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HD보이스와 joyn, KT 알뜰폰에서는 다된다

 


▶ KT, 알뜰폰 고객에게 HD보이스/HD영상통화, joyn 등 LTE 특화 서비스 제공 
▶ 70만 KT 알뜰폰 가입자에게 기존 이통3사와 동일한 통화 환경 구축
▶ 향후 다양한 특화서비스 발굴해 알뜰폰 시장 지속 선도 의지

 

KT 알뜰폰 가입 고객들도 LTE 기반의 다양한 특화 서비스를 즐길 수 있게 됐다.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18일부터 HD보이스, HD영상통화 및 joyn(조인) 등 LTE 특화 서비스를 KT 알뜰폰 가입 고객에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제공하는 LTE 특화 서비스를 통해 KT 알뜰폰 고객들은 기존 이동통신 3사 고객들과 동일한 LTE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KT 알뜰폰 고객들은 LTE WARP 기술을 기반으로 3G 대비 음성 처리대역이 2.2배 증가한 고품질의 생생한 HD보이스 음성통화와 12배 깨끗해진 화면의 HD 영상통화를 즐길 수 있다.
 
통화 접속 시간이 3G 대비 최대 20배 이상 빨라지고, 통화 도중 터치 한번으로 음성과 영상통화를 전환하거나, 통화 중 사진을 전송하는 등 더욱 향상된 통화서비스도 이용가능하다.


또한, 실시간 채팅과 통화 중 파일/위치전송, 영상공유 등이 가능한 국제 표준규격의 차세대 통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인 joyn서비스도 제공된다.


올레마켓에 등록돼 있는 joyn앱을 다운로드 후 사용할 수 있으며, 올해 5월 31일까지 joyn을 통한 메시지 전송과 영상공유를 무제한 무료로 제공한다. 단, 파일전송은 와이파이망에서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KT는 알뜰폰 사업의 근간인 도매 대가뿐 아니라 부가서비스, 단말기, 로밍 서비스 등의 통신 환경을 알뜰폰 사업자에게 최적으로 제공해 67만 가입자(1월 16일 현재)를 확보했고, 올 1월 말경 국내 최초로 알뜰폰 가입자 70만명을 돌파할 전망이다.
 
KT 통합솔루션담당 손희남 상무는 “KT는 국내 최대 알뜰폰 가입자를 보유한 알뜰폰 대표 사업자”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다양한 특화 서비스를 지속 제공하여 알뜰폰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 KT 알뜰폰 사업 경과


 날짜

내용 

 2010. 8

알뜰폰 서비스 개시 

 2011. 10

 가입자 30만 돌파

 2012. 9

가입자 50만 돌파
알뜰폰 최초 LTE서비스 제공

 

※ 알뜰폰이란?

 - MVNO(Mobile Virtual Network Operator)는 물리적인 이동통신망을 보유하지 않고 이동 통신망 사업자(MNO, Mobile Network Operator)로부터 임차해 자사 브랜드로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동통신 재판매 사업자를 의미한다. 2012년 6월부터 방송통신위원회의 공모전 결과에 따라 '알뜰폰'이라는 용어로 통용되고 있다.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