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KT는 2/25일부터 2/28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MWC 2013’에 참여하여 'Connected City’ 테마관을 운영! All-IP, 가상재화 등 31개의 최첨단 아이템을 선보이게 되는데요. 이번엔 특히, 신입 사원으로만 구성된 'KT 아미고스(Amigos, 친구들)'가 전시 기획부터 운영까지 참여하여 전시회 도우미로 활동하는 참신한 시도를 선보이게 됩니다. LTE WARP, 스마트홈 폰, 스마트링크, 키봇 등 All-IP로 진화하는 세상 체험이 가능한 이번 kt의 ‘Connected City’를 ‘KT 아미고스(Amigos)’와 함께 만나보시죠!




안녕하세요 MWC Amigos 김상원입니다. MWC는 무엇이고 Amigos는 무엇이냐구요?

 

MWC는 Mobile World Congress의 약자로, 세계 최대의 모바일 전시회를 의미하며, 저는 이번 'MWC2013' 전시회에 KT 신입사원 대표 전시 안내 요원으로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KT 아미고스(Amigos, 친구들)는 스페인어로 친구들이라는 의미로, 이번 'MWC2013'에서 선보일 KT 테마관의 전시 기획부터 운영까지 참여하는 KT 신입사원 대표 전시 안내 요원 그룹을 말합니다.

 

2월 25일부터 28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이번 MWC의 전시회 시작 전 일주일간의 준비여정을 지금부터 알아볼까요?? ^^





Amigos 들은 KT를 대표하여 그리고 대한민국을 대표하여 신입사원으로서 바르셀로나로 출발 합니다.




인천공항에서부터 저희 Amigos 들에게는 많은 일들이 있었는데요. 처음에 인천에 왔을 때는 다들 아무것도 모르고 긴장 반 설렘 반으로, 모였습니다. 대한항공 항공기를 보니 정말 바르셀로나로 간다는 생각이 드네요. 15시간 간의 긴 비행을 눈깜짝 할 사이에 마치고 바르셀로나에 도착하니 벌써 밤입니다.


    


전시운영팀은 낮과 밤을 가리지 않고 항상 열심히 회의를 하시네요. 그런 모습에 저희도 조금씩 힘을 얻으며 전시회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시작이 반이다.!! Amigos들은 긴 비행 탓에 조금은 피곤하지만, 각자의 자리에서 힘을 내기를 다시 한번 다짐하며 첫째 날을 마칩니다. 이제 본격적인 바르셀로나 생활을 기대하며 Amigos 파이팅!





아침 일찍부터 연습장소에 모여 현지 최종 점검을 위한 미팅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일정과 주의사항을 MWC 전시운영 담당자님께서 설명하시고 있습니다. 아직 시차적응도 제대로 되지 않았지만 끝까지 경청하며 하나도 빼먹지 않으려 애쓰고 있습니다. 전시 아이템들이 도착하지 않아서 많이 부족한 환경에서도 1차 시연 연습을 하는 모습들! 조금은 어려울 수 있겠지만 곧 현지에 아이템이 도착하고 전시 담당자와 협력하면 더 멋진 모습이 되리라 기대합니다.



그럼 이렇게 조금씩 발전하는 우리 아미고스들 중 몇 명을 만나보기로 할까요?  항상 열심히 하고 솔선수범 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Amigos 장지효 회장입니다. 권력의 핵심이라 불리지만 결국 본인은 그런 사실을 부인하고 있지요. Amigos들에게 항상 파이팅을 외치면서 본인이 맡은 테마관 홍보에도 열중하는 모습에 Amigos들이 열정을 불끈불끈 내고 있습니다.

 



그 다음은 우리의 분위기 메이커이자 안보이는 곳에서 Amigos를 끝 없이 챙겨주는 이인상 Amigos 부회장입니다. 큰 키만큼이나 넓은 마음으로 아미고스들이 항상 의지하고 있습니다.




전시회 시작이 다가올수록 전시회 준비도 박차를 가하기 시작합니다. 오늘은 각 아이템들의 관련  매니저분들께서 바로셀로나에 도착하셔서 시연 준비에 합류하셨습니다. 지금까지의 준비를 마무리 지으며 수정사항을 확인 또 확인하고 시연준비를 더욱 디테일하게 다듬고 있습니다. 전시회장 앞에서 아미고스들의 모습입니다. 전시회장 안은 보안상 들어가 볼 수 없어 밖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전시장 입구의 거대한 전시포스터만 봐도 벌써 마음이 설렙니다.

 



 

전시장 외부에서 다양한 제품과 전시준비를 위해 바쁘게 움직이는 모습입니다. 엄청난 규모와 시설에 저도 모르게 입이 떡 벌어집니다.

 

 

 

전시장 밖에서도 전시 아이템들을 나르고 설치하느라 한창인데요. 오후에는 다시 한번 실전과 같은 연습이 이루어집니다. 한번씩 실수할 때 마다 아쉬워 하며 실제 전시현장에서는 그러지 않기를 기도하고 다짐합니다.



(2편에 이어집니다)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