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안녕하세요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 입니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옵티머스G의 젤리빈 소식으로 이렇게 만나게 되어 기쁘네요! 옵티머스계에서 극찬을 받고 있는 단말이죠? 바로 옵티머스G가 젤리빈과의 환상적인 만남을 가졌다고 하는데요. 얼마나 더 매력적인 기능들로 우리를 찾아 왔는지 지금부터 천천히 살펴보도록 할까요?





가장 먼저, 젤리빈 업그레이드 이전에 반드시 기억해야 할 사항들을 알아볼까요?


※ 업그레이드 전 주의사항 

1. USB 연결 시 폰에서 USB연결 형식을 ‘LG소프트웨어’로 선택해 주세요.

2. USB 연결 시 USB 연결 형식을 ‘USB테더링’으로 설정 시 데이터 요금이 부과 될 수 있습니다.

3. 업그레이드가 완료되기 전에는 USB케이블을 분리하지 마세요. 

4. 업데이트 이후 GO 런쳐 실행 시 일부 어플이 동작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다운그레이드는 지원하지 않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옵티머스G와 젤리빈의 환상적인 만남을 시작해 볼까요?




>>젤리빈 업그레이드 바로가기<<


가장 먼저, 젤리빈 업그레이드를 위해 ‘LG 모바일’ 사이트에 접속하여 우측 상단에 있는 ‘젤리빈 업그레이드 바로가기’ 를 눌러주세요. 




위 사진의 우측 하단을 보시면 젤리빈 업그레이드 중 옵티머스G 부분이 보이실 겁니다. 여기서 자신의 해당 통신사 버튼을 눌러주시면 쉽게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수 있는 화면이 뜨게 됩니다.




위와 같은 화면에서 ‘업그레이드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업그레이드가 진행됩니다.




이때 주의하실 점! USB연결 시 ‘LG소프트웨어’로 설정 하시는 점 잊지 마세요!


 


 

업그레이드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가장 먼저 USB 드라이버 설치를 해주셔야 합니다. 위 그림의 파란색으로 강조한 부분을 누르시면 바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USB 드라이버 설치까지 완료 되셨다면 바로 ‘업그레이드 시작하기[S]’ 버튼을 눌러주세요.




젤리빈 업그레이드는 위와 같은 순서로 진행됩니다. 설치 소요시간은 10분~ 20분정도 소요된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설치가 완료되면, ‘ 설정 > 휴대폰 정보 > 소프트웨어 정보’ 를 들어가시면 Android 버전 4.1.2 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옵티머스G는 옵티머스계의 자랑스런 단말인 만큼 젤리빈 업그레이드 이후의 기능들도 기대를 져버리지 않았는데요! 사용자들을 배려한 UI/UX 가 특히나 돋보이네요! 그럼 지금부터 사용자들을 위한 변화된 기능들을 요목조목 알아보도록 할까요?


1. 사용자들의 편의를 고려한 UI/ UX


● 상단 바 내 밝기 조절부분이 따로 분리



기존의 OS 4.0 버전의 경우에는 밝기를 조절하기 위해서는 상단 바를 내린 후, 바로 조절할 수 없어 상단의 ‘빠른 설정’ 부분을 편집하거나 옆으로 넘겨 설정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요. 젤리빈 업그레이드 된 OS 4.1 버전에서는 따로 그럴 필요 없이 상단 바를 내리면 빠른 설정 바로 아랫부분에 밝기 조절을 바로 할 수 있도록 따로 분리되어 아주 편리하게 설정이 가능하답니다! 



 설정창의 Wi-Fi ON/OFF 설정 



시스템 설정에 들어가시면 Wi-Fi를 켜고 끄는 ON/OFF 버튼이 보입니다. 기존의 그저 평평한 모양에서 좀더 세련되고 입체적인 모양으로 바뀌었다는 것을 쉽게 발견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날씨 위젯 변경



젤리빈 업그레이드 이후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이 바로 날씨 위젯이 변경 된 것인데요, 날씨 공급자가 변경되면서 레이더나 위성영상까지도 가능해진 고급형 위젯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시간별, 주간별 날씨, 지역별 날씨를 한 눈에 볼 수 있고, 지역설정 또한 기존에 설정범위가 광범위했다고 하면, 새로 공급되는 날씨 위젯의 경우에는 좀 더 세부적인 지역을 설정 할 수 있어 보다 정확한 날씨를 알아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 금융 위젯은 전과 달리 제공되지 않네요! )



● 캡쳐 후 바로 공유하기



휴대폰 상에서 스크린 샷을 시용하는 경우는 다른 사람과 혹은 다른 기기와의 공유를 위해 하시는 경우가 많으시죠? 젤리빈 업그레이드 이전에는 스크린 샷 이후 상단 바를 내리면 ‘캡쳐화면 저장됨’ 이라는 알림이 뜨는 방식이었습니다.

