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 KT ‘MWC 2013’ ‘Connected City’ 테마관에서 All-IP, 가상재화 등 31개 아이템 선보여
▶ 신입사원으로만 구성된 ‘KT 아미고스’ 전시 기획부터 운영까지 참여
▶ LTE WARP 필두 스마트홈 폰, 스마트링크, 키봇 등 All-IP로 진화하는 세상 체험 가능
▶ 10개 동반성장 협력사 지원하며 글로벌 시장 동반 진출도 모색

 

KT(회장 이석채, www.kt.com)가 2월 25일(월)부터 28일(목)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MWC(Mobile World Congress) 2013’에 참여해 ‘Always Connected, Always kt’라는 슬로건을 걸고 단독 전시관을 운영한다.

 

또한 산업 전시 도우미를 신입사원으로만 구성한 ‘KT 아미고스(Amigos, 친구들)’가 전시 기획부터 운영까지 참여토록 해 회사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전시회의 내실도 확보하는 참신한 시도도 선보인다.

 

KT는 GSMA(세계이동통신사업자연합회)가 후원하는 테마 전시관인 ‘커넥티드 시티(Connected City)’ 내에 작년 대비 3배 확대된 전시공간에서 All-IP, 가상재화(Virtual Goods), 글로벌, 컨버젼스를 주요 테마로 하는 31개의 최첨단 아이템을 전시할 예정이다.

 

메인 전시홀인 Hall 3에 자리잡은 테마관 ‘Connected City’는 KT를 비롯해 각 대륙을 대표하는 통신사업자인 AT&T, 보다폰, 텔레노아, 그리고 도이치 텔레콤이 참여해 약 1,500 평방미터의 전시공간에 도심의 거리와 건축물을 재현하고 각각의 테마 공간을 단독 전시관으로 사용한다.

 

이번 전시에서 KT는 ‘with LTE WARP’, ‘in your House’, ‘in your Hands’ 등 총 6가지의 스토리 라인을 구성했다. 백화점을 전시 공간 컨셉으로 하는 스마트 스퀘어(Smart Square)를 구축하여 Connected City의 랜드마크 역할을 하고, 관람객들에게는 네트워크에서 가상재화(Virtual Goods)까지 All-IP로 연결되는 가치를 현실감 있게 체험토록 할 예정이다.

 

먼저 KT는 LTE WARP 등 진일보한 네트워크 기술과 이를 활용해 일상생활을 편리하게 연결해 주는 다양한 가상재화(Virtual goods)들이 만들어내는 새로운 세상을 제안한다.

 

Quad 안테나와 트래픽 제어기술을 활용해 무선환경을 혁신적으로 향상시키는 LTE WARP Advanced를 필두로, 서로 다른 네트워크 간 품질상태를 고려해 끊김 없이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능형 핸드오버 기술인 ABC 기술과 다양한 로밍기술을 통해 강력한 All-IP 기반의 Seamless 네트워크를 다각적으로 선보인다.

 

또한 통신, 엔터테인먼트, 홈 시큐리티 등 가정에 필요한 서비스를 통합 제공하는 스마트홈 폰과 스마트폰, TV, PC 등 집안의 스마트 디바이스를 끊김 없이 연결해주는 스마트링크 그리고 오픈 에코시스템을 통해 진화하고 있는 키봇2 등 집 안 밖에서 실생활을 편리하게 만드는 All-IP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다.

 

올해 초 세계 시장을 목표로 글로벌 버전을 새롭게 출시한 KT의 엔터테인먼트 음악 서비스인 지니(Genie), 원격 회의 솔루션인 올레 워크스페이스(olleh WorkSpace) 등 Virtual Goods(가상재화) 서비스를 대거 선보이고 차세대 통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인 ‘Joyn(조인)’을 통해 진화된 모바일 소통 세상도 시연할 계획이다.

 

아울러 오토바이 무선 관제서비스인 바이크 세이프(BikeSafe)나 RF/M2M 단말 기반의 음식물 종량제 솔루션인 Eco Food Bin 등 일상 생활에서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만들어줄 서비스들과 함께 MoCa와 ZooMoney같은 차별화 된 모바일 커머스 플랫폼도 선보인다.

 

특히 KT는 동반성장을 실행하는 차원에서 10여 개의 주요 협력사들과 같은 공간에서 공동 전시하여, 소규모 협력사들에게 홍보와 해외 진출의 기회를 지원하고 상호 글로벌 사업협력을 구체적으로 모색할 계획이다.

KT 이석채 회장도 이번 MWC 2013의 기조 연설자로 나서 가상재화(Virtual Goods)와 글로벌 사업추진에 대한 KT의 전략방향을 제시하고 실질적인 사업성과 확보를 지원한다.

 

한편 KT는 Connected City 전시 실황을 유스트림(http://www.ustream.tv/channel/kt-mwc)을 통해 실시간 중계할 예정이며, 현장에서는 대형 스크린을 통해 k-pop 한류스타를 만나볼 수 있는 AR(Augmented Reality, 증강현실) 기반의 이벤트를 실시해 해외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2013 MWC Connected City 전시 주요 아이템>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