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몸이 축축 쳐지는 무더운 날씨에 지겨운 장마까지. 달력을 보며 여름 휴가만 손 꼽아 기다리고 계시는 분들 많으시죠? 혹시 해외 여행을 준비하고 계시다면 데이터 로밍은 필수로 준비하고 계실텐데요. 신청 방법부터 로밍전후 요금 비교까지~ 황금 같은 휴가를 스마트하게 보내기 위해 꼭 필요한 로밍 이용 Tip을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올레 로밍센터는 24시간 연중 무휴!

출국 당일, 로밍 신청은 하셨나요? 관광 명소와 맛집, 일정을 짜느라 휴대폰 로밍은 뒷전인 경우가 많은데요. 미리 신청하지 못하셨더라도 출국 당일 공항에서, 혹은 해외에 도착해서 간편하게 전화로 자신에게 맞는 로밍을 추천받고 가입할 수 있습니다.



ㅇ 출국 당일, 공항에서 로밍 신청하기



중국으로 출발하는 당일, 미리 로밍을 신청하지 못해 인천공항 올레로밍센터를 찾았는데요. 나의 여행 패턴에 맞는 데이터로밍 상품을 전문 상담사에게 추천받을 수 있었고, 궁금한 점은 모두 물어볼 수 있었습니다. 해외 여행을 처음 하시는 분이라도 안심하고 로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인천공항 외에도 전국의 공항과 여객터미널, 그리고 해외 공항까지 올레로밍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ㅇ 해외에서도 24시간~ 전화로 신청하기

 

직접 찾아가지 않더라도 전화 한통으로 로밍 신청을 할 수 있고, 상담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특히 해외에서 휴대폰을 분실하셨을 경우 바로 로밍센터에 신고하면 사용하지 않은 내역에 대한 청구를 막을 수 있다는 사실! 꼭 기억하세요~


국내 : 1588-0608 [유료]

해외 : +82-2-2190-0901 [olleh 휴대폰에서 무료]



ㅇ 기다림 없이 바로~ PC, 스마트폰, 고객센터 App에서 신청하기

 

PC나 스마트폰으로 올레닷컴에 접속하거나 '올레고객센터'App을 통해 신청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올레 데이터로밍 무제한’을 신청하는 방법을 자세히 소개해 드릴게요!





1) 스마트폰으로 올레닷컴에 로그인하면 바로 첫화면에서 ‘로밍안내/신청’ 메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올레고객센터 App에서도 가능합니다.)

2) 메뉴로 들어가면 가고자하는 국가를 검색해서 로밍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바로 로밍 부가서비스 신청이 가능합니다. 

3) ‘로밍 부가서비스 신청’ 버튼을 누르면 ‘올레 데이터로밍 무제한’, ‘데이터로밍 3만원권’등 신청가능한 부가서비스 메뉴가 뜹니다. 





4) ‘올레 데이터로밍 무제한’에 대한 설명을 확인하신 뒤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5) 서비스를 이용할 날짜와 시간을 한국시간 기준으로 넣고, 종료일자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24시간 단위로 계산되어 종료시간이 표시됩니다. (올레로밍은 24시간 꽉채워 1일 요금!^^) 일자와 시간을 다시 한 번 확인한 뒤,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6) ‘신청’버튼을 누르면 신청이 완료 됩니다. 


※ 유의사항 

  - ‘데이터로밍차단’ 부가서비스에 가입되어있는 경우, 데이터로밍 상품 신청이 불가합니다. 신청 전에 꼭 확인해 주세요! 

  - 해외에서 고객센터 App이나 모바일 올레닷컴 접속 시, 별도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스마트폰을 이용해 가입하실 경우에는 국내에서 미리 가입신청 하실 것을 추천 드립니다!)






* Tip! 해외에서 편리하게 문자로 로밍 상담 받으세요~

 

kt는 국내 최초로 해외여행 중 문자를 통해 편리하게 무료로 로밍 전문 상담을 받을 수 있는 '로밍 전문 문자 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데이터로밍 무제한 서비스 이용 관련하여 무료 문자 상담을 받을 수 있는데요. 직접 통화를 하기 힘든 경우에라도  ##1114로 문의 내용을 보내면 바로 바로 답변을 받을 수 있어 더욱 편리해졌네요! 


 


ㅇ이용방법 : 문의 내용을 ##1114로 전송 (한글 20자까지 가능)

ㅇ이용요금 : KT 휴대전화에서 발신 시 무료 



데이터 로밍, 어떻게 써야 더 저렴할까?


