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올레tv에서 만나는 한국영화의 가능성!



▶ KT 미디어 허브, 올레tv 컨텐츠 경쟁력 강화위해 한국영화아카데미와 업무협약
▶ 7월 1일부터 KAFA 소속 재능 있는 감독들의 400여 작품 올레tv 통해 선보여
▶ 7월 18일, 올레tv ‘무비스타 소셜클럽’에 KAFA 출신 봉준호, 최동훈 감독 초청


KT 미디어 허브(대표 김주성)가 지난 30년 간, 세계에서 인정 받고 있는 국내 영화산업의 요람으로 자리매김한 ‘한국영화아카데미(원장 최익환, Korean Academy of Film Arts, 이하 KAFA)’와 업무 제휴를 맺고 한국 영화 산업 발전 및 올레tv 콘텐츠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올레tv는 지난 2010년부터 재능 있는 1인 혹은 중소 제작자들을 대상으로 올레tv를 통해 자신이 보유한 양질의 콘텐츠를 대중 앞에 선보일 수 있도록 ‘오픈VOD’ 서비스 정책을 운영해 왔다. KT 미디어 허브는 이번 KAFA와의 협약을 바탕으로 KAFA 소속의 재능 있는 감독들의 작품 약 400여 편을 7월 1일부터 순차적으로 올레tv의 ‘오픈VOD’ 서비스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올레tv가 7월부터 선보이는 영화에는 KAFA 출신으로 세계 무대에서 인정받고 있는 봉준호 감독을 포함한 국내 유명 감독의 초기 작품들부터 ‘13년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 초청작까지 다양한 색깔의 작품들이 포함돼 있어, 영화가 주는 재미와 감동은 물론 우리 영화의 역사와 우수성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케이티 미디어 허브 미디어사업총괄 박동수 상무는 “올레tv를 믿고 사랑해 주시는 고객들에게 KAFA가 제공하는 양질의 영화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금번 업무 제휴를 통해 올레tv가 국내 영화의 잠재력을 알리고 양질의 작품을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케이티 미디어 허브는 7월 18일, KAFA 출신으로 국내 영화계의 두 거장, ‘괴물’의 봉준호 감독과 ‘도둑들’의 최동훈 감독을 올레tv의 영화 소개 프로그램인 ‘무비스타 소셜클럽’에 초청할 예정이다. 국내 영화의 현 주소에 대한 세계적인 감독의 심도 있는 의견을 들어 볼 수 있는 자리에 참석을 원하는 고객들은 ‘무비스타 소셜클럽’의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ollehmovie/)를 통해 방청 신청이 가능하다.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