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안녕하세요,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스마트폰인 '갤럭시 메가'가 출시되면서 7인치 태블릿 시장에 미칠 영향이 궁금해지는 시기입니다. 폰블릿(폰+태블릿)인 '갤럭시 메가'만 있으면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두가지를 동시에 휴대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특히 대형화면을 선호하는 고객들을 타겟으로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폰블릿으로써 크기의 혁신을 이뤄낸 '갤럭시 메가'에 대해서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와 함께 살펴보실까요?






 모델명

 갤럭시 메가 (SHV-E310K)

 디스플레이

 159.7mm HD (1280 x 720) Super Clear LCD

 CPU

 Dual 1.7GHz

 운영체제

 Android Jellybean (v4.2)

 메모리

 1.5GB RAM + 16GB 내장 + microSD (up to 64GB)

 크기

 167.6 x 88.0 x 8.0mm

 무게

 205g

 색상

 Black , White Color

 카메라

 8M AF + 1.9M Camera

 무선랜

 WIFI a/b/g/n/ac , BT v4.0 LE,  NFC

 배터리

 3,200mAh Battery


갤럭시 메가는 159.7mm의 대형화면으로써 현재까지 출시된 모델 중 가장 큰 화면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167.6x88.0mm 라는 크기에도 불구하고 8.0mm의 얇은 두께로 인해 무게는 205g정도밖에 나가지 않는데요. 아래에서 갤럭시 S4와의 비교를 통해 조금 더 쉽게 설명드리겠습니다.


또한 갤럭시 S시리즈나 갤럭시 노트 시리즈와는 달리 Super Clear LCD를 탑재했으며 1.7GHZ의 듀얼코드를 장착했습니다. 배터리면에서는 3,200mAh의 큰 용량을 갖춤으로써 기존의 다른 제품들보다 오랫동안 사용시간이 지속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처음 갤럭시 메가를 보았을 때 갤럭시 노트2보다 넓어진 159.7mm의 화면이 눈에 띄었고, 갤럭시 S4의 깔끔하고 선명한 디자인과 거의 흡사함을 알 수 있었습니다. 크기대비 얇은 두께와 부드러운 곡선의 모서리를 통해 기존 갤럭시 시리즈의 참신한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갔습니다. 이어서 조금 더 자세하게 갤럭시 메가의 외관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갤럭시 메가의 전면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전면은 159.7mm의 대형 디스플레이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전면 상당 중앙에는 스피커가 배치되어있으며 스피커의 우측으로는 두 가지의 조도/근접 센서 및 190만 화소의 카메라가 위치해 있습니다. 전면부 하단에는 메뉴버튼, 홈 버튼, 뒤로가기 버튼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갤럭시 S4의 화면과 매우 비슷한 외관을 볼 수 있습니다.




다음은 갤럭시 메가의 후면 모습입니다. 뒷면은 도트무늬가 부각된 블랙, 화이트의 두 가지 색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후면의 반사율이 매우 좋아서 거울처럼 본인의 모습이 비춰지기도 합니다. 후면 상단 중앙에는 800만 화소 카메라가 크게 자리잡고 있으며 바로 아래쪽에는 LED플래시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후면부 하단에는 멀티미디어 스피커가 위치하고 있으며 갤럭시 S4의 후면처럼 매우 깔끔하고 정갈한 외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음은 갤럭시 메가의 측면 모습입니다. 갤럭시 메가의 좌측에는 볼륨버튼이 우측에는 전원/잠금 버튼이 존재합니다. 기존의 갤럭시 단말기와 동일한 모습입니다.




갤럭시 메가의 상단과 하단의 모습입니다. 상단부분에는 왼쪽에서부터 3.5mm오디오 단자, 멀티미디어 마이크, IR LED가 순서대로 위치합니다. 또한 하단부분에는 Micro USB 충전 단자와 통화용 마이크가 존재합니다.





