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KT, 차세대 통합 커뮤니케이션 ‘joyn(조인)’ 출시

 


▶ ‘joyn’, 문자와 채팅 및 실시간 영상 공유 가능한 RCS서비스
▶ 통신사 간 연동으로 3사 가입자간 자유로운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가능
▶ 2013.5.31일까지 ‘joyn’ 통해 무제한 문자와 채팅, 영상 공유 제공
▶ 올레마켓에서 joyn 검색 후에 (http://olle.in/14vw)무료로 다운로드 가능

 

KT(회장 이석채,www.kt.com)는 통신사 간 연동으로 3사 가입자간 자유로운 채팅과 파일 전송, 통화 중 영상 공유를 지원하는 차세대 통합 커뮤니케이션 도구인 RCS(Rich Communication Suite) 서비스를 26일 출시 예정이며, 서비스 명칭은 ‘joyn(조인)’이다.

 

RCS는 기존 휴대폰에서 제공하던 단문(SMS)과 장문(LMS), 멀티미티어(MMS) 메시지에 더해 파일/위치 전송과 영상/미디어 실시간 공유를 지원하는 차세대 통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GSMA(Global System for Mobile Communications Association;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에서 제공하는 표준 규격의 모바일 메신저이다.

 

현재 전세계 40여개의 통신사가 RCS 상용 개발을 진행중인 가운데 올해 독일과 스페인에서 상용화됐으며, KT는 세계에서 3번째로 상용 서비스를 개시한다. GSMA는 RCS서비스 이용자가 2013년말까지 1,500만명, 2016년에는 7,400만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joyn은 통합UI를 통해 핸드폰 주소록에 저장된 친구와 문자 및 채팅이 가능하며, 상대방의 joyn 설치 유무에 따라 수신된 메시지를 채팅과 일반 문자로 구분하여 전달한다. 한번에 최대 5,000자까지 전송이 가능하다.

 

파일 전송은 건당 100MB까지 가능하다. 기존 메신저 용량의 5배 수준이다. 특히 기존 메신저에서 용량이나 사이즈를 줄여서 보내던 사진은 joyn에서 원본 그대로 전송하여 고화질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통화 중에는 상대방과 영상을 실시간으로 공유하는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joyn 가입자 간 통화시 본인의 핸드폰 카메라에 보이는 화면을 상대방과 함께 보는 서비스로, 향후 동영상 감상과 게임 참여 등 다양한 확장이 기대된다.

 

joyn은 우선 앱 형태로 배포되어 올레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된다. 설치 후 USIM을 통해 휴대폰 번호로 인증 절차가 진행되며 별도의 가입절차는 없다.

 

KT는 joyn 출시에 맞춰 2013년 5월 31일까지 joyn에서 제공하는 문자와 채팅, 실시간 영상 공유 등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과금 걱정없이 자유롭게 문자, 채팅, 영상 공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단, 파일 전송은 WIFI에서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KT Product본부 강국현 상무는 “joyn 서비스 출시로 KT 고객들은 한층 더 자유롭고 편리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졌다”며 “향후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여 RCS 에코 생태계를 조성하고, 개발자를 위한 Open API도 제공하여 양질의 콘텐츠를 수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