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KT, 앱개발 펀드 1호작 ‘빅피쉬2’ 출시



▶ KT, 앱개발 활성화 펀드 1호 작품인 ‘빅피쉬2’, 올레마켓에 출시

▶ 스마트폰 낚시 게임 앱으로 다양한 콘텐츠와 아이템 등이 추가됨 

▶ KT, Virtual Goods 생태계 활성화 위한 개발 지원 및 에코노베이션 강화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선 순환적인 스마트 에코 생태계 조성을 위한 앱개발 활성화 펀드 1호 작품인 ‘빅피쉬2’를 올레마켓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빅피쉬2’는 KT의 앱개발 활성화 펀드 투자와 에코노베이션 센터 입주를 지원받아 콘텐츠 제작 개발사인 스톰아이스튜디오(www.stormeyestudio.com)가 출시한 스마트폰 낚시 게임 앱으로, 지난 2010년 에코노베이션 우수 앱 경진대회인 ‘에코노베이션 1st 페어’의 수상작이자 미국 앱스토어 전체 2위, 한국 앱스토어 1위를 기록한 바 있는 ‘빅피쉬’의 후속작이다. 


▲ 전작과 비교해 아쿠아리움, 미니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와 네트워크 대전 기능이 추가되었고, ▲ 그래픽이 HD 해상도로 한층 업그레이드 되어 실감나는 낚시의 손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 iOS와 안드로이드 등 멀티 OS를 지원하고 ▲ 한국어, 영어, 일본어로도 이용이 가능해 글로벌 시장을 겨냥하고 있다. 


현재 ‘빅피쉬2’는 올레마켓을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6월부터는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도 서비스될 예정이다. 또한 5월 24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WIS 2013 전시관 부스에서도 ‘빅피쉬2’의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다. 


KT Virtual Goods 사업본부장 안태효 전무는 “KT가 가지고 있는 역량을 최대한 활용하여, 역량 있는 우수 벤처 기업들과 1인 개발자들이 KT의 사업 파트너로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육성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보충설명1: KT 앱개발 활성화 펀드는 총 40억원 규모로 심사를 통해 SW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되는 앱에 최대 2억원 상당의 투자를 하고 있음.


※ 보충설명2: 에코노베이션 경진대회 수상팀 출신인 스톰아이스튜디오의 작품 ‘빅피쉬2’는 앱개발활성화 펀드 투자작이자 에코노베이션센터에서 장소 및 테스트 장비를 무상으로 지원받아 출시한 앱으로 올레마켓의 마케팅 지원과 OASIS를 통한 해외진출지원 등의 전방위적 지원을 받고 있다.


※ 보충설명3: KT가 스마트에코 생태계 조성을 위해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있는 에코노베이션 활동들은 ▲초기 개발자 교육 프로그램인 스마트스쿨,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인 아키텍트, ▲우수앱 발굴 및 글로벌진출을 지원하는 에코노베이션 경진대회, ▲히트앱과 우수 개발자의 산실인 에코노베이션센터, 그리고 사업화를 지원하는 앱개발활성화 펀드 지원 등으로 구성된다.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