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안녕하세요. 갤럭시 지니어스입니다. 저번에는 ATIV PC의 외관과 스펙을 간단하게 살펴 보았는데요. 오늘은 다른 태블릿 PC와는 다른 ATIV PC만의 기능! S펜, S노트, S Camera, Gallery, Player 기능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우선 저번에 말씀드린 아티브 화이트의 외관부터 다시 둘러보실까요?



저번 외관리뷰에는 미스틱블루 색상의 PC로 진행되었는데요 이번에는 화이트 색상도 간단하게 둘러보시고 기능으로 넘어가보겠습니다. 





하얀색 S펜과 하얀색의 본체로, 미스틱블루 느낌과는 다른 깔끔함이 돋보입니다. 언뜻보면 갤럭시 노트 10.1과 비슷하지만, 윈도우8을 구동시킨 상태에서 보면 PC라는 것을 바로 알 수 있도록 화면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ATIV의 뒤쪽을 보면 S펜이 내장되어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 외관 리뷰에서도 소개해 드린 바 있는데요. 오늘은 이 S펜이 ATIV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 자세히 살펴 보겠습니다.

 

S펜을 이용하면 키보드와 마우스 없이도 터치를 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최근 여러 갤럭시노트 군에 적용된 에어뷰 기능 또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뷰 기능을 이용하면 직접 화면에 펜을 터치하지 않고도 가까이 대는 것만으로도 여러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데요. 동영상으로 한번 보시죠!



▼ S 펜 오피스 활용법




▼ S 펜으로 인터넷 서핑



동영상에서 보셨듯이 S펜을 활용한 편의기능을 통해 키보드와 마우스 없이도 문서편집이나 간단한 웹서핑이 가능하다는 것이 바로 ATIV만의 큰 장점입니다. 







갤럭시 노트 시리즈에 내장되어있는 S노트 또한 S펜이 탑재된 ATIV PC에서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갤럭시 노트보다 더 크고 시원한 화면으로 S노트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S노트 프리미엄 스위트 버전의 기능을 그대로 사용 가능한 것 또한 강점이겠죠?




또한, 웹서핑이나 엑셀 작업을 하면서 S펜의 버튼을 누르고 톡톡 두 번 누르시면 갤럭시 노트에서도 선보였던 팝업 노트가 떠오릅니다. 사진은 지하철에서 기본 엑셀 편집을 하다가 메모할 사항이 있어서 팝업노트를 불러온 화면입니다. 






윈도우 PC는 기본내장 플레이어와 여러가지 영상코덱이 있다면, ATIV에는 다양한 멀티미디어를 즐길수 있는 앱들이 있습니다. 




삼성 앱에는 ‘음악’과  ‘S Gallery’ ‘S Camera’ 그리고 PDF를 보는 뷰어까지 내장되어있습니다. 데스크탑 모드에서 여러 가지 동영상을 재생시키면 S Player로 재생이 가능한데요. 간단한 동영상 재생이나 사진 보기가 가능합니다. 


여기서 잠깐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티브에서 화면을 캡쳐하는 방법에 대해서 많은분들이 궁금해하시는데요. 윈도우 홈 키와 볼륨 하단 버튼을 누르시면 사진 라이브러리에 찍은 스크린샷이 저장된답니다. 







아티브 PC는 디바이스 안에 있는 컨텐츠를 다양한 포트로 받아들이고 또 송출할 수 있으며, 옆에 붙어있는 마이크로 HDMI 단자로 고화질의 컨텐츠를 다양한 디스플레이로 전송해서 볼 수 있습니다.




빠른 충전과 오래가는 최대 13시간의 배터리 수명으로, 이동 중에도, LTE WARP로 이용하는 고객도 배터리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팬이 없는 PC이므로 소음없이 쾌적하고 조용한 환경에서 작업이 가능하다는 것도 이용하면서 느낀 큰 장점이었습니다.




 



어떠셨나요? S펜을 내장해 기존 윈도우8 태블릿PC와는 차별화된 기능을 자랑하는 ATIV PC를 둘러보셨는데요.

기존 윈도우8의 편리한 기능에 S펜을 위한 기본 UI나 기능 업데이트로 차별화된 편리함을 가진 ATIV PC! LTE WARP의 빠른 속도와 함께 더욱 스마트하고 크리에이티브한 라이프 스타일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