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올레tv에서 매주 방영되고 있는 ‘무비스타소셜클럽’! 매주 다양한 영화를 소개하며 방청객들과 영화에 대한 심도있는 토론을 나누는 프로그램인데요. 시청자들의 방청 신청과 참여로 이루어지는 공개 촬영이 매주 광화문에 위치한 올레 스퀘어 'All-IP라운지'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가 직접 방청 체험을 다녀온 올레tv 무비스타소셜클럽 촬영 현장을 소개합니다!






‘무비스타소셜클럽’ 이란 올레tv에서 매주 방영되고 있는 영화 소개 프로그램입니다. 2012년 10월에 첫 방송되어 현재까지 약 500편의 작품이 소개되고, 710명의 관객분들이 참여를 해주셨는데요. 다른 영화 소개 프로그램들과는 다르게 시청자들이 보내 준 사연으로 구성되는 코너와 시청자들의 의견을 함께 공유하는 코너가 있는 등 시청자 참여형 프로그램입니다. 

 

‘무비스타소셜클럽’은 다른 영화 소개 프로그램과 다르게 관객분들을 초대하여 방송이 이루어 지는데요. 관객분들은 무스쇼 블로그를 통해 방청 신청을 하고 개별 연락을 통해 초대가 되었다는 연락을 받으면, 매주 화요일에 이루어지는 스튜디오 녹화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단순히 방청만 하는 것이 아니라 ‘무비토크’에 주제로 선정 된 해당 영화와 관련된 자유로운 감상평을 작성하시게 되는데요. 후에 감상평이 선정이 되면 MC권율씨와 백은하 영화 저널리스트와 함께 이야기를 나눌 시간도 주어지게 됩니다.



 



매주 화요일 광화문 올레스퀘어 All-IP라운지에서 올레tv 뮤비스타소셜클럽 스튜디오 촬영이 진행되는데요. 시청자들에게 영화 관련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올레tv 프로모션 채널의 대표프로그램으로서 채널 인지도 상승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는 만큼 촬영도 매우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습니다.



● 올레tv 무비스타소셜클럽의 촬영 공간, 올아이피 라운지!



무비스타소셜클럽의 촬영 공간인 올아이피 라운지광화문 올레스퀘어에 모델하우스 콘셉트 홍보관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위 사진은 올아이피 라운지의 입구 모습입니다. 라운지 입구부터 사람들의 시선을 확 사로잡는 분위기인데요. 올아이피 라운지는 안내 도우미 없이 고객이 스스로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으며, All-IP가 구현된 스마트 홈의 미래상을 실제 집과 동일한 테마 공간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무비스타소셜클럽 촬영장소로 매주 활용되고 있는 올아이피 라운지 내부 모습입니다. 매우 깔끔하고, 단정한 모델하우스 같은 느낌인데요. 각 테마 공간은 아이디어 허브(거실), 버블랜드(욕실)등으로 명명되고 있습니다. 올레tv 무비스타소셜클럽은 바로 이 아이디어 허브라는 공간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체험 공간에는 올레tv 스마트, 지니(Genie), 스파이더 랩탑, 스마트홈 폰 HD, 모카페이 등 KT의 All-IP 서비스가 곳곳에 배치되어 있어, 촬영 시작 전 방청객 분들의 관심을 끌기도 했습니다. 가족, 친구분들과 함께 방문하시면 다양한 서비스도 이용하시고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을 보내실 수 있을 것 같네요.




올레tv 무비스타소셜클럽, 본격적인 촬영 시작!



올레tv 무비스타소셜클럽의 본격적인 촬영 시작 전, 분주하게 촬영준비를 하시는 스텝분들의 모습입니다. 기존 영화 가이드 프로그램과 달리 조금 더 다양하고 색다른 방법으로 콘텐츠를 소개하고 싶다는 제작진들의 포부만큼, 그 준비 과정도 매우 진지하고 철저했는데요. 열정적으로 촬영 준비를 하시는 제작진들의 노력이 있기에 무비스타소셜클럽이 올레tv 시청자들에게 더욱 사랑받고 있는 것 같네요.



