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안녕하세요.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입니다. 오늘은 옵티머스 G Pro의 5.5인치 대 화면으로 만나보실 수 있는 True Full HD와, 커진 화면만큼이나 옵티머스 G 대비 더욱 업그레이드된 카메라 기능에 대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함께 살펴볼까요?

 

 

<퀵커버 선착순 증정 이벤트>

 

 

olleh에서 마련한 특별한 이벤트! olleh에서 옵티머스 G Pro를 개통하신 고객 선착순 10,000분께, 옵티머스G Pro 전용 고급케이스 (퀵커버)를 드립니다.

>>케이스 증정 이벤트 바로가기<<




동급 HD에 비해 1.5배 선명한 True Full HD


 

이제는 손안으로 들어온 LG Display의 차세대 기술력으로 옵티머스 G Pro에서 True Full HD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True Full HD는 동급 화면 대비 150% 이상의 선명함을 주는 400ppi를 탑재하여, 한층 더 선명하고 깨끗한 화면을 즐길 수 있습니다. 

 



True Full HD를 통해 보는 영상은 어떨까요? 위 영상은 실제로 옵티머스 G Pro를 통해 본 HD영상입니다. 영상은 Blu-ray 급으로 1080p Full HD영상이 전혀 끊김 없이 재생될 뿐만 아니라, 탄성을 자아낼 정도로 생생한 색감을 보여줬습니다. 



셀프 카메라도 HD로 찍는다! 전후면 모두 True Full HD 카메라


True Full HD의 디스플레이를 갖고 있다면, 이를 표현해낼 수 있는 다양한 사진을 담아낼 더욱 업그레이드 된 카메라기능 역시 필수 요소겠죠?

옵티머스 G Pro는 1300만 화소의 후면 카메라뿐만 아니라 21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까지, 전후면 모두 True Full HD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전면, 후면 카메라 모두 True Full HD 동영상을 찍을 수 있으니, 디지털 카메라가 따로 필요 없겠네요! 



True Full HD의 선명함을 확인해 보고자 위와 같이 후면 카메라를 이용해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조리개 값을 2.4로 설정하여 찍은 사진의 해상도는 4160 x 3120으로 HD급 카메라에서 촬영할 수 있는 초고해상도임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HD 카메라로 찍은 꽃의 주황색과 잎사귀의 초록색 이 섞임 없이 선명함을 잃지 않고 Full HD 디스플레이에 완벽히 재현되었습니다. 




또한 위 두 사진은 사진을 확대했을 때의 모습을 담고 있는데요. 사진을 확대 했을 때에도 디테일이 살아있고, 왜곡 없이 깨끗한 화질로 표현되고 있습니다. 




옵티머스 G pro는 전면 카메라에서도 Full HD 동영상을 찍을 수 있습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전면 동영상을 찍을 때 FHD(Full HD) 표시가 상단에 뜨게 됩니다. 전면 카메라까지 확실하게 Full HD를 갖췄네요!





더욱 업그레이드 된 옵티머스 G Pro의 카메라 성능은 무엇이 있을까요?

옵티머스 G Pro에는 ‘VR 파노라마, 듀얼 레코딩, 트래킹 포커스, WDR 레코딩‘ 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이름만 들어서는 어떻게 사용하는 기능인지 짐작하기 어려우시죠? 그럼 지금부터 그 기능들을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VR 파노라마


파노라마 기능은 흔히 들어보았지만, 옵티머스 G pro 에서 새로 공개되는 ‘VR 파노라마’ 는 과연 어떤 기능일까요?

VR 파노라마는 1300만 화소의 후면 카메라를 이용하여 360도 까지 주변의 풍경을 담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위 아래 입체적인 장면까지 구현할 수 있는 옵티머스 G Pro의 혁신적인 파노라마 촬영기능을 말합니다. 



맨 위에 있는 메뉴 중에 중간 산 모양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VR 파노라마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설정 후, 원하는 모든 방향으로 사진을 촬영하면 옵티머스 G pro가 자동으로 이어 붙여서 하나의 완벽한 파노라마 사진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듀얼 레코딩



‘듀얼 레코딩’ 이란 전 후면의 두 카메라를 모두 이용하여 동시에 영상으로 담아낼 수 있는 기능을 말합니다.

전면 카메라 부분으로 촬영되는 화면은 전체 사이즈로 보이고 후면 카메라를 통한 촬영 영상은 작은 네모난 화면에 표시되어, 동시에 두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작은 화면은 드래그하여 옮길 수 있고, 길게 누르면 사이즈 역시 조절 가능합니다. 또한 화면을 터치하면 전면 카메라로 촬영되던 배경화면과 전환됩니다. 가족의 소중한 추억을 동영상으로 담을 때, 찍는 사람까지 함께 영상에 나올 수 있도록 하는 배려가 느껴지는 기능이네요!



트래킹 포커스



‘트래킹 포커스’ 란 피사체를 따라 자동으로 초점이 조절되는 기능을 말합니다. 영상 촬영 시 촬영하고자 하는 피사체가 움직이면 초점이 벗어나 흐리게 찍히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를 보정하기 위해서는 수동으로 초점을 재설정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옵티머스 G Pro는 트래킹 포커스를 통해서 더욱 쾌적하고 편리한 동영상 촬영 환경을 제공합니다.



WDR 레코딩



‘WDR 레코딩’이란 최적의 명암 조화를 통해 장면을 정확하게 재현하는 기능을 말합니다. 쉽게 말해, 다중 노출 기술로 역광에서도 보정된 장면을 촬영할 수 있게 합니다.

위 두 영상은 일반 촬영 모드와 WDR 레코딩 모드 이 두 가지로 같은 장면을 촬영한 것입니다. 역광인 경우 사물이 어둡고 색상표현이 잘 안되기 마련인데요. 옵티머스G Pro의 WDR 적용 모드에서는 일반 촬영 화면에 비해 좀 더 밝고 뛰어난 색채로 표현해 낸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역광에서도 더욱 선명하고 밝게 추억들을 담아내실 수 있습니다.   

 


어떠셨나요? 이번 리뷰에서는 더욱 선명하고 업그레이드된 True Full HD 디스플레이와 새로운 카메라 기능들을 담은 옵티머스 G Pro에 대해 다뤄보았습니다. True Full HD 디스플레이에서 만나는 고해상도의 사진과 동영상은 물론 True Full HD 전후면 카메라에 탑재된 다양한 기능으로 소중한 추억들을 담아보시면 어떨까요? 다음 리뷰에서는 옵티머스 G pro가 가진 똑똑한 사용자 편의 기능을 알아보겠습니다. 다음 리뷰도 기대해주세요!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