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하나의 창조적 컨셉 안에서 모든 것이 디자인된 올레의 가장 핫한 공간 올레스퀘어(olleh square)!! 서울의 중심 광화문 광장에 위치한 올레스퀘어는 카페, 산책, 쇼핑, 공연과 함께 다양한 감성체험과 놀이문화가 있는 곳인데요. 오픈 후 trend 변화에 맞춰 리뉴얼하여 더욱 새로워진 올레스퀘어가 어떻게 변화하였는지 하나하나 소개해 드립니다!






올레스퀘어 시즌1 인터렉티브 미디어의 특징은 방문객의 얼굴 나이를 맞추는 “How Old Is My Face” 키오스크, 꿈과 소원을 들어주는 Message Pole 등으로 즐거운 상상을 현실로 구현해 내고, Digital Tree의 경우는 디지털 사진기로 사진을 찍어 트리로 전송하게 하여 녹색환경과 IT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친근한 미래 IT 환경의 모습을 표현, 기업 메시지를 담아내고 있는데요.  올레스퀘어의 세련되고 멋스러운 디자인은 빼놓을 수 없는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올레스퀘어는 기존 IT 홍보관과 달리 관람객을 통솔하는 도우미도 없고, 복잡하고 까다로운 IT 전시물도 보이지 않습니다. 대신 생활 속에 친숙한 IT기기를 손쉽게 직접 다루어보고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습니다. 정치, 문화의 중심지로서 서울의 심장부 역할을 해온 광화문 광장에 위치한 올레스퀘어는 서울 시민과 한국을 찾은 외국인들에게 뜻 깊은 명소가 되었으며, 더 나아가 세계 속의 새로운 광장문화를 창조해 가고 있습니다.




디자인랜드 올레스퀘어는 하나의 창조적 컨셉 안에서 모든 것이 새롭게 디자인되었는데요.  공간디자인과 미디어 영상은 물론이고 프러덕트, 유니폼, 안내 표시물, 일회용품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에 올레스퀘어만의 아이덴티티가 담겨 있답니다. 올레스퀘어에 오시면 유쾌하게 휘날리는 올레체와 올레 픽토그램을 어디서나 쉽게 발견할 수 있고, 눈에 보이는 것뿐만 아니라 맛에서 향, 소리, 편안함까지 모든 오감이 섬세하게 디자인 되었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olleh의 체험공간이자 복합문화공간인 ‘올레스퀘어(olleh square)’가 iF Design Award 2011의 기업건축 분야에서 수상하였는데요.  이는 국내 IT 업계에서 IT기기 디자인으로는 수상한 사례가 있지만, 기업건축 분야에서 고객참여형 복합문화공간으로 선정된 것은 이례적인 일이랍니다.  올레스퀘어는 일반적인 전시공간이 아닌 IT기술과 문화와 자연을 융합해 방문객들의 참여를 자연스럽게 유도하는 새로운 개념의 감성적인 복합문화공간이라는 점을 인정받았고, 특히 ‘올레스퀘어’가 KT의 ‘역발상 경영’을 적용, 예전 전시형 홍보관 이미지에서 벗어나 테마별 라운지에서 첨단 IT기기와 콘텐츠를 방문객들이 일방적이거나 제한된 관람 동선 없이 자연스럽고 재미있게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는 점과, 방문객들이 방문사진이나 전자방명록에 방문흔적을 자연스럽게 남기도록 했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고 합니다!


 



▲ 올레스퀘어 홍보 영상






올레스퀘어 오픈 후 2년이 흘렀는데요.  Trend 변화에 맞춰 kt의 All-IP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라운지형 홍보관이 새롭게 오픈했습니다! 단순 Product 전시가 아닌 유무선/Virtual Goods를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과, 공연/이벤트 중심에서 업무/휴식 편의성을 강조하였습니다.  또한, 정보통신의 메카 광화문이라는 장소의 상징성에 부합하여 최첨단 시설을 갖춘 비즈니스 미팅 공간 또한 마련하였습니다.


올레스퀘어 리뉴얼의 큰 방향은 자연스러운 휴식과 체험이 가능하고, 공간 효율성이 높은 ‘SMART’ 공간이라는 점인데요.  모든 고객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발전하고 있는 기업문화와 개방&공유, 뛰어남&친근함, 아날로그적인 디지털 등 olleh스러움을 추구하였답니다.


이번 리뉴얼의 키워드는, 

첫번째, 인테리어와 기술이 자연스럽게 결합되어 휴식/업무/체험이 모두 가능한 유연한 공간.

두번째, 목적에 맞게 공간을 구성하여 365일 쉬지 않고 돌아가는 생동감 있는 공간 

세번째, 카페, 미팅 룸, 기업브리핑, 교육, 세미나 등으로 언제든지 변신 가능한 Multi 기능 공간입니다. 





All-IP란 LTE WARP, Wi-Fi, 초고속인터넷 등 유무선 네트워크를 통해, HD급의 콘텐츠를 시간이나 장소의 제약 없이 여러 단말기에서 끊김 없이 이용하며 콘텐츠를 쉽고 편리하게 공유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서비스인데요, All-IP 라운지에서는 올레TV 스마트, 지니(Genie), 스파이더 랩탑, 기가 와이파이, 스마트홈 폰 HD, 모카페이(스마트오더) 등 All-IP 서비스를 모두 편안하게 경험하고, kt가 제시하는 미래상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각 공간은 거실(Idea Hub), 침실(Dream Space), 서재(Book Garden), 홈바(Sweet Bar), 놀이방(Fun Ground), 욕실(Bubble Land)로 실제 집에 와있는 듯한 편안함을 주었고, 각 공간 특성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답니다.





Biz라운지는 B2B솔루션을 갖춘 상담과 비즈니스 미팅이 가능한 공간입니다. 각 솔루션 체험공간의 경우 솔루션의 업데이트가 용이하도록 고정성 집기를 최소화하였으며, 페이퍼 사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벽면 디스플레이를 구성하였습니다.




미팅 룸의 경우 회의 목적에 따라 이용할 수 있도록 각각의 회의 솔루션이 갖춰져 있습니다. 또한 각 미팅 룸은 무빙 월로 구성되어 있어 단독 회의실로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공간 간 확장이 가능해 최대 50명 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올레스퀘어는 고객 참여공간으로 매일 평균 3천명 이상의 고객이 꾸준히 내방하고 있는데요.  최근 ‘All-IP라운지’와 ‘Biz라운지’ 홍보관을 오픈하여 더욱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올레스퀘어에 직접 방문하셔서 각종 스마트 디바이스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도 즐기고 olleh의 디자인을 하나하나 살펴보시는 것도 재미있을 듯 합니다.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