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안녕하세요,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입니다 :)최근 갤럭시 S2에 이어 갤럭시 노트1까지 젤리빈 OS 업그레이드가 물밀듯 시작되더니, 드디어 갤럭시R style까지 젤리빈 업그레이드가 시행되었습니다! 과연 어떤 점이 달라지고 좋아졌을지, 업그레이드 방법부터 갤럭시Rstyle의 변화까지 함께 보실까요?




젤리빈 업그레이드는 Samsung Kies 프로그램을 통해 간편하게 업그레이드 하실 수 있는데요, 우선 업그레이드에 앞서 주의해야할 사항을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가 정리해보았답니다.


※ 업그레이드 주의사항

- 시스템 메모리(RAM) 100MB 이상, 내장 메모리 2GB 이상의 여유공간을 확보해주세요.

- 일부 사용자 데이터의 초기화가 이뤄질 수 있으니 백업을 해두세요.

- 데이터 및 파일 갯수에 따라 백업 시간이 달라지니 시간을 넉넉히 잡고 진행해주세요.

- 단말의 배터리를 충분히 충전하신 후 진행해주세요.


Kies프로그램을 아직 설치하지 않으신 고객은 삼성전자 지원센터에서 최신 버전을 다운 받아 설치하세요.


 삼성전자 지원센터 바로가기 


모든 사항이 준비되셨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갤럭시R style의 젤리빈 업그레이드를 시작해볼까요?





먼저 Kies 프로그램을 실행하시고 단말을 PC와 연결하시면 좌측 화면과 같은 팝업이 뜨게 됩니다. 이 때 '업그레이드'를 선택해주시고, 이어서 뜨는 우측의 주의사항 팝업을 확인한 후 다음으로 진행해 주세요.




앞선 팝업에서 '업그레이드 시작'을 누르시면 순서에 따라 젤리빈 업그레이드가 진행됩니다. 업그레이드 과정은 크게 [업그레이드 준비-펌웨어 다운로드-업그레이드 진행] 순으로 이뤄집니다.




펌웨어 준비 과정이 끝나면, ‘다운로드 중’이던 단말이 ‘운영체제 업그레이드’를 시작합니다. 모든 과정이 끝날 때까지 케이블을 반드시 연결상태로 유지하셔야 한다는 점, 유의해 주세요!




이렇게 하시면 갤럭시R style의 젤리빈 업그레이드가 완료됩니다. Samsung Kies의 팝업을 통해서도 업그레이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메뉴-환경설정-디바이스 정보]에 들어가시면, 단말의 안드로이드 버전이 4.1.2로 업그레이드 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갤럭시 S3에 탑재되어 많은 관심을 받았던 스마트 스테이 기능을 이제 갤럭시R style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스마트 스테이는 전면 카메라를 통해 사용자의 눈을 감지하여, 사용자가 화면을 바라보는 동안 화면을 켜진 상태로 유지해 주는아주 유용한 기능입니다.




동영상을 찍다가 잠시 멈추고 싶으셨던 적, 있으신가요?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더욱 편리하게 영상 촬영을 하실 수 있게 되었답니다!

젤리빈 이전에는 동영상 촬영 시 정지 버튼을 누르고 다시 촬영을 시작하면 두 개의 동영상으로 나뉘게 되었지만, 이번 업그레이드로 생긴 '일시정지' 버튼을 사용하면 촬영을 잠시 멈추었다가도 하나의 파일로 이어서 촬영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다른 갤럭시시리즈에 탑재되어 좋은 반응을 받았던 차단모드 기능이 젤리빈 업그레이드와 함께 추가 되었습니다. 차단모드는 푸시 알림이 와도 알림이 뜨지 않게 해주고, 전화가 와도 목록에 지정해둔 연락처가 아니면 핸드폰이 울리지 않게 하는 기능 입니다. 수업 중이나 잠자리에 드실 때 켜두시면 유용하겠죠?




스마트폰을 처음 사용하시거나, 보다 간단한 UI로 이용하고 싶으시다면 젤리빈부터 제공되는 '이지모드'가 한 몫을 톡톡히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젤리빈을 먹은 갤럭시 R style은 기본 /이지모드의 홈화면 모드를 제공하여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준답니다!




또한 홈화면을 보다 깔끔하게 꾸밀 수 있도록, 폴더의 UI가 변화하였답니다. 기존의 폴더가 조금 딱딱한 느낌이었다면 젤리빈 버전의 폴더는 보다 아기자기하면서도 한 눈에 폴더의 구성을 알아볼 수 있어서 사용하기에도 참 편리할 것 같아요.




자주 사용하지는 않지만 종종 필요한 App들, 어떻게 정리하시나요? 홈화면에 꺼내놓기엔 너무 복잡하고, 매번 메뉴에서 찾기는불편하셨다면 이제는 걱정마세요! 이번 젤리빈 업그레이드로 메뉴 화면에서도 폴더 추가가 가능해졌기 때문입니다. 홈화면에서와 동일하게, 메뉴 내의 App 역시 폴더로 깔끔하고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다른 갤럭시 시리즈의 단말과 마찬가지로, 갤럭시R style 역시 인터넷 브라우저의 UI가 보다 직관적이고 깔끔하게 변했습니다. 이제 페이지 이동도 보다 간편해질 것 같아요.




또한 웹 브라우징 시 더욱 많은 페이지를 띄워놓을 수 있게 되었답니다. 기존 ICS 버전에서는 최대 8개의 창까지 한 번에 띄워놓을 수 있었는데, 젤리빈에서는 16개로 두 배나 늘어났습니다.




비디오를 보다가 '어, 이장면!' 하고 캡쳐를 누르지만, 홈버튼만 눌려 플레이어가 꺼지거나 전원 버튼만 눌려 화면이 꺼진 경험, 있으신가요? 이제는 비디오 플레이어 화면 상단에 생긴 카메라 모양의 아이콘을 살짝 터치만 해주시면 동영상 재생을 이어가면서도 간단하게 캡쳐가 가능하답니다.




또한 캡쳐 후 ICS의 경우 상단 바의 스크린샷 알림을 터치해야만 공유나 삭제와 같은 다른 기능을 수행할 수 있었는데요, 젤리빈의 경우 스크린샷 후 뜨는 상단바 알림을 통해 바로 공유와 삭제 기능 실행이 가능해 졌답니다. 웹 브라우징 중 맘에 드는사진을 발견했을 때 이전보다 훨씬 빠르고 간편하게 친구와 공유할 수 있겠죠?



출시부터 ICS 버전을 탑재하였던 갤럭시R style이라서 눈에 확 띄는 기능의 추가나 큰 변화는 있지 않았지만, 동영상/인터넷/스크린 샷 등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의 보완과 기능 추가로 갤럭시R style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젤리빈을 만나 보다 스타일리시해진 갤럭시R style의 젤리빈 업그레이드 리뷰는 여기서 마치기로 하고, 더 유용한 소식으로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였습니다 :)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