하지만 젤리빈 업그레이드 이후에는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의 '공유'하기 메뉴가 뜨고, 메뉴를 누르면 오른쪽과 같이 공유할 수 있는 경로가 뜨게 됩니다. 일부러 갤러리에 들어가서 공유하기를 누르는 식의 번거로운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되니 매우 편리해졌네요!


 비디오 목록의 설정 



비디오를 개개인마다 정리하고 보는 방식이 다를 수 있겠죠? 이 부분을 고려하여 리스트, 그리드, 폴더방식의 세가지 방식으로 설정할 수 있도록 달라졌습니다. 좀더 세세하게 개인의 취향과 편의를 배려한 방식으로 변화했네요!



 갤러리 핀치 투 줌 모션 추가 



갤러리의 사진들을 볼 때 손가락을 화면의 중앙으로 모으게 되면 마치 갤러리의 벽에 작품들이 걸려있는 듯한, 그 작품들을 하나하나 둘러보는 듯한 피치 투 줌 모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전의 그저 평면적인 사진보기 방식과 달리 사진의 보는 느낌까지 새롭게 하는 재미난 모션 기능입니다.


 캘린더의 일정표시 



기존의 캘린더에서는 일정을 입력했을 경우 캘린더 화면에 점으로만 표시되고 해당 날짜를 누를 시에만 일정이 나열되어, 월간 일정을 한번에 볼 수 없었는데요. 젤리빈 업그레이드 이후에는 위 화면과 같이 입력한 내용이 해당 날짜에 모두 표시되는 방식으로 바뀌어, 마치 개인 플래너에 기입한 내용을 보는 것 같은 편리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2. 자유자재로 사용하고 표현한다!


 키보드 한 손쓰기 설정 & 필기입력 




이 기능은 옵티머스 뷰2에 탑재되어 있는 기능 중 하나인데요! 단말을 한 손으로 쥐었을 경우, 사용자들이 좀 더 자판을 입력하기 쉽도록 한 기능입니다. (다이얼 누를 시에도 적용됩니다.) 왼손으로 단말을 잡았을 경우에는 왼쪽으로, 오른손으로 잡았을 경우에는 오른쪽으로 자판을 치우치게 하여, 화면이 큰 휴대폰에서도 한 손으로 자판 입력이 편리해졌습니다. 

 

만약 이 기능이 익숙하지 않고, 불편하시다면? 바로 자판의 설정버튼 (톱니바퀴 모양)을 꾹 눌러주시면 ‘사용안함’ 설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자판 왼쪽 아래에 있는 펜 모양을 누르시면 손쉽게 필기입력도 가능합니다!   



 뷰톡 기능 



‘뷰톡’ 이란 통화를 하면서 실시간으로 메모를 공유하는 기능을 말합니다. 통화를 하면서 A가 쓴 메모가 B에게도 똑같이 보이는 것이죠! 위의 사진 순서대로 따라 하시면 쉽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옵티머스 뷰2에서만 가능했던 기능이어서 뷰2 사용자들끼리만 가능하다는 한계점이 있었지만, 앞으로 옵티머스G에 이어 다른 단말도 순차적으로 젤리빈이 업그레이드가 진행되면 뷰톡 기능이 더욱 유용해질 거라는 기대감이 듭니다.



 Q메모  



기존에 ‘Q메모’ 를 사용했을 때 가장 큰 불편함은 메모를 하는 도중 전면 키를 계속 건드리게 된다는 점이었습니다. 이 부분을 이번 젤리빈 업그레이드를 통해 전면 키 잠금 설정을 할 수 있도록 바뀜으로써 메모를 좀 더 자유자재로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면 키 잠금 설정은 왼쪽 사진의 빨간 박스부분을 누르시면 바로 설정/해제 가 가능합니다. 



3. 빠르고, 부드럽고, 세련되게!



 구동속도와 터치감! 



OS 업그레이드에 절대로 빠지지 않는 것은 바로 속도감이죠! 옵티머스G 역시 젤리빈 업그레이드 이후 웹 브라우저 속도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속도가 분명히 빨라졌음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스크롤을 내릴 때에 느껴지는 그 부드러움 또한 이전과는 확연히 다릅니다.

또한 화면전환 시 이전에는 그냥 뜨는 방식이었다면, 이후에는 화면이 돌아가면서 새 창을 비춰주는 세련된 화면 변화 또한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옵티머스G의 젤리빈 업그레이드에 관해 다뤄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생각보다 사용자들을 위한 세심한 부분의 변화가 많았던 것 같네요! 옵티머스G 그 자체만으로도 극찬을 받고 있는데,  젤리빈이라는 환상적인 결합을 하고 나니 정말 사랑할 수 밖에 없네요! 미처 다루지 못한 세세한 변화들도 많은데요. 사용하시면서 하나씩 발견하는 것도 즐거울 것 같네요! 옵티머스계 최고의 단말에 최고의 OS의 만남, 옵티머스G 젤리빈 업그레이드로 더욱 스마트하게 사용해보세요.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