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kt 유클라우드, SSD 장착해 더욱 빨라진다

 

 

▶ kt, 고성능 서비스를 위한 SSD 기반 클라우드 서버 국내 최초 출시
▶ 기존 대비 3배 이상 빠른 데이터 처리로 DB 및 실시간 게임 처리 성능 극대화
▶ 국내 클라우드 선도 사업자로서 지속적인 서비스 업그레이드 추진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국내 클라우드 업계 최초로 SSD 디스크를 기반으로 고속의 처리 성능을 보장하는 ucloud SSD server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KT가 출시한 ucloud SSD server는 일반 디스크 대비 3배 이상의 성능을 보장하며 빠른 데이터 처리가 필요한 사용자들에게 높은 성능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로 대규모 사용자들이 동시에 접속하여 플레이를 펼치는 RPG(Role Playing Game)게임 등에 탁월한 성능을 제공한다.

 

SSD(Solid State Drive)는 기존의 일반적인 하드디스크와 달리 반도체 메모리를 내장하고 있기에 기존 보다 빠른 데이터 처리와 함께 전력소모도 적어 개인용 PC 시장에서는 그 수요가 성장 추세인데 반해 기업용의 경우 가격이 비싸 개인용에 비해 그 성장이 제한적이었다.
 
이번 KT의 SSD상품 출시로 게임이나 웹서비스 운영업체들이 장비 업그레이드시 투자비용을 고민하지 않고 고가의 SSD 인프라를 사용량 기반으로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특히 최근 LTE 네트워크 등 모바일의 속도가 크게 향상됨에 따라 게임이나 웹서비스를 운영하는 기업들의 속도 향상 고민을 SSD 서버를 통해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최근 ‘밀리언아서’라는 게임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게임업체 액토즈소프트의 경우 모바일 온라인 게임 특성상 높은 데이터 처리 속도가 필요함에 따라 공식 서비스 출시 전에 이미 ucloud SSD server를 도입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T 클라우드추진본부 김지윤 본부장은 “많은 사람이 접속하여 동시다발적으로 데이터 처리가 필요한 게임이나 소셜네트웍(SNS)등의 서비스를 위해서는 고성능 SSD 서비스가 필수적이다”며, “많은 기업들이 ucloud SSD server를 통해 투자비 걱정 없이 최고 성능의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국내 최대규모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중인 KT는 최근 방대한 데이터 처리를 위한 고성능 클라우드(HPC) 서비스와 분산된 지역에서 무중단 운영이 가능한 멀티 가용성 서비스를 출시하는 등 지속적인 서비스 업그레이드 및 최신 기술 적용을 통해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KT 유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신청은 ucloud biz 사이트(ucloudbiz.olleh.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