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Q. 아이폰을 처음 접하게 된 순간을 기억하시나요?
그 때의 기분을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뭐라고 할 수 있을까요?

A. "잘 만들었다.
"더도 덜도 아니고 잘 만들었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한국에 출시되기 전 미국에서 써봤는데, 진짜 잘 만들어졌다고 생각했죠.




(사진 출처 : www.dcnews.in)



Q. 아이폰에 얽힌 재밌는 일화가 있을 것 같아요. 어떤 에피소드가 있었나요?


A.
처음엔 희한한 사람 취급하더라구요. 
     한국에 정식 출시 되기 전부터 사용했으니까, 남들보다 일찍 쓴 셈인데...
     사람들이 신기하게 쳐다보고 희한한 사람 보듯 했습니다. 물론 내가 특별해서가 아니라 아이폰 이라는 기계가
     그 정도 포스가 있었던 것이죠. 격세지감이라고, 예상했던 반응이었지만 그런 시선들이 재미있기도 했었습니다.










 

Q. 주위 분들 중에 이찬진님의 아이폰 사용을 보고 아이폰 유저가 된 분이 있다면,
그리고 그 중 가장 기억에 남는 분이 계시다면 누구신지요.

A. 사실 제가 사용하는 것을 보고 유저가 된 사람은 수도 없이 많죠.
하지만 역시 집사람이 사용하게 된 것이 뜻 깊어요. 저는 한국에서 아이폰이 출시되기 훨씬 이전부터
아이폰을 사용했었습니다. 물론 전화기능은 안되지만, Wifi로 여러가지 어플을 사용할 수 있었죠.
아내들은 남편이 무언가에 빠져서 하루 종일 그 것만 보고 있으면 안 좋아하기 마련이잖아요.
우리 집사람도 내가 너무 빠져 있어서 안 좋아했는데, 함께 사용하게 되면서 그 부정적 시선이 사라졌어요. 신기하죠?




Q. 가족들도 모두 아이폰을 쓰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가족들의 아이폰 라이프에 대해 소개해주신다면 어떤 게 있을까요?



A. 우선 집 사람의 변화가 크죠. 이 전에는 메일을 확인하는 것이나 인터넷뱅킹 교통정보 확인 등등
컴퓨터로 해야 되는 일을 귀찮다며 안하고, 저에게 시키곤 했는데, 요즘은 알아서 척척이에요.
애들은 워낙 좋아하고 잘쓰구요. 컴퓨터를 늘 갖고 다니는 기분으로 사용하고 있답니다.









Q. 아이폰 3GS와 비교했을 때, 아이폰4에서 가장 매력적인 변화는 무엇일까요?


A. 일단 빠르죠. 확실히 반응 속도가 빨라졌어요. 브라우저도 비교적 빠르게 뜨구요.
    사실 다 좋지만 맹목적으로 좋다고는 못하겠고, 빨라졌다는 점과 감도가 3gs보다 좋다는 점을 꼽을 수 있겠네요. 
    3gs를 쓸 때에는 화장실에서 와이파이가 안터졌는데, 4는 화장실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서 개인적으론 그 점이
    아주 맘에 들어요. 같은 기능을 사용한다고 했을 때, 배터리도 오래가구요. 
    물론, 육안상으로는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가장 매력적이긴 하죠.



(사진 출처 : www.bloter.net)




Q. 개발자로서, 아이폰5 출시 때 추가되었으면 하는 기능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A. 루머 비슷하게 돌고 있는 이야기이지만, 역시 신용카드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Q. 사용자로서 가장 좋아하는 어플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A. 제 아이폰의 첫 번째 화면은 기본제공 어플 이외에 twtkr, facebook, RSS리더, 아임in, 다음지도가 있어요.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아이폰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좋아할 수 밖에 없겠죠?


( 아래 어플 설명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그에 해당하는 아이튠즈 링크로 넘어갑니다)










Q. 개발자로서 가장 만들어보고 싶은 어플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A. 저는 개발자라기 보다는 사업가입니다. 
     제 입장에서는 아무래도 크리에이티브하고 귀여운 어플보다는 많은 사람이 지속적으로 쓸 수 있고,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그런 어플을 만들고 싶어요. 일회성, 오락성이 아닌 호흡을 길게 해서 
     지속적으로 upgrade 하면서 한국사람의 속성에 맞춰갈 수 있는 그런 어플을 목표로 하고 있죠.








Q. 이찬진님이 쓰시던 아이폰이라면 승계 받으려는 사람들이 무척 많았을텐데, 누구에게 승계 기변하셨나요?


A. 누구 한명에게 드린다고 경쟁시키는 것도 우스운 것 같아서, 저희 아버님 드리려고 합니다. 
    통화만 되는 핸드폰을 쓰고 계시는데요, 재밌게 쓰실 수 있을 것 같아서 아버님 드리려고 해요.








Q. 김희애씨도 아이폰4로 바꾸셨던데, 누구에게 승계 기변 하셨나요?


A.
오래된 팬에게 했습니다. 10여년도 넘게 팬의 관계로 만나온 분인데, 특별한 우정을 과시하는 사이입니다.


 





이상, 쇼블로그팀이였습니다 :)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