폰블릿 스마트폰 ‘갤럭시 메가’의 크기와 외관을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기존 갤럭시 시리즈들과 비교해보았습니다. 왼쪽부터 갤럭시 메가, 갤럭시 노트2, 갤럭시 S4 입니다. 151.1x80mm의 5.5인치 디스플레이인 갤럭시 노트2보다 더욱 확장된 크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쉽게 갤럭시 메가의 크기를 인지하실 수 있도록 손과 비교해보았습니다. 위 사진은 성인 여성의 손과 갤럭시 메가의 크기를 비교한 사진인데요. 평균 여성의 손보다 조금 더 크다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갤럭시 메가 VS 갤럭시 S4의 크기 및 외관 비교 

갤럭시 메가의 이미지와 많이 비슷한 갤럭시 S4와 크기 및 외관비교를 해보겠습니다.



갤럭시 메가와 갤럭시 S4의 외관 비교 모습입니다. 갤럭시 S4의 디스플레이에 비해 약 1.4배정도 넓어진 갤럭시 메가의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크기 및 화면 자체의 크기도 확장되어 더욱 큰 스크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조금 더 정확한 크기비교를 위해 두 단말기를 포개보았습니다. 

 

갤럭시 메가와 갤럭시 S4의 크기가 확실히 차이가 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갤럭시 S4의 크기는 136.6X69.8X7.9mm이며 무게는 약130g 정도인 반면 갤럭시 메가의 크기는 167.6X88X8.0mm이며 무게는 놀랍게도 205g밖에 되지 않습니다. 사이즈는 커졌지만, 얇은 두께로 인해 크기대비 가벼운 무게를 자랑합니다. 위 사진에서도 볼 수 있듯이 갤럭시 S4와 두께의 차이가 거의 나지 않습니다.

 


2. 갤럭시 메가 VS 갤럭시 S4의 화면 비교

조금 더 직관적으로 화면의 크기를 비교하기 위해 올레 tv now 및 올레 ebook의 서비스를 체험해보았습니다. 두 가지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두 단말기의 액정화면을 비교해볼 수 있었는데요. 



두 단말기를 통해 올레 tv now에 로그인해보았습니다. 로그인화면부터 갤럭시 메가의 큰 스크린을 다시한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로그인 후 올레 tv now에서 제공하는 영화를 감상해보았는데요. 영상을 감상하기에는 갤럭시 메가의 159.7mm 화면이 매우 편하고 매력적이었습니다. 평소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자주 보시는 분 혹은 큰 화면을 선호하시는 어르신분들께 갤럭시 메가를 추천해드리면 좋을 것 같네요.



다음으로 올레 ebook 서비스를 이용해보았습니다. 올레 ebook에서 제공하는 책들  중에서 버킷리스트라는 책을 선택해 읽어보았는데요. 



사진에서도 알 수 있듯이 갤럭시 메가에서 제공하는 올레 ebook서비스가 글자의 크기도 훨씬 크고 책을 읽는 내내 눈도 덜 아팠습니다. 스마트폰을 통해 ebook 서비스를 많이 이용하시거나 신문, 뉴스 등을 자주 이용하시는 고객분들께는 갤럭시 메가의 큼직한 화면이 더 유용하게 쓰일 것 같네요.  

갤럭시 메가만의 159.7mm HD Super Clear LCD 화면을 통해 조금 더 편하게 올레 tv now 및 올레 ebook등의 서비스를 이용해볼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현존하는 스마트폰 중 가장 큰 크기를 보유한 ‘갤럭시 메가’에 대해서 알아보셨는데요. 갤럭시 메가는 스마트폰과 태블릿PC의 중간 역할을 하는 폰블릿으로써 삼성의 다양한 갤럭시 라인업 완성에 큰 영향을 줄 것이라 예상이 됩니다. 스마트폰의 큰 화면을 선호하시는 분, 영상 혹은 책을 많이 보시는 분, 기존의 스마트폰 화면이 답답하다고 생각하신 어르신분들께 특히 갤럭시 메가를 추천합니다. 삼성의 또 다른 혁신 제품! 갤럭시 메가의 앞으로의 활약을 기대해보겠습니다. 지금까지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였습니다.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