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삼성은 현지시각 9월 4일 오후 7시(CEST), 오후 1시(EDT) / 한국시간으로는 9월 5일 새벽 2시에 독일 베를린에서 Samsung Unpacked 2013 Episode 2(이하, 삼성 언팩 2013 에피소드2)를 열고, 전략 스마트폰인 '갤럭시노트3'를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지금부터 삼성모바일 공식 youtube 페이지에서 라이브로 생중계된 삼성 언팩 2013 행사를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삼성 언팩 2013 행사가 오케스트라 연주와 함께 시작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의 함성소리와 기대감에 가득 찬 분위기 속에, 삼성 언팩 2013 행사의 초대장 이미지와 카운트 다운 영상이 이어졌는데요. 영상 속 점선모양 형태의 카운트 다운 숫자들은 갤럭시노트3의 외관 디자인을 암시하는 듯 했습니다.




Samsung Unpacked 2013 Episode 2는 독일 베를린 뿐만 아니라 전 세계 곳곳에서 생중계되며 세계인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는데요. 특히 미국 뉴욕의 타임스퀘어에서는 현장 생중계가 이어졌습니다. 행사에 대한 고조된 열기를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날 행사는 영국 채널5라는 방송국에서 The Gadget Show를 진행하고 있는 제이슨 브래드버리(Jason Bradbury)에 의해서 진행 되었습니다. 사회자의 열정적인 진행으로 인해 사람들의 관심 및 분위기는 최고조로 높아졌습니다.  




사회자의 간단한 소개 후, 삼성전자 대표이사 겸 IM부문장 신종균사장이 등장했습니다.

현지 행사에 오신 많은 분들과 뉴욕시티 및 전 세계인들에게 삼성 행사에 대한 관심에 감사인사가 전해진 후 본격적인 Samsung Unpacked 2013 Episode 2에 대한 이야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Samsung Unpacked 2013 Episode 2에서는 크게 삼성의 3가지 제품이 공개되었습니다. 바로 갤럭시 노트3, 갤럭시 기어, 갤럭시 노트 10.1이었습니다. 각 제품의 디자인, 외관, 스펙, 새로운 기능들에 대한 설명이 이루어졌습니다.




 

 

더 얇고 넓어지고 가벼워진 사이즈  



노트의 이미지를 부각한 기존보다 각진 디자인에 5.7inch Full HD Super AMOLED로 더욱 커지고 두께가 8.3mm로 더욱 얇아졌습니다. 그러면서도 한 손에 딱 들어오는 그립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무게는 168g으로 정말 가벼워졌네요. 


이번 갤럭시노트3는 제트 블랙과 클래식 화이트, 블러쉬 핑크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번 갤럭시노트3의 경우 후면 배터리커버의 색상이 매우 다양하게 소개되었는데요. 정말 다양한 색상의 커버들이 출시될 것이라고 합니다. 여기에 플립커버와 더욱 커진 화면의 S뷰커버도 10가지의 색상으로 출시된다고 하니 자신의 취향에 맞는 색상의 선택 폭이 정말 넓어졌네요!

 

 

광대역 LTE-A 지원, 2배 빠른 속도와 안정적 품질로 이용 가능  

 


 여기에 갤럭시노트3는 Category4를 지원하는 단말로, 이전에 출시된 갤럭시S4 LTE-A와 같이 주파수 집성 방식(CA)가 적용되었습니다. 따라서 이번 달부터 시작하게 될 KT의 광대역 LTE-A가 적용되는 모델로 150Mbps의 빠른 속도로 인터넷을 이용하실 수가 있답니다.

 


더욱 강력해진 S펜, 편리해진 멀티태스킹

 



또한 S펜의 기능을 확장시킨 '에어 커맨드(AIR COMMAND)'라는 새로운 기능에 대한 시연도 있었습니다. '에어 커맨드'는 갤럭시노트3의 화면 위에서 S펜의 버튼만 누르면 5가지의 주요기능들이 부채모양으로 화면에 나타나는 것입니다.




