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안녕하세요.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입니다. 드디어 옵티머스 G에 이어 옵티머스 뷰2의 젤리빈 업그레이드 소식을 가지고 왔는데요! 창조적 UX를 탑재한 옵티머스 뷰2가 젤리빈과의 만남 이후 어떻게 달라졌을지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도록 할까요?




우선 옵티머스 뷰2의 젤리빈 업그레이드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업그레이드 이전에 알아 두셔야 할 주의사항입니다! 


※ 업그레이드 전 주의사항 

1. USB 연결 시 휴대폰에서 USB 연결 형식을 ‘LG 소프트웨어’로 선택해 주세요.

2. USB 연결 시 USB 연결 형식을 ‘USB 테더링’으로 설정 시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3. 업그레이드가 완료되기 전에는 USB 케이블을 분리하지 마세요. 

4. 업데이트 이후 GO 런쳐 실행 시 일부 어플이 동작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다운그레이드는 지원하지 않으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옵뷰:2 젤리빈 업그레이드 바로 가기 


가장 먼저 젤리빈 업그레이드를 위해 ‘LG모바일’사이트에 접속해 주세요. 접속 후 위 화면에 붉은 색 박스로 표시된 우측 상단에 있는 ‘젤리빈 업그레이드 바로 가기’ 혹은 좌측 상단의 ‘Optimus Vu:2’를 눌러주세요.  






그러고 나서 ‘최신 업그레이드 소식’에서 해당하는 통신사의 Optimus Vu:2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업그레이드 시 주의사항과 업그레이드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을 한 번씩 읽어 보신 후 OS 업그레이드에 ‘업그레이드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업그레이드 시작하기’를 누르신 후, 휴대폰과 PC를 연결해 주세요! 연결 시 휴대폰에서 연결방식을 반드시 ‘LG 소프트웨어’로 설정해 주세요. (USB 드라이버를 설치 안 하셨다면 반드시 설치 후 업그레이드를 진행해 주세요.) 그럼 위와 같이 ‘휴대폰과 연결되었습니다.’ 라고 뜹니다. 이 멘트가 뜬 것을 확인한 후, ‘업그레이드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면서 업그레이드가 진행됩니다. ‘환경분석> 다운로드> 업그레이드> 완료’의 과정을 통해 젤리빈 업그레이드가 완료됩니다. 설치 소요시간은 20분~30분 정도 소요된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위의 화면은 업그레이드가 진행되는 과정입니다. 이 과정에서 절대로 USB 케이블 및 배터리를 휴대폰에서 분리하시면 안 됩니다! 진행 중 휴대폰 전원리셋이 일어나실 수 있어요.  




옵티머스 G의 젤리빈 업그레이드가 뜨면서 옵티머스 뷰2의 젤리빈 업그레이드를 기다리시던 분들이 아주 많았을 텐데요. 그럼 지금부터 기다리던 옵티머스 뷰2의 젤리빈 업그레이드 이후 달라진 점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까요?



구동속도 UP! 터치감 UP! 여기에 사용자들을 위한 UI의 변화까지!


기존의 안드로이드 OS 버전4.0에서 버전4.1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터치감과 구동속도 모두 상승한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특히 상단 바를 올리고 내리실 때 그 터치감을 바로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 상단 바에 밝기 조절 부분이 따로 분리 


기존의 OS 버전 4.0의 경우 화면의 밝기를 조절하기 위해서는 설정에 들어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젤리빈 업그레이드를 통해 상단 바를 내리기만 하면 화면 밝기조절을 바로 조절할 수 있도록 바뀌었습니다. 좀 더 사용자의 편의를 생각한 UI로 바뀌었군요!



● 날씨 위젯의 변경



날씨 위젯이 이전의 야후 웨더에서 K웨더로 공급자가 바뀌었습니다. 업그레이드 이후 가장 크게 눈에 띄었는데요! 그럼 이전의 야후 웨더와 K웨더의 차이는 무엇이 있을까요? 날씨 공급자가 변경되면서 레이더나 위성영상까지도 가능해진 고급형 위젯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또한, 시간별, 주간별, 지녁별 날씨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이전보다 지역설정에서 더욱 세부적인 지역설정이 가능해져 편리해졌습니다.



● 캡처 후 바로 공유하기



이제는 캡처 후 좀 더 편리하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 버전 4.0의 경우 캡쳐 후 갤러리에 들어가거나 상단 바를 내려 캡처 되었다는 표시를 눌러 갤러리로 넘어간 후, 공유버튼을 누르는 약간은 번거로운 과정을 거쳐야만 했습니다. 하지만 젤리빈 업그레이드 이후 상단 바를 내리면 캡처된 화면 하단에 공유버튼이 있어 바로 눌러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더 자유롭고 편리하게 표현한다!


● 뷰톡2 (VuTalk:2) 








‘뷰톡2’에서는 전화를 걸지 않고 대화 상대만 선택하여 편리하게 뷰톡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화 연결 없이도 뷰톡 기능만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다양한 이미지, 지도, 스티커 등을 첨부해 추억들을 담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배경 변경이 가능해 다양한 배경을 통해 서로 꾸미면서 즐기실 수 있습니다. 또한, 뷰톡을 한 기록들을 우측 상단에 디스켓 모양을 누르시면 ‘노트북’에 저장할 수 있어 대화 상대별 간편한 뷰톡 관리가 가능합니다! 이제는 노트북에 상대와의 특별한 노트북들을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 구글나우



이전 버전에서 구글 앱에 접속했을 때는 단순한 일반 검색창이 노출되었습니다. 하지만 젤리빈을 먹은 옵뷰2에서는 이제 더욱 다양하고 사용자들의 편의를 생각한 ‘구글나우’의 형태로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안드로이드 4.1의 기능 중 사용자들이 가장 멋진 기능으로 꼽고 있는 것 중의 하나인데요. 구글나우는 ‘사용자가 검색하지 않아도 원하는 것을 알려주는 기능’으로 유명합니다. 


내 구글 캘린더의 일정과 그 장소를 보고 여러 가지 정보를 알려주기도 하고, 좋아하는 스포츠팀이 경기 중이면 실시간으로 점수를 알려주기도 합니다. 특별히 알려줄 정보가 없을 때에는 날씨정보를 알려줍니다. 상단 바를 내리면 구글나우가 알려주는 정보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어떠셨나요? 옵티머스 G의 젤리빈 소식으로 옵티머스 뷰2의 젤리빈 소식을 기다리신 분들이 많으셨을 텐데요. 전체적으로는 옵티머스 G와 달라진 부분이 거의 유사합니다. 하지만 옵뷰2만의 ‘뷰톡2’를 더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다는 점! 좀 더 사용자의 편의를 생각한 젤리빈 먹은 옵뷰2를 지금 바로 간단한 업그레이드를 통해 경험해 보세요!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