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삼성전자가 현지시각 3/14일 오후 7시(한국시간 3/15일 오전 8시)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에 위치한 라디오시티 뮤직홀에서 '삼성 언팩 2013 에피소드1'을 열고 차세대 전략폰 '갤럭시S4'를 처음으로 공개했습니다. 이날 행사는 신종균 삼성전자 정보기술모바일(IM) 부문 사장이 환영사로 행사의 개막을 알리며, 갤럭시S4 티저 영상의 주인공 소년 ‘제레미’로부터 직접 전달받은 갤럭시S4를 공개하는 퍼포먼스를 보여줬는데요. 삼성모바일 공식 youtube 페이지에서 라이브로 생중계한 이 날 행사를 스마트블로그에서 소개해 드립니다.

 

 

 




암전이 들어가고 짧은 영상으로 갤럭시 S4 언팩 박스 영상이 나타났습니다. 브로드웨이에 위치한 공개의 현장에서 윌체이스가 그 사회를 봤습니다. 교향악단의 갤럭시 S3 Over the horizon 음악과 함께 언팩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갤럭시 S4는 삼성전자 신종균 사장의 소개로 프레젠테이션이 펼쳐졌습니다. 




에어뷰해석기능, 고화질 카메라, 그룹 플레이, S-Health, 보안 솔루션인 Knox, 홈 싱크 등 여러 가지 기능을 소개하면서 스마트폰과 함께하면서 더 편리해지고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는 삶, 편리해질 삶을 갤럭시 S4로 가능하다는 메세지를 청중들에게 어필했습니다. 


"삶은 여정입니다. 여러분은 이 여정에 어떤 기기를 같이 하겠습니까?"는 질문과 함께 갤럭시 S4의 디자인이 공개되었습니다. 뉴욕 브로드웨이에서도 록펠러센터에 위치한 뮤지컬의 성지 ‘라디오 시티 뮤직홀’에서 교향악단과 함께 여러 가지 버라이어티한 퍼포먼스와 뮤지컬적인 요소들이 갤럭시 S4의 기능과 결합되어 프레젠테이션이 이어졌습니다. 






뮤지컬과 연관 지어서 갤럭시 S4의 1300만 화소 카메라듀얼카메라 기능에 대한 설명이 있었는데요. 전,후면 카메라 모두 동시에 찍어서 다양한 사진 효과를 연출 할 수 있는 기능을 언팩 박스를 들고 나온 탭댄스 소년의 가족들이 사진 촬영을 하는 상황을 가정하여 보여줬습니다. 


또한, 찍은 사진에 여러 가지 필터로 사진을 보정할 수 있었으며, 사운드&샷 기능으로 사진을 찍으면 사진과 함께 목소리와 주변소리가 같이 기록되는 기능도 소개되었습니다.



 

초고속촬영을 지원하는 드라마 샷 그리고 이레이져 샷에서는 사진에서 불필요한 사람을 없애는 기능을 선보였는데요. 여행이나 사진촬영 시 필요없는 피사체를 없애버릴 수 있는 유용한 기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갤럭시 S4에서는 갤럭시 노트2에서 S펜으로 할 수 있었던 에어뷰 기능을 이제 손가락으로도 구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무대가 바뀌면서 배낭여행을 떠난 2명의 청년이 등장하고, 갤럭시S4의 또 다른 기능들이 소개되었습니다.


상하이로 여행 간 미국청년이 중국인 아저씨에게 영어로 질문하는 상황이었는데요. 중국어를 모르는 미국청년, 그리고 영어를 전혀 모르는 중국인 아저씨가 서로 목적지를 묻는데 의사소통이 안 되는 불편한 상황!  이 때 갤럭시 S4를 활용해 서로 다른 언어의 번역을 도와주는 S 트랜스레이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영어로 말한 것을 중국어로, 그리고 중국어의 대답이 바로 번역되어 갤럭시 S4의 화면에 뜨는 놀라운 기능이었는데요. 영어, 중국어, 일본어, 한국어, 프랑스어, 독일어 등 여러 가지 주요 대표 언어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여러 사진들을 기록하고 꾸밀 수도 있는 스토리 앨범이라는 기능도 함께 소개되었는데요. 이런 사진들은 제휴한 서비스업체를 통해 바로 앨범으로 주문해서 뽑아 볼 수도 있다고 하네요. 뿐만 아니라, 이 청년들이 찍은 여행사진을 그들의 부모님이 받아서 TV로 바로 연결해서 보는 장면에서는 유용한 홈씽크 기능도 함께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후 무대에서는 S보이스 드라이브가 소개되었습니다. 내비게이션의 기능을 넘어 여러 편리한 기능들을 선보였는데요. 운전을 하면서 길찾기, 메세지 읽기, 보내기, 그리고 전화걸기 등 다양한 음성인식을 지원하여 운전중에도 정말 편리한 핸즈프리 내비게이션의 역할을 수행하는 기능이라고 합니다.


