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안녕하세요,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입니다! 오늘, 복합 서비스 체험 공간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올레 스퀘어에 KT의 All-IP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라운지형 홍보관이 새롭게 생겨난다고 하여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가 발 빠르게 그 현장에 다녀왔답니다. 모델 하우스를 컨셉으로 하여 마치 내 집과 같은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가지각색의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었던 올레스퀘어 탐방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서울의 중심 광화문 광장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올레스퀘어는 카페, 산책, 쇼핑, 공연과 함께 다양한 감성체험과 놀이문화가 있는 곳으로, 다양한 IT 기기를 자유롭게 체험해볼 수 있어 현재까지 3백만 명 이상(일평균 3천여 명)이 방문할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4월 3일, 올레스퀘어가 ‘All-IP라운지’와 ‘Biz라운지’라는 홍보관을 오픈한다는 소식을 듣고 올레스마트지니어스가 찾아가 보았는데요. 벌써부터 많은 방문객들이 이곳 저곳에서 체험을 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공중파 방송사에서도 새롭게 태어난 올레스퀘어의 라운지형 홍보관을 취재하기 위해 이른 시간부터 분주히 촬영 준비를 하는 모습을 통해 All-IP 라운지와 Biz 라운지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답니다.




이번에 오픈한 라운지형 홍보관은 복층으로 구성되어있는데요, 1층에는 KT의 All-IP를 활용한 체험공간인 All-IP 라운지가, 2층에는 기업 고객을 위한 미팅룸과 비즈 솔루션 등의 서비스 공간으로 활용되는 Biz라운지가  마련되어 있었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와 함께 All-IP라운지와 Biz라운지를 자세히 둘러볼까요?


 







All-IP란 LTE WARP, Wi-Fi, 초고속인터넷 등 유무선 네트워크를 통해, HD급의 콘텐츠를 시간이나 장소의 제약 없이 여러 단말기에서 끊김 없이 이용하며 콘텐츠를 쉽고 편리하게 공유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서비스인데요, All-IP 라운지에서는 올레TV 스마트팩, 지니(Genie), 스파이더 랩탑, 기가 와이파이, 스마트홈 폰 HD, 모카페이 등의 All-IP 서비스를 모두 편안하게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특히 각 공간은 거실, 침실, 서재, 홈바, 놀이방, 욕실 등 실제 집에 와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고, 각 공간 특성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첫번째 테마 공간에 들어가기 앞서, All-IP 라운지의 입구에는 스마트홈 폰 HD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현관으로 꾸며진 이 공간에서는 움직임을 감지하여 사진 전송/영상통화 자동 연결 기능을 갖춘 ‘홈 지킴이’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었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Idea Hub라는 명칭을 지닌 거실을 살펴보시겠습니다. 이 곳에는 편안한 테이블과 쇼파가 준비되어 있어 많은 분들이 앉아서 휴식을 취하실 수 있었는데요, 특히나 각 테이블마다 스마트폰 충전 케이블과 콘센트가 있어 안락한 분위기에서 업무를 하기에도 참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답니다.

Idea Hub의 한 쪽 벽면에는  올레 tv 스마트팩이 준비되어 있어 스마트폰/태블릿/PC의 콘텐츠를 큰 TV화면으로 즐기는 스마트 플레이 기능을 체험해볼 수 있었습니다. 그 바로 옆에는 스파이더 랩탑스마트홈 폰 HD도 체험해보실 수 있었는데요, 특히 스마트홈 폰 HD의 ‘라이프 쟈키’기능을 통해 거실에서 간편하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어 흥미로웠답니다.

 


 



다음으로는 Bubble Land라는 이름의 욕실을 보실텐데요, 들어가자마자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의 눈에 띈 것이 바로 ‘Mirror Touch TV’였습니다. 욕실의 거울 전면을 이용하여 구현되는 이 서비스로는 터치를 통해 동영상이나 사진, 뉴스를 볼 수 있으며, 연동된 측정 기기를 통해 인바디 측정까지도 가능하여 더욱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 외에도 스트레스 수준을 진단하고 도움을 주는 스트레스 매니저 앱과 세컨드 TV로 활용 가능한 스마트홈 패드2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세번째로 아이들을 위한 공간인 놀이방, Fun Ground가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아이들을 위한 공간인 만큼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이 공간에서는, 스마트 에듀테인먼트 로봇인 ‘키봇2’가 아이들을 기다리고 있었답니다! 키봇과 함께라면 즐겁게 영어, 노래도 배울 수 있으며, 무엇보다도 스마트 홈패드2와 연동하면 부모님께서 실시간으로 아이들이 무엇을 하는지를 확인하실 수 있어 마음 놓고 요리와 같은 다른 일을 하실 수 있다고 하니 더욱 유용할 것 같네요.

또한 Fun Ground의 한 켠에는 역시 스마트홈 폰 HD가 마련되어 있어 올레 tv 나우를 통해 아이들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등의 컨텐츠도 감상이 가능했답니다.

 


 




다음으로는 서재로 꾸며진 Book Garden을 보실텐데요, 이 공간에는 크게 PCRO(피씨로)와 올레 giga Wi-Fi 라는 두 가지의 서비스를 체험해보실 수 있었습니다.