방청객분들이 모두 입장하신 후, 작가님의 간단한 프로그램 소개 및 방청 안내가 있었습니다. 매주 달라지는 무비 토크에 대한 소개도 있었는데요. 이번주 무비 토크 헐리웃으로 진출한 세 감독의 영화 이야기를 다룬 ‘세계로 간 빅3’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7월 마지막 주 올레tv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드디어 무비스타소셜클럽의 MC권율씨가 등장했습니다. 방청객분들에게 환하게 인사를 하며 촬영현장의 분위기를 활기차게 만들어주셨는데요. MC권율씨와 함께 백은하 기자님께서도 함께 해주셨습니다. 배우와의 토크는 물론, 그 배우의 역대 출연작들을 재발견하고 소개하는 코너인 ‘스타 프리뷰’를 위해서였는데요. 두 분의 재치있는 입담으로 인해 너무나 재미있게 방청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주 스타 프리뷰의 주인공은 곧 방송될 올레tv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한 코너가 끝난 후, 잠시 쉬는시간에도 MC권율씨는 대본연습과 함께 계속해서 리허설 중이셨는데요. 무비스타소셜클럽의 촬영을 3번째 하시는 것임에도 불구하고 매우 능숙한 진행능력을 보여주셨습니다. 



여기서 잠깐! 무비스타소셜클럽은 총 6개의 코너로 진행되는데요~ 각 코너에 대해 소개해 드릴게요!

 

무비토크

백은하 영화 저널리스트와 함께 한 가지 테마 혹은 영화를 선정하여 관객과 다양한 이야기를 나눠보는 무비스타소셜클럽의 메인코너입니다. 무비토크는 특히 단순히 관객과의 소통을 넘어 이슈가 되고 있는 영화계 소식과 결합해, 보다 다양한 정보와 내용을 담으려는 시도로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권혁재, 조성희 감독이 출연했던 미쟝센 단편영화제 특집과 봉준호, 최동훈 감독이 출연했던 한국영화아카데미 특집은 많은 시청자의 호응을 얻기도 했습니다.


 

스타 프리뷰

이 코너는 영화 저널리스트 백은하의 프리한 시선으로 배우를 만나보는 인터뷰 코너인데요. 배우와의 토크는 물론, 역대 출연작들을 재발견,소개하며 배우로서의 철학,작품세계,필모 등을 집중적으로 인터뷰하여 배우들의 호응 또한 높다고 합니다.  


블로그 사연

무스쇼 블로그를 통해 올려준 사연과 추천영화를 소개하는 코너로 현장을 찾지 못하는 익명의 관객들까지 아우르는 코너입니다.


틈새무비

코너와 코너 사이에 짧게 소개되는 범퍼 형식의 영화 소개 코너인데요. 틈.나면 새.삼이 영화라는 뜻으로 색다른 주제로 영화를 재조명함으로써 관객들의 흥미를 돋우는 코너입니다.


사운드 오브 무비

음악과 함께 영화를 소개하는 클로징 코너로서 기본 영화 소개는 물론 음악 정보와 그 외 영화에 관한 다양한 정보들을 함께 소개합니다. 잊고 있었던 오랜만에 다시 보고 싶은 영화들을 선정하여 3040세대들에게 향수를 불러일으키며 높은 인기를 얻는 코너라고 합니다.


극장동시 상영작 및 최신영화 소개

극장동시 상영 영화를 MC 권율씨가 직접 나레이션으로 소개하고, 최신 VOD를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중간 중간 올레스마트블로그 독자분들을 위해 카메라를 향해 멋있는 포즈도 지어주셨는데요. 촬영을 마친 후, 최근 올레tv 무비스타소셜클럽의 새로운 MC가 되신 배우 권율 씨와의 인터뷰 시간을 가졌습니다.

 

올레tv 무비스타소셜클럽의 New MC, 배우 권율 인터뷰

 


Q1. '무비스타소셜클럽'의 새로운 MC가 되신 것을 축하 드립니다. ‘무비스타소셜클럽’의 진행을 맡게 된 소감이 어떠신가요?

A1. 영화를 너무나 좋아하는데 영화소개 프로그램을 맡게 되어 너무 기뻤습니다.