이어서, "기존 휴대폰을 갤럭시S4로 바꾸려고 하는데 자신의 휴대폰에 있는 정보를 옮기는데 까다롭지 않을까?" 라는 질문에 어떠한 핸드폰이나 스마트폰에 있던 정보도 스마트 스위치로 전부 갤럭시 S4로 쉽게 가져올 수 있다고 소개하였습니다.


윌 체이스가 여배우와 통화하는 장면에서 여배우는 만찬용 드레스와 글로브, 장갑을 끼고 있었는데요. "어떻게 장갑을 끼고 스마트폰 터치가 가능하냐"는 질문에도 갤럭시 S4는 장갑을 낀 채로 터치가 가능한 모습을 보여주며, 스마트폰을 사용하기 위해서 장갑을 벗거나 일부러 터치 장갑을 구입해야했던 불편함은 이제 갤럭시 S4에는 해당되지 않는다고 소개했습니다.


이 밖에도 갤럭시S4에는 Knox라는 삼성의 보안 솔루션 (보유한 파일이나 이메일 등의 개인 정보가 노출되는 것을 방지하는 기능), 그룹플레이(자신이 재생하는 기능과 음악을 다른 사용자들과 함께 공유하고 들을 수 있으며, 굳이 스피커를 이용하지 않고도 내가 갖고 있는 음원을 친구들과 함께 들을 수 있는 기능), 새로운 동작인식 기능인 모션기능 (에어제스쳐로 사진을 넘기거나 전화를 받을 수 있음)등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 특히 많은 분들이 관심을 보인 S Health 라는 기능도 소개되었는데요. S밴드와 다양한 악세서리들과 어플리케이션을 호환하면 자신의 건강상태와 칼로리 소모량을 데이터로 저장해서 건강상태가 어떤지 한번에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플립커버와 다양한 악세서리도 선보였는데, 이 중에는 기존에 없었던 S view cover가 추가되어 관심을 끌었습니다.


 



지금까지 갤럭시S4의 새로운 다양한 기술을 살펴봤는데요. 이제 행사 마지막 부분에 공개된 갤럭시S4의 단말 스펙을 소개해드리고 행사 리뷰를 마무리할까 합니다.

 

갤럭시S4는 이미 알려진 대로 5인치 초고화질(풀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해상도는 현존 최고 수준인 441ppi(인치 당 픽셀수), 무게는 130g, 두께는 더욱 얇아진 7.9mm라고 합니다. 더 가볍고 더 빠르며, 더 선명하고 멋진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갤럭시S4 ! 1300만화소 후면카메라와 200만 화소의 전면카메라가 돋보이는 갤럭시S4의 스펙을 공개합니다.

 

 



  삼성 '갤럭시S4' 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을 원하신다면?
1) 삼성전자 공식 Blog

  : 갤럭시 S4 전격 공개[SMNR]
2) 삼성전자 공식 Global Blog

  : Samsung Introduces the GALAXY S 4: A Life Companion for a Richer, Simpler and Fuller Llife
  : Samsung Previews Samsung Hub and New Content Services on GALAXY S 4 at Unpacked   

 

 

 

 

 


 

어떠셨나요? 아침 일찍부터 공개된 삼성 갤럭시 S4의 언팩 행사 현장! 거기에 더 향상되고 편리해진 기능들을 선보였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추가된 카메라 기능들과 손가락으로도 에어뷰가 가능하다는 것이 참 좋았는데요. 국내에서도 하루빨리 갤럭시 S4를 써볼 수 있기를 기대해보며, 앞으로도 더욱 빠르고 정확한 리뷰들로 다시 찾아뵐 것을 약속드립니다. 이상 갤럭시 지니어스였습니다!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