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안녕하세요!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입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국내외의 IT 신기술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IT 박람회인 '월드 IT 쇼'가 열렸는데요! 이번 WIS 2013에서 KT또한 다양하고 획기적인 IT 신기술들을 자랑했습니다. 어떠한 기술들이 선보여졌는지 살펴보기 위해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가 직접 그 생생한 현장을 다녀왔는데요! 여러 다양한 기술들 중에서도, 이번 리뷰에서는 All-IP와 Smart Home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지금부터 그 현장 속으로 함께 가보실까요? 





World IT Show 2013이 진행되고 있는 코엑스 홀에 도착하자, 수많은 인파들로 발 디딜틈이 없었습니다. IT분야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날로 늘어가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듯 하네요. WIS는 5월 21일(화)부터 5월 24일(금)까지 코엑스홀에서 진행될 예정이니, 참고해 주세요!




World IT Show는 2008년부터 개최된 국제적 규모의 IT 전시회로, 매년 평균 18개 국가, 500여 개 기업이 참가하고 있습니다.

KT는 이번 WIS에서 ‘즐거운 IT 기술을 통해 구현되는 아름다운 세상’을 컨셉을 가지고 참가했는데요. ‘국민과 함께하는 기업’으로써의 책임과 상생협력에 대한 공고한 의지를 육각형 ‘Hexa’ 구조를 활용한 전시회장으로써 형상화 했다고 합니다. 숫자 ‘6’, ‘육각형’을 의미하는 라틴어 ‘Hexa’는 완벽을 상징하는 숫자 ‘3’이 두 개 모여 만들어진 숫자로 ‘균형’, ‘조화’를 뜻합니다. 이러한 Hexa 구조는 행사장 곳곳에서 볼 수 있었답니다.





KT 전시관으로 들어서니 큼지막한 All-IP Zone의 오케스트라 연주단이 가장 눈에 띄었습니다. 



All-IP Zone에는 스마트 홈 폰 HD, 태블릿, PC 등 다양한 기기들을 볼 수 있었는데요! All-IP는 이러한 다양한 기기들에서 유무선 네트워크를 통해 HD급의 콘텐츠를 시간이나 장소의 제약없이, 여러 단말기에서 끊김 없이 이용하며 콘텐츠를 쉽고 편리하게 공유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서비스 입니다.




All-IP Zone 정중앙의 무대에서는 악기를 든 연주자들이 재즈풍의 합주를 하고 있었는데요! 어떠한 노래를 연주하는지 잠시 멈춰 들어보니, 악동뮤지션이 직접 불러 더욱 유명한 All-IP의 광고 음악이었습니다! 광고를 통해 굉장히 친숙했던 All-IP송이 재즈풍으로 다시 태어나니, 또다른 느낌이 들었습니다.






실생활과 관련된, 다양한 기술들을 체험하고 볼 수 있는 Smart Home Zone! 이 곳에서는 그야말로 실생활을 IT에 접목시켜 더욱더 편리한 삶을 누릴 수 있게 해주는 기술들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Smart Home Zone 내의 다양한 기술들 중에서도 가장 눈에 들어 온 것은 바로 초 고화질 UHDTV 서비스 였는데요! UHDTV 서비스는 지난 3월 MWC(Mobile World Congress)에서도 선보였었답니다. UHDTV는 위의 사진에서도 보실 수 있듯, 기존 HDTV의 화질보다 4배 이상으로 더 뛰어난 초고화질을 자랑하며, 보다 생생한 방송의 시청이 가능한 서비스 입니다. 이러한 UHDTV 서비스는 멀지 않은 2~3년 이내에 상용화될 것이라고 하네요!




다음으로 살펴보실 서비스는 '4G 와이브로 에그'라는 이름으로 우리에게 친숙한 모바일 라우터 입니다. 모바일 라우터는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초고속 무선 인터넷을 사용 가능한 단말인데요. Wi-Fi가 지원되는 기기라면 최대 7개까지 동시 접속하여 사용이 가능하니 단말의 디자인 또한 심플하고 세련되어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매력적인 상품인 것 같습니다.




다음은 Car Sharing 서비스 입니다. 이 서비스는 kt금호렌터카에서 제공되는 서비스 인데요! Car Sharing이란, 차 구매 및 유지에 대한 비용부담에서 벗어나, 일시적으로 차가 필요할때, 내 근처에서 승용차를 손쉽게 픽업하여 빌려쓰는 서비스 입니다. 이용자가 필요한 시점에 짧게는 1시간, 길게는 7일(168시간)동안 차량을 이용할 수 있는 신개념 차량 이용 서비스로서 서비스 제공자에 의해 최상의 차량상태가 유지된다고 하네요! 또한 이러한 Car Sharing 서비스는 스마트폰 App으로도 제공되어, 손쉽게 예약, 반납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다음은 스카이 T 쇼핑 서비스 입니다. 스카이 T 쇼핑은 국내 최초로 독립적인 채널을 가진 T-커머스 인데요! 홈쇼핑을 시청하며, 원하는 상품을 직접 찾아 볼 수 있는 온라인 쇼핑몰과 홈쇼핑이 결합된 서비스라고 합니다. 고객이 직접 원하는 VOD를 선택할 수 있다니, 굉장히 편리한 쇼핑 서비스 인 것 같습니다! 스카이 T 쇼핑 서비스의 채널은 올레tv 스카이라이프에서 17, 43번이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다음으로 살펴보실 서비스는 올레 tv 스마트 입니다. 올레 tv 스마트 에서는 tv를 보다가도 웹서핑을 할 수 있는 웹서핑 브라우징 서비스가 제공되고, 스마트폰 속의 사진이나 영상 등의 컨텐츠를 tv로 연동하여 볼 수 있는 스마트 플레이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또한 동시에 2개의 채널 시청이 가능하다고 하며, 시작화면의 퀵보드 메뉴를 통해 인기 콘텐츠도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다음은 음식물 종량 관제 서비스 입니다. 음식물 종량 관제 서비스는 올해부터 음식물 쓰레기 종량제가 실시됨에 따라 Kt에서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구축된 RFID 기반의 음식물 쓰레기 종량제 시스템인데요!

한국환경공단의 중앙시스템과 연계한 통합 서비스 운영 사업을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사용법 또한 굉장히 간단한데요! 선불, 후불로 나누어진 기기 중 하나를 선택하여 카드를 댄 후, 봉지에 담아온 음식물을 버리면 자동으로 음식물의 무게를 측정하여 요금을 정산해 줍니다. 이 때 각 카드의 개인정보(동, 호수 등)에 음식물 쓰레기의 내역이 자동으로 저장된다고 하네요!




Smart Home Zone에서 마지막으로 살펴볼 서비스는 바로 스마트 홈 폰 HD 입니다. 스마트 홈 폰 HD는 VoLTE급의 음성통화와 영상통화를 누릴 수 있답니다. 또한 홈 지킴이 서비스를 통해 누군가가 침입했을 때, 바로바로 영상, 사진을 찍어서 전송해주는 기능이 제공됩니다. 또한 그날의 기분에 따라 음악을 추천해주는 라이프 자키 기능 등, 다양한 기능들을 누릴 수 있답니다!

 

 

All-IP, Smart Home Zone을 둘러보며, 그 동안 상상 속에서만 실현 가능했던 다양한 기술들이 현실화 되어 있는 모습을 보고 감탄이 나왔답니다. 또한 직접 기기들을 만져보고 체험도 해 볼 수 있어, 더욱 흥미로웠습니다. WIS 2013은 24일 금요일까지 진행되니, 직접 전시관을 찾아 체험해 보세요!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