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kt는 2013년 2월 25일 ~ 28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MWC 2013’에 참여하여 ‘Connected City’ 테마관을 운영하며, All-IP, 가상재화 등 최첨단 아이템들을 선보였습니다. 1년에 한번 전세계 통신 기업들이 모여 다양한 기기와 컨텐츠를 선보이는 MWC 행사에서 키봇2가 큰 활약을 했다고 하는데요, 많은 관람객들과 외신들로부터 인기를 얻었을 뿐 아니라 영국 공영방송 BBC 뉴스 기사에도 소개가 되었답니다. MWC 2013에서 새로 선보인 특별한 기능과 함께 우리의 재롱둥이 키봇2의 활약상을 소개해 드립니다. 





봇2는 교육, 영상통화, 영상 모니터링 등 다양한 기능을 보유하고 있는 멀티미디어 어린이 교육용 로봇입니다. 영유아에서부터 초등학생까지 재미있게 즐기면서 공부할 수 있는 좋은 친구랍니다. 


 ☞ 키봇2 자세히 보기 ☜ 





1일차


MWC 2013 행사에서 KT의 커넥티드 시티 테마관은 All-IP, Virtual Goods(가상재화) 등 총 31가지의 아이템을 전시하였으며, 이들은 다시 6개의 스토리라인으로 나뉘어 KT가 바라는 ‘항상 연결되는 세상’에 대한 비전과 구체적이면서 실현 가능한 기술 및 서비스들을 선보였습니다. 



보다폰, AT&T, 에릭슨 등 해외의 다른 대형 통신사들도 모바일 박람회 테마존인 커네티드 시티에 저마다의 전시관을 꾸리고 관련 서비스/기술 들을 선보였지만, KT의 전시 아이템들이 가장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Hot Place가 되었답니다.




키봇2는 6개의 스토리라인 중 ‘In Your House’라는 라인에서 시연 되었는데요, 행사장에 전시되었던 전체 아이템들 중 키봇2가 가장 인기가 많았고 방문자 또한 가장 많았답니다. kt에서 따로 전시 되었던 Operator Village에서도 키봇2에 관한 문의가 많아 따로 명함과 브로셔를 받아가는 등 키봇2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물론, 저희 키봇은 현재 아랍 국가 중 한 국가와 수출이 확정되어 해외로 곧 진출할 예정이며, 그 외에도 관심을 표하는 해외 바이어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많은 업체로부터 앱 개발 및 수출과 관련한 관심을 많이 받았습니다.

 



전시 첫째날 키봇2의 App 중 ‘아바타 동화’가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아바타 동화는 내 아이를 주인공으로 만들어주는 인터렉티브 동화 App으로써 아이의 얼굴을 사진으로 찍어 신데렐라, 신밧드의 모험 등 유명한 명작동화 속의 주인공으로 만들어 준답니다. 뿐만 아니라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로도 제공이 되기에 아이들이 재밌게 놀면서 외국어 공부도 자연스럽게 할 수 있습니다. 



 

'아바타 동화' 자세히 보기


2일차


행사 이틀째 되는 날에는 세계 각국의 여러 방송사에서 키봇2를 단독 촬영해주었습니다. 세르비아 B92.TV 에서는 1일차 방문 후 높은 관심 보인 후 방송영상을 촬영하기 위해 다시 전시관을 찾아주었고, CCS Insight라는 영국 IT 관련 잡지사에서는 키봇2 소개를 위한 영상을 촬영하였습니다. 1일차와 마찬가지로 노르웨이 텔레콤, 아프리카 텔레콤 및 여러 통신, 컨텐츠, 방송 업계에서 큰 관심을 보였는데요, 미국, 아프리카, 중동 국가 등 수출 관련 문의도 많았답니다.

 


특히, 키봇2의 로봇 오픈 에코시스템에 대한 관심을 갖고 많은 이야기가 오갔는데요, 로봇 에코시스템이란 KT가 스마트 로봇시장의 생태계 조성을 위하여 콘텐츠사나 개발자에게 로봇의 단말과 S/W 기능을 제어하는 API(응용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를 공개해 로봇용 앱을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개발한 앱을 마켓에 판매할 수 있는 판매 환경을 지원하며, 고객이 로봇의 오픈마켓을 통해 앱을 구매하면 판매수익을 배분하는 시스템 입니다.



3일차


행사 3일째에는 NIKITA Mobile, Info2cell, VIVA Cell, HUAWEI, E-Development, soft bank 등 다양한 업체들로부터 관심과 질문들을 받았는데요, VIVA Cell의 경우 아르메니아로의 수출 가능성에 대해 매우 높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중국 마켓으로의 수출 가능성 및 일본 진출 여부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논의가 오갔습니다. 아르헨티나의 C5N 방송국에서는 키봇2를 직접 시연해보고자 주요 기능들을 숙지하여 작동시키며 촬영을 했다고 합니다.



 

키봇2의 기능 중 행사 기간 동안 가장 큰 인기를 끌었던 기능은 바로 빔프로젝트 기능이었는데요, 키봇2의 주요 기능 중  가장 많은 분들에게 호평을 받았다고 합니다.

 


키봇2는 뒤쪽에 내장되어 있는 빔프로젝트를 통해 최대 60인치의 화면으로 집에서도 영화관처럼 동화, 애니, 영화 등의 콘텐츠를 큰 화면으로 볼 수 있답니다.

 



4일차



2월 28일 행사 마지막 날인 4일차, 4일간의 행사 기간 중 MWC 2013 준비 담당부서에서도 전시된 아이템 중 키봇2가 가장 인기가 많았다고 할 정도로 많은 분들이 키봇2 전시관을 방문하여 키봇2의 인기를 다시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전날 방문하신 한 분은 당장 구입할 수 없느냐고 문의를 하였고, 서울에 방문하면 꼭 구입하고 싶다며 가능한 구입처를 물어보는 분도 계셨답니다.





이번 MWC 2013에서 키봇2가 ‘키봇 캅 (Kibot Cop)’이라는 새로운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키봇 캅'은 홈 M2M 영상보안 서비스로써 부재중일 때 키봇2에 내장된 영상 기능을 통하여 집의 상황을 체크하고 외부침입 등 비상시 kt텔레캅에 비상호출을 통하여 가정의 안전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아직 키봇2 사용 고객께는 제공되지 않았지만 아주 기대되는 서비스인데요, 이 새로운 키봇 캅 영상보안 서비스가 MWC 2013에서 선보이며 BBC 뉴스 기사에도 소개 되었답니다.



이 기사에서는 행사 둘 째날 (2. 26)의 신 기술과 행사내용 및 kt CEO의 스피치 내용, 그리고 키봇2가 소개 되었는데요, 키봇2는 특히 키봇 캅 영상보안 기능을 영상으로도 함께 소개하였습니다.


 기사 원문 보기 


 키봇 캅 시연 영상 보기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