18일 뒤에 기록했던 것과 비교해 LTE로 나온 첫 아이폰 모델에 고객들이 큰 관심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KT Customer부문 사외채널본부 구현모 본부장은 “놀라운 속도로 16만 고객을 확보해 아이폰5 가입경쟁서 타사를 앞섰다“며 “LTE WARP의 빠른 속도와 20만 세계 최다 와이파이를 비롯 국내유일 데이터이월요금제 등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는 아이폰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네트워크와 요금제가 인기몰이의 원인“이라고 밝혔다.

 

특히 기존 KT 아이폰 고객들을 분석해본 결과, 아이폰5가 출시된 지난 7일 이후 단말기를 새롭게 구입한 고객들 중 75%가 KT로 기기변경을 했고, 70%는 KT 아이폰5를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5%는 KT 기타폰 선택) 아이폰 고객은 단말과 통신사에 대한 충성도가 높다는 기존 예상대로, 대부분의 KT 아이폰 고객들은 KT 아이폰5를 재선택한다는 공식이 증명된 것이다.

 

또한, 아이폰5 고객 중 약 30%는 KT만이 제공하고 있는 LTE-650, 750 등 ‘데이터이월요금제’를 통해 가입했다. 데이터 이월과 3천분의 무선망내통화를 제공하는 해당 요금제가 경제적으로 아이폰5를 사용하려는 고객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는다는 것이다.

 

 

○ KT 아이폰5 구매 고객 분석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