'굉장히 즐겁게 일을 할 수 있겠다', '일을 통해 영화와 더 친해질 수 있겠다'라는 생각에 행복했고, 무비스타소셜클럽을 진행하게 된 것은 저에게 큰 축복이라고 생각합니다.


Q2. MC 권율이 바라본 '무비스타소셜클럽'에 대해 간략히 소개해주세요.

A2. 많은 분들이 '무비스타소셜클럽이 매니아층을 위한 프로그램이 아니냐' 라는 말씀을 하시는데 겉으로 보기에는 그럴수 있지만 영화를 사랑하는 누구든지 모두 참여할 수 있고, 함께 영화에 대해 스스럼없이 토론하고 이야기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Q3. '무비스타소셜클럽'이 다른 영화소개 프로그램과 다르다고 생각하는 점은 무엇인가요?

A3. 저희는 다른 프로그램과는 다른 점이 영화에 대해 직접 궁금하신 점을  바로 올레티비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고, 다양한 테마와 재미있는 주제들로 영화를 즐길 수 있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영화를 진심으로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대중성있고, 진정성있는 작품들을 다른 프로그램들과는 다르게 폭 넓고 심도있게 설명해주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Q4. 여러 코너들 중 가장 애착이 가는 코너는 무엇인가요?

A4. 아직 진행을 맡은지 얼마 안되서 모든 코너들이 애착이 가지만 제가 시청자 입장으로 보았을 때 가장 재미있게 본 코너는 ‘스타프리뷰’ 입니다. 배우들이 어떤 생각을 하고, 배우분들의 자기관을 알 수 있는 코너여서 개인적으로 재미있게 봤습니다. 


Q5. 최근 가장 감명깊게 본 영화나 가장 좋아하는 영화가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A5. 최근 가장 감명깊게 본 영화는 ‘Rust & Bone’ 입니다. 수위가 약간 높을 순 있지만 작품이라고 생각하고 보면 가장 감명이 깊었고, 가장 좋아하는 영화는 너무 많지만 가장 대중들이 많이 아실 것 같은 ‘Family Man’ 입니다. 영화에서 주는 메시지가 제 인생의 목표가 많이 응축되어 있다고 생각해요. 사랑하는 무언가를 위해 헌신하는 인간미가 느껴지는 영화이고, 삶의 진정한 의미가 무엇인지 느끼게 해주었던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Q6. MC 권율에게 '무비스타소셜클럽'이란?

A6. 저에게 무비스타소셜클럽은 세미나실입니다. 배우로서, 관객으로서, 진행자로서 저의 각기 다른 자아가 있는데 이 때마다 영화를 보는 시각이 다 다른것 같아요. 무비토크의 주제가 같아도 배우의 입장에서 관객의 입장에서 보는 느낌과 시각이 다르기 때문에 제가 지금까지 배우의 시각으로만 바라보았던 영화들을 다양한 시각으로 넓혀 바라볼 수 있게 된 것 같아요. 제가 배우로서의 삶에 있어서 많은 것들을 열리게 해준 도서관, 토론의 장, 세미나실 같은 느낌이라고 생각합니다.



글로만 담기에는 아쉬워, MC 권율님의 인터뷰 영상을 담아왔습니다!

영상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재생버튼(▶)을 클릭!



 


무비스타소셜클럽의 향후 계획은 가이드프로그램으로서의 의무를 다하되, 영화를 재미있게 소개하는 방송프로그램으로서도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고 싶다고 하는데요. 무스쇼에서 소개하면 믿고 봐도 되는 영화라는 공식이 생길 수 있도록 더 노력하고 향후 영화제 등과 연계, 현장성이 느껴지는 특집편을 기획하고 있고, 고객들과 함께하는 영화캠프 등도 논의 중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올레tv의 대표 프로그램 ‘무비스타소셜클럽’ 촬영현장에 올레스마트지니어스와 함께 다녀오셨는데요. 다른 영화가이드 프로그램과는 달리 색다른 콘텐츠를 제공하는 만큼 많은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었습니다. 방청객 참여 및 블로그 운영을 통해 고객과도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있으니 많은 분들의 관심부탁드립니다. 올레tv를 통해 ‘무비스타소셜클럽’의 풍부한 서비스를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였습니다.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