손글씨 메모를 인식하여 전화, 연락처 저장, 위치 찾기 등이 가능한 액션 메모(Action Memo)!




웹서핑을 하다 원하는 내용을 이미지, 웹, 동영상 등 포맷에 상관 없이 편하게 즉시 스크랩이 가능한 스크랩북 (SCRAPBOOK)!




펜으로 임의의 사각형 상자를 그려 원하는 멀티태스킹 앱을 사각형 상자 안에 실행시키는 PEN WINDOW!

그 외에 일정부터 메모까지 모든 걸 검색할 수 있는 S Finder! S펜의 기능을 더욱 확장시켜주는 Screen Write!


단지 클릭 한번만으로 주요기능에 대한 접근성이 높아지기에 사용자의 입장에서는 매우 편리한 기능이 될 것이라는 설명이 이어졌습니다.




멀티 윈도우 기능 또한 새로워져 멀티태스킹이 더욱 편리해졌습니다. 기존과 달리 동시에 같은 앱을 두 개의 창에 모두 실행이 가능해졌는요. 두 개의 윈도우 간에 메시지나 동영상 등의 내용을 가진 컨텐츠를 드래그&드롭을 통한 이동도 가능해졌습니다. 또한 강화된 그룹 플레이를 통해 최대 5대의 화면을 합쳐 하나의 큰 화면으로 영상을 감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Wearable 스마트기기로 관심을 받았던 스마트 시계 GALAXY Gear도 소개 되었습니다. 공개 전부터 큰 관심과 기대를 모았던 제품인데요. 1.63인치의 화면 안에서 메시지 전송부터 통화기능, 사진촬영까지 가능하다고 소개되었습니다. 스피커와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어 간단하게 손을 귀에 가까이하여 통화가 가능하답니다. 카메라도 스트랩에 장착이 되어있어 어디서나 쉽게 촬영이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삼성앱스를 통해 일부 앱을 다운받아 이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갤럭시기어는 갤럭시노트3와 함께 찰떡궁합을 이루어 편리함을 더했는데요.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알림을 알려주는 등의 활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추후에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다른 단말기와의 호환도 늘려간다고 합니다.






갤럭시 노트3과 갤럭시 기어에 이어 세번째로 공개된 제품은 바로 2014년형 '갤럭시 노트 10.1'입니다.

 

갤럭시 노트 10.1은 WQXGA의 고해상도(2560 X 1600) 10.1형 슈퍼 클리어 LCD 대화면을 탑재했는데요. 기존의 갤럭시 노트 10.1보다 더욱 선명한 화질을 자랑하며 '멀티 윈도우' 및 '펜 윈도우 기능'등 갤럭시 노트3에 적용된 주요 기능들을 10.1인치 대화면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갤럭시노트 10.1은 기존 사람들이 가지고 있던 태블릿에 대한 고정된 생각을 바꿔줄 수 있는 제품이라고 합니다. 기존 모델 보다 슬림해진 외관을 자랑하며, 마이 매거진, 뉴 멀티 윈도우, 에어 코멘드, 뉴 에스 노트 등의 기능들을 가장 효과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 'best viewing'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되네요.


또한 액션 메모, 스크랩 북, 스트린 라이트, S 파인더 등 S 펜의 새로운 기능도 그대로 구현하였으며, 색상은 제트 블랙과 클래식 화이트로 두 종류로 소개되었습니다. 

 

 

  삼성 모바일 언팩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을 원하신다면?
삼성전자 공식 Blog

  : [IFA 2013] 독일 '삼성 모바일 언팩'에서 갤럭시 노트 3, 갤럭시 기어 공개


 

우리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은 '갤럭시노트3'의 언팩 행사 현장! 어떠셨나요? 한 층 더 업그레이드된 화려한 스펙과 소비자들의 편의를 배려한 다양한 기능들을 선보였는데요. 또한 호기심을 자극하는 워치형 디바이스 '갤럭시 기어'와 기존 모델보다 패셔너블하고 슬림해진 '갤럭시노트 10.1'도 굉장히 기대가 되네요. 지금까지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였습니다.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