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KT-중기청, 글로벌 앱창업 스타 발굴한다!



▶ KT-중소기업청, ‘2013 앱 창업 배틀대회’ 열고 우수 앱 창업자(사) 발굴
▶ 시상금 외 창업공간과 최대 2억원 펀드심의 기회제공 등 앱 창업 적극지원
▶ 시상팀에겐 美 실리콘벨리 DEMO 대회 전시 부스 참가 지원


KT(회장 이석채, www.kt.com)와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 www.smba.go.kr)은 앱 개발 생태계의 창업 붐업을 유도하고 국내 우수 앱 창업 개발사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2013 앱 창업 배틀대회’를 함께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KT는 지난 2010년부터 국내 앱 경진대회인 ‘에코노베이션 페어’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에 행사는 KT가 주최하는 5번째 앱 경진대회이다. 지난 대회까지는 완성된 우수앱에 대한 어워드 형식의 시상 대회였으나 올해부터는 보다 적극적인 앱 개발과 창업지원을 위해서 완성 전 앱개발 단계에서부터 우수앱 을 발굴하여 성공적인 앱 완성과 창업이 이루어지도록 지원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지원자는 8월 2일까지 에코노베이션 웹사이트 내 대회 홈페이지에서 참가서류를 다운받아(www.econovation.co.kr/fair), 아래 이메일(fair@econovation.co.kr) 로 참가서류와 함께 올 10월까지 완성 가능한 개발 중인 베타버전 앱 실행파일 혹은 앱 시연 동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안드로이드OS로 개발중인 앱을 대상으로 하고, 모집분야는 “스마트콘텐츠 앱” 과 “융합 앱” 분야가 있으며, 지원 시 적합한 분야를 선택하여 신청하면 된다. KT는 이중 3단계 심사를 통해, 총 10개 팀의 우수 앱을 선발할 계획이다.
 
특히 3차 심사인 배틀대전은 2차 심사를 통과한 20개 팀이 오픈배틀 형식으로 진행되며 일반인 평가단과 VC(Venture Capitalist) 등 전문 심사위원들의 평가로 최종순위가 결정되게 된다.
 
당선앱 개발자에게는 최대 1천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시상 내용에 따라 추가 특전으로 에코노베이션 센터와 스마트앱 누림터의 창업공간을 최대 1년간 사용할 수 있는 기회와 팀당 최대2억원의 앱개발 펀드 투자심의 기회도 제공받게 되어 앱창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 받게 된다. 그리고 시상팀 전팀은 美 실리콘벨리의 스타트업 대회인 DEMO대회 전시부스 참가의 기회를 제공받게 되어 글로벌 진출의 기회도 제공받게 된다.
 
KT VirtualGoods사업본부 안태효 본부장은 “창조경제시대 앱 개발 생태계에도 융합과 창업을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다”며, “역량있는 앱 개발자들의 성공적인 앱 창업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 2013 앱 창업 배틀 대회 바로가기 <<<<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