이젠 해외 여행에 필수적인 준비사항이 된 데이터 로밍! 휴대전화 요금을 아끼기 위해 데이터로밍을 신청하지 않았다가 오히려 더 많은 요금이 청구되는 경우도 볼 수 있는데요. 미리 나에게 맞는 데이터로밍 상품을 미리 비교해서 유리한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죠?



ㅇ해외에서도 데이터를 24시간 꽉채워 자유롭게~ '데이터로밍 무제한'


스마트폰으로 인터넷을 통해 여행지 정보를 수시로 확인하고, 카카오톡 등 메신저를 통해 국내에 연락하거나 SNS에 여행사진과 일기를 실시간으로 올리는 이용자라면 '데이터 로밍 무제한'을 추천 드립니다.

 

데이터로밍 무제한하루 11,000원 (부가세 포함)으로 전세계 주요 국가에서 데이터 로밍을 무제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추가적인 데이터 요금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저는 평소에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는 편이라 데이터로밍 무제한을 신청하게 되었는데요. 여행기간은 6월 25일부터 29일까지 5일이지만 4일 요금만 내고 이용할 수 있었답니다.(25일 12시~ 29일 12시)

 

타사의 경우 00시를 기준으로 단 몇시간만 써도 1일 요금을 부과하는 것과 달리, kt의 데이터로밍 무제한 24시간 기준으로 꽉 채워 1일 요금을 산정하기 때문이죠! 







ㅇ정해진 만큼한 저렴하게~ '데이터로밍 정액권'


데이터를 거의 쓰지 않는데 일 1만원을 지불하기는 아깝고, 아예 신청하지 않기에는 불안하다면 '데이터로밍 정액권'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데이터로밍 정액 서비스 10MB, 50MB를 각각 11,000원, 33,000원으로 최대 14일동안 사용할 수 있는 알뜰한 로밍서비스 입니다. 긴 여행기간동안 지도검색 등 간단한 데이터만 이용할 예정이라 데이터로밍 무제한을 신청하기엔 부담되셨다면 이 상품이 딱이겠네요! 



 서비스

기본료(부가세 포함) 

데이터로밍 제공량 

유효기간 

사용가능 국가/사업자 

데이터로밍 1만원권 

11,000원 

10MB 

14일

115 개국 171 사업자 

데이터로밍 3만원권 

33,000원 

50MB 

14일 

115 개국 171 사업자 




데이터로밍 무제한 신청 전 vs 후 요금 비교!


중국으로 4박 5일간 다녀오며 데이터로밍 무제한을 4일간 이용했는데요. 데이터로밍 무제한 상품을 신청했을 경우신청하지 않았을 경우 요금 차이가 얼마나 나는지 비교해 보았습니다.




왼쪽은 25일 중국 상해의 푸동공항에 도착했을 때 아이폰의 '통계 재설정'을 통해 데이터를 초기화 한 후의 사진, 오른쪽은 29일 한국으로 떠나기 위해 다시 공항에서 현재까지 쓴 데이터량이 얼마인지 체크한 사진입니다. 

 

저는 중국에 있는 동안 카카오톡과 joyn을 통해 수시로 채팅과 사진전송을 했고, 이동 중 지니(genie) App으로 음악 스트리밍을 주로 이용했어요. 또 Google Map과 Google번역 등 App도 하루에 30분 이상 이용했는데요. 그 결과 4박 5일간 데이터는 총 666MB(681,984 KB)를 이용했네요.

 

 

 데이터로밍 무제한 이용할 경우

데이터로밍 무제한 이용하지 않을 경우 

 요금 기준

 일 11,000원 (vat포함)

0.5KB당 3.5원 

 부과될 요금

 44,000원 (vat포함)

5,251,276,8원


어마어마한 금액 차이 보이시나요? 물론 실제로는 고객의 과도한 요금 발생을 막기 위해 1,3,5,10만원 단위알림 문자가 가고, 10만원 초과 자동으로 차단됩니다.^^ 하지만 데이터로밍 무제한 신청을 하지 않았을 경우 10만원으로는 약 1MB밖에 이용하지 못하지 못하게 되니, 일 일정량 이상 데이터를 사용할 계획이 있으신 분은 필수적으로 신청하는게 유리합니다!


지금까지 데이터 로밍 신청 방법부터 추천 로밍방법까지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해외 여행의 필수품! 올레 데이터로밍과 함께 안전하고 스마트한 여름 휴가 즐기세요^^


  스마트블로그 이용 Tip! 해당 콘텐츠는 발행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지난 콘텐츠의 경우 검색을 통해 최신 글로 확인해주세요.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