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안녕하세요,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입니다! 평소 본인의 피부의 수분이 어느정도인지 궁금하지 않으셨나요? kt.com에서 갤럭시 노트2를 구매하면,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피부수분을 측정할 수 있는 수분측정기와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한 클라란스 정품로션와 함께 증정해 드린다고 합니다.(소진 시까지)

올레 스마트지니어스가 직접 사용해 보았는데요. 함께 피부수분측정을 하러 가보실까요?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줄 수분측정기 개봉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kt.com에서 갤럭시노트2를 구매하면 피부미인 세트 한 상자가 함께 배송이 되는데요.




상자를 열어 보니 스마트폰 전용 피부 수분측정기클라란스 토닝로션 두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 손에 잡히고도 남는 작은 크기의 수분측정기와 사용법이 들어있고, 클라란스 200ml 정품로션이 함께 들어있네요! 이제부터는 구성품 하나하나 상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수분측정기부터 살펴보시겠습니다. 간단하게 구성되어 있는데요. 수분측정기와 사용방법이 적혀있는 종이가 함께 들어있습니다. 수분측정기는 스마트디바이스 전용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하여 사용자의 피부수분정도를 측정하는 제품이며, 스마트폰과 연결만 하면 언제 어디서든지 피부측정이 가능합니다. 한 손에 쥐어지고도 남는 작은 사이즈라서 가방안에 넣고 이동하기에도 굉장히 편리할 것 같네요. 사용설명서에는 제품의 명칭과 기능, 사용방법, 주의사항등이 적혀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수분측정기를 연결한 모습입니다. 이어폰을 연결하는 부분에 수분측정기를 연결하신 뒤 'Epi'라는 App을 실행하시면 바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이용방법에 대해서는 잠시후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수분측정기와 함께 제공되는 클라란스 토닝로션입니다.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주는데 필수품이라 할 수 있는데요! 샘플이 아닌 200ml 정품로션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당김없이 촉촉함을 유지시켜주는 토닝로션과 함께 올 여름 피부미인이 될 수 있을것 같네요!






지금부터는 본격적으로 수분측정기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안드로이드의 경우 구글 Play store, 아이폰의 경우 앱스토어에서 ‘Epi’라고 검색을 하시면 Epi(피부 수분측정기)라는 어플리케이션이 보이실 겁니다. 이를 다운로드해주시면 됩니다. 이 어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단말기로는 갤럭시S3, 갤럭시 S3 LTE, 갤럭시S2, 갤럭시S2 LTE, 갤럭시S2 HD,갤럭시 넥서스,갤럭시 노트, 갤럭시 노트2, 아이폰4, 아이폰4S, 아이폰5가 있습니다.




어플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은 튜토리얼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사용법에 대해 안내하는 STEP1-4까지 차례로 읽어보신 뒤 오른쪽 화살표를 눌러 계속 진행시켜주세요.




 Epi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몇가지 정보를 입력해야 하는데, 이름과 성별을 입력하신 뒤 등록을 완료하시면 바로 수분측정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수분측정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빠른측정모드와 피부습도 관리모드가 있는데요. 먼저 빠른측정모드부터 시작해보겠습니다. 측정준비가 완료가 되면 가운데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빨간 scan 버튼을 누르시고, 측정센서를 피부에 가져다 대시면 됩니다. 몇 초후에 수분측정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올레스마트지니어스가 측정해본 결과 31%,보통으로 보습제는 수분이 날아가기 전에 바르라는 팁과 함께 결과가 나왔습니다.




다음은 피부습도 관리모드인데요. 이 방법을 이용하시면 측정결과를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이마, 볼, 턱부위에 회색 동그라미가 그려져있는데요. 이 중에서 측정하시고자 하는 부위의 화면을 터치하신 후에 측정센서를 피부에 가져다 대고, 빠른측정모드와 같은 방법으로 빨간 scan 버튼을 누르시면 몇 초 후에 수분측정결과가 나타납니다. 이 결과 역시 수분정도와 피부관리 팁이 함께 나오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올레스마트지니어스가 간단한 실험을 해보았는데요.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건조한 손을 측정해보고, 구성품으로 제공되는 클라란스 로션을 바른 뒤 다시 한번 손을 측정해보기로 했습니다. 




위의 왼쪽에 보이시는 30%가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손인데요. 예상처럼 건조한 편이라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제 비교를 하기 위해서 제공받은 클라란스 로션을 손에 바른 뒤 바로 수분측정을 해보았습니다. 오른쪽에 있는 61%가 그 결과인데요.

로션을 바른 뒤 바로 측정을 해서 이러한 결과가 나오기는 했지만 변화된 수치결과가 눈으로 확인되니 정말 신기하고 꾸준히 관리하면 수치가 점점 증가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음은 하단메뉴 탭에서 ‘기록’을 누르시면 피부습도 관리모드에서 측정한 피부수분결과를 등록된 사용자별, 특정부위별, 날짜별로 그래프와 차트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매일 매일 피부수분정도를 측정하고, 이를 관리할 수 있으니 본인의 피부수분정도가 얼마나 좋아졌는지, 관리상태를 확인할 수 있겠네요.




하단 메뉴 탭에서 ‘사용자’는 등록된 사용자를 관리할 수 있는 탭입니다. 사용자를 바꾸거나 추가,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다음 ‘설정’탭에서는 어플리케이션을 처음 실행했을 때 보았던 튜토리얼을 다시 확인하거나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com에서 갤럭시 노트2를 구매 시 증정되는 수분측정기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수분측정기와 클라란스 토닝로션을 100% 증정하고 있는 기획전은 아래 링크에서 진행중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빠르게 수분상태를 체크해 볼 수 있는 수분측정기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셨는데 어떠셨나요? 올 여름, 갤럭시노트2 & 수분측정기와 함께 촉촉한 피부미인에 도전해보세요 :)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