먼저 PCRO는 PC 상에서 자신의 스마트 폰 환경을 동일하게 구현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모니터로 단말과 동일한 화면을 보며 키보드와 마우스로 앱을 작동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한 사용 환경을 제공합니다. 올레 giga Wi-Fi는 일반 Wi-Fi 대비 5배나 빠른 속도를 자랑하며, 노트북으로 업무를 할 때나 Ucloud 업/다운로드를 할 경우 훨씬 향상된 속도를 직접 체감할 수 있다고 하네요.




네번째 공간은 바로 홈바로 꾸며진 Sweet Bar였습니다. 이 곳에서는 MoCa PAY를 이용한 스마트 오더 서비스가 눈길을 사로잡았는데요, MoCa PAY 앱을 통해 간편하게 음료 주문과 결제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카페에서 기다리는 시간 없이 스마트폰 알림으로 음료를 가져가실 수 있다고 하니 이제 붐비는 카페에서 줄서서 기다릴 필요가 없겠네요!

이 외에도 스마트 디바이스로 찍은 사진을 인화할 수 있는 스마트 포토 솔루션과 꽃들에 NFC 태깅을 하면 꽃말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꽃집과 같은 서비스도 구현되고 있었답니다.

 


 




이제 마지막 공간인 침실, Dream Space를 둘러보시겠습니다. 안락한 분위기로 꾸며진 이 공간에서는 IPTV를 이용하여 스마트폰과 영상통화가 가능한 올레tv 스마트 통화 서비스가 준비되어있었는데요, 잠들기 전 보고 싶은 가족이나 사랑하는 연인의 얼굴을 큰 TV화면으로 만나볼 수 있다면 정말 행복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또한 침대 옆의 작은 탁자 위에는 올레 매거진이 띄워진 스마트 홈 패드2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집과 같이 포근한 분위기로 마련되어 있는 All-IP 라운지를 둘러보며 마치 잘 꾸며놓은 친구집에 놀러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Dream Space를 마지막으로 나가는 길에서 새로운 음악세상, Genie체험을 위한 공간을 만날 수 있었답니다. 이 곳에는 평소에 접할 수 있었던 Genie앱뿐만 아니라 NFC 태그를 통해 미공개 스타 컨텐츠를 제공하는 ‘터치 스타’서비스와 해외 팬들을 위한 글로벌 서비스, ‘Genie K-POP’ 까지도 체험해볼 수 있어 더욱 다채로운 All-IP 라운지였던 것 같습니다.

 


 







2층에 위치한 Biz라운지에는 미팅룸을 포함한,  다양한 Biz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이  곳은KT가 기업 및 글로벌 고객에게 실제 제공하고 있는 솔루션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이라고 합니다. 라운지에는 cloud, mobile, convergence로 나뉘어 구성이 되어 있었는데요. 





Cloud영역에서는 각 기업의 보안을 책임지는 olleh CCTV telecop, 보안 걱정 없이 스마트워킹과 BYOD를 구현하는 ucloud VDI 등의 서비스등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라운지 중앙에 위치한 mobile영역에서는 언제 어디서나 어린이와 노약자를 지켜주는 똑똑한 안심이와 모바일 통합 보안 솔루션을 체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Convergence영역에서는 SEMS, olleh biz전자인수증 등 convergence 기반의 다양한 솔루션들을 체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미팅룸으로 가기전 한 쪽 벽면을 크게 차지한 디지털 사이니지가 있었는데요. 즉석에서 찍은 사진을 바로 터치하여 스크린으로 밀어내면 사진이 효과를 내며 떠다니고, 사진첩에 자동저장되어 굉장히 신기했답니다. 체험해 본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들도 너무 신기하고 재밌어서 한동안 자리를 뜨지 못했습니다.


다음 미팅룸으로 가보시겠습니다.





미팅룸 입구에는 예약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디바이스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미팅룸은 화상회의와 문서의 협업이 가능한 Collaboration Station, 다양한 기기간의 공유를 통해 효율적인 회의가 가능한 워크 스페이스, 그리고 화상회의를 할수 있는 총 3곳의 룸으로 나누어져 있었는데요! 이 3개의 공간은 무빙월을 통해 하나의 단체 미팅룸으로 만들 수도, 개별 미팅룸으로 만들 수도 있었습니다.


미팅룸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미리 예약을 해야하는데요. 예약신청은 올레스퀘어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올레스퀘어 홈페이지 바로가기

ollehsquare.kt.com




여러분들도 직접 방문하셔서 각종 스마트 디바이스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들을 체험하고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올레스퀘어 주소와 오시는방법은 아래 약도를 참고해주세요.





다양한 테마와 서비스들로 구성된 All-IP 체험공간, 잘 보셨나요?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는 KT의 다양한 서비스가 일상생활 곳곳과 회사업무에서 유용하게 이용된다는 점이 너무나 놀랐웠는데요,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공간인만큼 많은 분들이 방문하셔서 소개해드린 모든 서비스와 기능들을 체험해 보시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였습니다!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