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2012년 12월 10일부터 시작되었던 지니(Genie)와 함께하는 전설의 락밴드 시나위 8대 보컬 선발 오디션이 2013년 1월 28일, 홍대 롤링홀에서 드디어 3차 파이널을 맞이하였습니다. 온라인상으로 진행된 1차 예선, 그리고비공개로 진행된 2차 오프라인 심사를 거쳐 3차 파이널에 진출한 6명의 보컬들의 열정 가득한 무대! 그 현장으로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와 함께 가보실까요?





본격적인 행사에 앞서 파이널에 진출한 6명의 예비 시나위 보컬들의 이야기를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가 전해드립니다!



Q. 참여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김동찬 :: 뮬이라는 뮤지션 커뮤니티를 통해 시나위 보컬 오디션 모집을 보고 주저없이 도전했습니다.

정현구 :: 주변에서 시나위 보컬 오디션 이야기를 듣고, 시나위라는 이름 하나만으로 다른 생각없이

바로 지원했습니다.

류기현 :: 페이스북에서 오디션 모집 글을 보고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Q.  오디션에 임하는 각오를 말씀해주세요!


김건 :: 2차 때 장염때문에 아파서 잘 못 불렀는데, 그 날의 실수를 만회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

윤지현 :: 되고 안 되고를 떠나 시나위 멤버분들과 함께 공연 할 수 있는 것만으로도 좋은 경험이라

생각하고 제가 가진 것을 다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심은지 :: 오늘 이런 기회가 주어진 것 자체만으로도 감사하게 생각하고 재미있게 즐기고싶습니다.

 




7시부터 홍대 롤링홀에는 시나위의 8대 보컬 탄생을 기대하는 많은 관객이 모여들기 시작했습니다. 관객입장이 시작되고 새로운 음악세상 지니(Genie)의 CF가 상영 되었습니다.




7시 30분부터 본격적인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날 파이널 오디션 현장은 유스트림(Ustream)을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되었는데요! 오디션 참가자들의 공연에 앞서 코리아 탑 밴드로 이름을 알린 게이트플라워즈의 초대공연 있었습니다.게이트플라워즈의 열정적인 공연으로 행사장 안이 Rock의 열기로 조금씩 달아오르기 시작했습니다.


게이트플라워즈의 공연이 끝난 후 에코브리드 총괄이사 은준형씨와 수석 프로듀서 제이크, 포니케년 음악사업부 박태용 팀장, 탑밴드메인작가 박준배씨, MBC 문화 콘서트 난장 음악감독 전용석씨 5명의 심사위원의 소개가 이어졌습니다.




이번 3차 파이널 오디션은 시나위와 함께 협연하는 독특한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한국 락의 전설이라 불리는 시나위와 함께 협연하는 것만으로도 파이널진출자들에게는 큰 영광이자 감동인 시간이었을 것 같네요.



이번 오디션의 또 하나의 특이한 점! 바로 Genie 스폰서존을 통해 공개된 3곡의 MR 중 1곡을 선정하여 오디션에 참여하는 방식입니다. 6명의 파이널진출자 중 김건, 류기훈, 심은지, 정현구는 '서커스'를 김동찬, 윤지현은 '크게 라디오를 켜고'를 파이널참여곡으로 선정하였습니다. 같은 곡이라고 느끼지 못 할 만큼 6명의 참여자 모두 각자의 개성을 고스란히 녹여낸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파이널에 진출한 6명의 공연이 모두 끝난 후 팬들의 뜨거운 요청으로 시나위 멤버들의 연주공연이 이어졌습니다. 보컬 없이 연주곡만으로도 관객들을 열광하게 하는 시나위의 멋진 공연! 특히 기타리스트 신대철씨의 멋진 기타 연주에 모두 넋을 놓고 말았습니다.공연이 끝이 난 후에도 박수소리와 함성소리가 끊이지 않았습니다.




심사위원들의 최종 심사가 이루어지는 동안 오디션 현장을 찾은 관객들과의 간단한 인터뷰가 이루어지고,축하공연으로 노브레인이 등장했습니다. 오디션 참가자들과 시나위 공연으로 후끈 달아올랐던 분위기가 노브레인의 등장으로 더욱 뜨거워졌는데요. 흥겨운 노브레인의 공연에 모두가 하나가 되어 즐길 수 있었습니다!




노브레인의 축하공연이 끝나고 드디어 오디션 최종 우승자를 발표하는 순간이 다가왔습니다! 

6명의 참가자들이 먼저 올라와 오늘 오디션 참여 소감을 밝혔습니다. 심사 결과를 기다리는 참가자들의 얼굴에 긴장감이 엿보이네요!




시나위 멤버들의 오디션 총평과 참가자들에게 전하는 인사에 이어 곧바로 시나위의 새로운 보컬이 발표되었습니다. 제8대 시나위 보컬이 된 그 주인공은 바로 대구에서 올라온 윤지현씨입니다! 


구수한 대구 사투리로 최종 우승 소감을 밝힌 윤지현씨! 시나위의 보컬이 됐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는다며, 이와 같은 기회를 만들어준 KT와 지니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기도 했습니다. 시나위의 새로운 목소리 '윤지현' 씨는 5월 발매될 시나위의 EP 앨범으로 바로 데뷔하게 된다고 합니다.

 

새로운 보컬과 함께하는 시나위의 앵콜곡‘크게 라디오를 켜고’를 마지막으로 지니(Genie)와 함께한 시나위 보컬 선발 오디션 ‘크게 오디션을 켜고’는 마무리되었습니다.

 

>>유스트림에서 파이널 오디션 감상하기 CLICK! <<

 


홍대 롤링홀에서 진행된 한국 락의 전설, 시나위 제8대 보컬 탄생의 현장! 어떠셨나요? 겨울철 추위를 잊게 할 만큼 뜨거운 Rock의 열기로 가득한 현장이었습니다. 3개월이라는 짧지 않은 기간동안 3차례의 오디션을 거쳐서 올라온 만큼 6명의 파이널 오디션 참여자 모두가 아마추어라고 믿기 어려울 정도의 실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새로운 음악세상 지니(Genie)와 함께한 시나위 보컬 선발 오디션은 대구 출신의 새로운 보컬 윤지현씨의 최종 우승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새로운 보컬과 함께 새로운 전설을 써내려 갈 시나위의 음악들을 지니(Genie)에서 만나보세요! 지금까지 ‘크게 오디션을 켜고 with Genie’파이널 오디션 현장을 함께 한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였습니다.




지니(Genie) TV CF 감상하기

 


 '연인'편 감상하기 click 



 

 '축가'편 감상하기 click 


 

 

 '스승의 은혜'편 감상하기 click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