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중국 상해에서 개최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모바일 전시회, Mobile Asia Expo 2013이 26일 막을 열었습니다. 모바일 산업의 최첨단 기술과 혁신적인 서비스를 만날 수 있는 MAE 2013 현장 소식을 올레스마트블로그가 생생하게 전해 드립니다.







모바일아시아엑스포(MAE)는 세계 이동통신 사업자 연합회 'GSMA' 주관으로 개최되는, 아시아 지역 최대 규모의 모바일 전시회 입니다. 매년 중국 상해에서 열리는 이 전시회에, KT는 올해 'Always Connected, Always KT'라는 슬로건을 걸고 최첨단 아이템 30종을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전시회 현장에서 가장 눈에 띄게 메인홀(N1 hall)에 자리잡은 테마관 'Connected City'는  KT와 차이나모바일, 시스코, 화웨이 등과 공동으로 운영하는 1,900 평방미터의 대규모 전시공간입니다. 이 곳은 Connected City라는 이름에 걸맞게, 첨단 IT 서비스가 모두 구비된 도심 속 거리를 걷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KT는 이 'Connected City에서 중심부에 위치하여 '스마트 스퀘어(Smart Square)'를 선보입니다.




스마트스퀘어에 들어서기 전 보이는 이 대형 스크린에서는 이미 여러 전시회에서 큰 인기를 끌기도 했던 'AR Stage'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AR Stage에서는 증강현실 기술을 이용해 스크린 속 K-POP 스타와, 현실 속 체험자가 마치 함께 있는 것 같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내부는 'Smart Media', 'Smart Life', Smart Solution', Smart Commerce', 'LTE WARP'의 다섯개의 테마존으로 이루어져, 네트워크에서 가상재화(Virtual Goods'까지 All-IP로 연결되는 가치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먼저 입구에 위치한 'Smart Commerce Zone'에는 안전하고 편리한 결제 시스템인 'MoCa'와 스마트 이체서비스 'Zoomoney', 그리고 클라우드 기반 스마트 POS 시스템인 'Cloud POS' 등이 전시되어 스마트 디바이스에서 이뤄지는 안전하고 편리한 경제 생활을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Smart Media Zone에서는 한류열풍과 연계한 다양한 글로벌 미디어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용 뮤직App으로는 국내 최초로 해외에 진출한 'Genie K-POP'을 비롯해, 한류스타의 모습을 내 폰에 담을 수 있는 '터치스타', 스마트폰 게임 App인 'Granny Smth & Sprinke', 'Big Fish 2'가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 잡네요.




Smart Life Zone에는 집안 곳곳에서 접할 수 있는 진보된 서비스를 전시하고 있습니다. 교육용 로봇 '키봇2'가 한국, 중국, 사우디아라비아의 전통 의상을 입고 관람객을 맞이하고 있고, 이 외에도 스마트홈 폰 HD, 차세대 모바일 메신저 joyn 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LTE WARP Zone에는 강력한 네트워크 인프라를 자랑하는 KT의 기술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종 사업자간 FDD/TDD 기술을 통해 LTE 로밍을 가능케하는 기술을 시연하고 있고, 이 외에도 LTE Femtocell, Hotspot 2.0 등 강력한 All-IP 기반의 LTE 및 Seamless 네트워크 기술을 선보입니다.




스마트 스퀘어 앞 라운지에서는 오토바이 원격 관제 솔루션인 'Bike Safe'가 단연 눈에 띕니다. KT 부스에서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던 전시아이템들은 다음 리뷰에서 자세히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시아 최대의 모바일 전시회이니만큼 다양한 기업의 참여, 언론의 취재가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끊김없는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해 전시회가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하는 든든한 지원군! 바로 올레 와이파이입니다.




이번 MAE 에서는 행사장 전체 공간에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는데요. 해외전시장 전체에 와이파이를 제공한 통신사는 KT가 국내 최초라고 합니다. 단일사업자로는 세계 최대 규모인 20만 AP를 보유한 기술력과 경험을 토대로 행사장 내 곳곳에 최상의 고품질 와이파이 서비스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중국 상해에 당당히 뜬 olleh WiFi~ 덕분에 여러분께도 빠르게 소식을 전할 수 있게 되었네요! 2011년 중국 차이나 모바일사와 홍콩현지에서 프리미엄 와이파이 솔루션을 제공했었고, 중소업체와 공동 협업을 통해 프리미엄 AP 5,000여대를 일본 소프트뱅크에 수출했던 사례도 있는데요. 앞으로도 세계 최고 수준의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를 뛰어넘어 글로벌시장으로 진출하는 올레 와이파이를 기대해 봅니다!







하얀 와이셔츠 차림으로 관람객에게 친절하게 설명중인 저 분들은 누구일까요? 바로 이번 전시회에서 큰 활약을 보여줄 KT 전시요원 입니다. 지난 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3에서 KT는 업계 최초로 신입사원으로 구성된 전시 운영팀을 만들어 큰 주목을 받았었는데요. 당시 신선하고 열정적인 모습을 보이며 좋은 평가를 받아, 이번에도 신입사원을 포함한 총 18명의 KT 직원으로 전시요원을 구성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중국어와 영어를 자유자재로 구사하며 전시 아이템에 대해 유창하게 설명하는 모습이 아주 인상적이었는데요. 전시된 서비스를 직접 개발한 직원부터 중국 국적을 가진 유창한 외국어 실력의 직원까지, 다양한 경험과 실력을 갖춘 인재들로 선발되어, 이번 MAE에서도 KT의 앞서가는 서비스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KT는 MAE의 스마트스퀘어를 통해, 진화된 네트워크 기술을 토대로 삶의 모든 영역에서 완벽한  "Connected Life"를 제시하여 첫날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특히 관람객에게 인기 만점이었던 아이템들은 다음 리뷰에서 더욱 자세히 살펴보도록 할테니 많이 기대해 주세요!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