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더욱 선명한 HD! olleh tv에서 즐기세요~

 

 

▶ olleh tv, 7M에서 10M로 대역폭 확대를 통해 보다 선명한 HD 채널 제공
▶ 2월부터 지상파 MPP 9개 채널 시작으로 스포츠/영화 채널 및 지상파로 단계적 확대
▶ 최다 콘텐츠 뿐만 아니라, 최고 수준의 HD 채널 제공으로 All-IP 시장 선도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유료방송업계 최다 고객이 이용하고 최다 HD채널을 보유하고 있는 olleh tv의 단계적 대역폭 확대를 통해 보다 선명한 HD 채널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olleh tv는 지상파 5개 채널 및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 97개 채널에서 HD급의 화질로 방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미 국내 업계에서 가장 많은 HD 채널을 제공하고 있는 olleh tv는 금번 화질개선 작업을 통해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화질로 경쟁사와의 차별점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이 전략에 따라 KT는 지난 2월 4일 04시를 기점으로 상대적으로 시청률이 높은 KBS드라마, SBS플러스, MBC every1 등의 지상파 MPP 9개 채널부터 7Mbps에서 10Mbps로 대역폭을 확대해 종전보다 고화질의 HD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이와 더불어 3월부터는 SPOTV, IPSN 등의 스포츠 및 CGV, XTM, 캐치온 등의 영화 관련 11개 채널에도 적용할 예정이며, 이후 지상파 채널에도 단계적으로 확대 적용할 방침이다.
 
한편, olleh tv skylife 또한 시청률 상위채널부터 단계적 화질 개선작업에 착수했다. KT스카이라이프는 내부 화질개선TF를 운영, 이르면 상반기 중 고객들이 보다 선명한 고화질의 영상을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CES(국제가전박람회)에서 선보인 가전업체의 UHD TV(Ultra High Definition Television, 초고선명 텔레비전) 상용화 일정에 발맞춰 초고화질 채널 운영도 검토 중에 있다.
 
KT는 작년 11월 13일 모든 유무선 통신망을 하나의 All-IP망으로 통합해 최고 화질의 HD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선언한 바 있다. 금번 화질 개선 작업은 그 일환으로 400만 이상의 olleh tv 고객들에게 최고 화질의 HD 서비스를 제공해 진정한 All-IP 시장을 조성해 나가겠다는 KT의 의지로도 해석할 수 있다.
 
KT 강국현 Product본부장은 “KT는 최고 수준의 All-IP망을 기반으로 스마트TV 서비스의 가장 기본이 되는 양질의 HD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금번 화질개선 작업을 계기로 최다 콘텐츠 뿐만 아니라, 최고 수준의 화질을 제공해 olleh tv 고객들의 만족도를 제고하고, All-IP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화질 개선 시행 채널

 

- 2013. 2. 4  : KBS드라마, SBS플러스, MBC드라마넷, KBS JOY, SBSE!, MBC every1, SBS ESPN, KBSN스포츠, MBC SPORTS+, 총 지상파 MPP 9개 채널

 

- 2013. 3. 6  : tvN(17),채널 CGV(27), OCN(28), 슈퍼액션(30) ,SBS Golf(57)

 

- 2013. 3. 20  (예정) : Mnet(21), The M(29), SPOTV(51), SPOTV2(52), J-Golf(56)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