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올레App의 ‘고객참여채널(VOA)’ 시스템은 고객의 소중한 의견을 듣고 반영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향후 출시하는 모든 앱에 필수 적용해 서비스와 관련된 고객 제안이나 불만사항에 대한 즉시적인 피드백을 드릴 예정입니다.




● 앱의 응대 채널을 통합

‘고객참여채널’ VOA(Voice Of App) 시스템은 기존 앱들의 개별 고객응대 채널들을 통합해 시스템화한 ‘앱 통합 고객센터’로 앱에 대한 궁금증, 불만 사항, 나아가 개선 사항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 대기시간 없이 편리한 응대 시스템

VOA 시스템을 이용하면,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긴 시간을 기다릴 필요가 없이 궁금한 점을 앱에서 바로 물어볼 수 있고, 고객이 선택한 수단(이메일 또는 트위터, KT 고객일 경우에는 SMS)으로 자신의 문의 및 제안에 대한 답변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 함께 만들어가는 앱

고객의 제안을 직접 듣고, 개선 사항을 반영하여 고객과 함께 App 서비스를 만들어 나갑니다. 올레클럽의 경우 이벤트 알림 메뉴의 편의성, 올레클럽 카드 번호 미표시 수정을, Ucloud의 경우 파일 업로드 진행 상황 표시, 사진보기 편의성 개선 등의 고객님의 소중한 의견을 반영 했습니다.

앞으로도 고객님의 소중한 의견이 모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고객참여채널(VOA) 적용 App


현재 MoCa(모카), 올레클럽, Ucloud 등 21개 앱에 적용되어 있습니다.

 




이용 방법


App을 실행하시고, ‘설정’ 메뉴의 ‘고객참여채널’ 메뉴로 들어가시면 문의/불만/개선 제안을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App에 따라 '고객센터', '1:1문의','건의사항' 등의 메뉴로 표시된 경우도 있습니다.)

 


- 고객참여채널 이용 가능 앱을 실행 후, 설정 메뉴 선택

- 고객 참여채널 (또는 고객센터, 1:1문의, 건의사항) 메뉴 선택

- 문의 / 불만사항/ 개선제안 입력

- 이메일, 트위터, SMS(KT고객에 한함) 등 고객 원하는 방법으로 회신 가능

 


 

고객개선제안은 개선제안한 내용이 리스트에 바로 노출되지는 않으며 앱 담당자 우선 검토 후

1) 우수 제안 내부 검토 및 고객의 의견 수렴이 더 필요한 경우 ‘검토중’

2) 제안 내용 개발 확정 시 ‘개발확정’

3) 개발이 완료되어 업데이트 되었을 경우 ‘출시완료’

항목으로 노출됩니다.

 


KT는 ‘고객참여채널’ 시스템을 연내 40개 이상의 kt 출시 앱에 확대 적용할 예정이며, 향후 앱과 관련된 모든 상담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보강할 계획입니다. 앱 내 고객참여채널을 통하여 고객의 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여 보다 편리하고 서비스 품질을 높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Q1. 질문을 했는데 답변이 오지 않습니다.

A1. SMS를 선택하셨을 경우 KT 휴대폰 사용 고객이 아니시면 답변이 발송되지 않습니다. 이메일 또는 트위터로 답변 방법을 선택하여 다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는 문의하신 내용을 앱 개발사에서 확인이 늦어졌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빠른 답변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Q2. 개선제안을 하였는데 내 글이 보이지 않습니다.

A2. 개선제안을 하신 후 등록하신 글이 바로 노출되지 않습니다. App 담당자 검토 후 채택이 되시면 제안하신 글이 노출됩니다. 고객님께서 제안하신 내용을 최대한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Q3. 문의를 하였는데 전화번호나 아이디를 다시 적어서 문의하라고 해서 불편해요.

A3.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상담원에게 고객님의 정보가 일체 노출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문의하시는 내용에 따라서 다시 전화번호 또는 아이디를 요청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문의하시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개선토록 하겠습니다.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