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폴란드 마조비에스키에 주(州)에 1,282억원 규모

▶국내 업체 최초로 통신분야 유럽지역개발기금(ERDF) 프로젝트 수주
▶지난 3월 폴란드 포들라스키에 주 초고속인터넷망 구축에 이은 개가
▶경험, 노하우를 통해 유럽 전역으로 프로젝트 확장 진출 교두보 마련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KOTRA, 대우인터내셔널과 힘을 합쳐 폴란드 마조비에스키에(Mazowieckie) 주정부가 발주한 1,282억원 규모의 ‘초고속인터넷망(Broadband Network/FTTx) 구축 프로젝트’를 최종 계약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KT는 2013년 10월부터 앞으로 2년 6개월 동안 폴란드 마조비에스키에 주정부 초고속 인터넷망 구축을 위하여 3,680km 규모의 광케이블 및 백본망을 포함하여 현재 수Mbps급의 저속 인터넷망 환경을 100Mbps급 초고속 인터넷망으로 구축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KT는 “이번 마조비에스키에 초고속 인터넷 망 구축프로젝트 이후 7년동안 700억원 규모의 운용 프로젝트까지 이어지기 때문에, 추가 매출 확보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강조했다.

 

KT는 “다년간의 초고속 인터넷 망 구축사업의 경험, 역량, 지식을 바탕으로 기존 포들라스키에 주정부 수주 획득 노하우를 표준모델로 활용하였고, 아울러 KOTRA, 대우인터내셔널 등과 함께 유기적 협력을 통해 이루어낸 성과”라고 밝혔다.

 

KT G&E부문 김홍진 사장은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유럽지역개발기금(ERDF) 프로젝트를 통신 분야에서 수주한 최초 사례로, 1,000억원대 이상의 대규모 프로젝트 계약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것”이라며, “이를 기반으로 인접국가로 사업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동희 대우인터내셔널 부회장은“동유럽 진출의 오랜 역사를 가진 대우인터내셔널의 영업력을 바탕으로 한 성과”라고 말하며, “향후 KT, KOTRA와 협력하여 인접국가로의 사업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KOTRA 김병권 전략마케팅본부장은 “이번 성과는 프로젝트 정보발굴로부터 국내 기업 연계, 프로젝트 MOU체결, 수주계약에 이르는 2~3년간 민관이 힘을 합쳐 이뤄낸 성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전했다.

 

 

※ 폴란드는 2004년 유럽연합(EU)에 가입했고, ‘디지털 폴란드’ 정책이란 폴란드 정부가 2006년부터 동부 폴란드 개발 프로그램(OPDEP : Operational Programme Development of Eastern Poland)의 일환으로 유럽지역개발기금(ERDF: European Regional Development Fund)으로부터 약 3억 유로(약 4천 3백억원) 규모의 자금을 지원받아 전국적으로 초고속 인터넷망 구축 등을 시행하는 사업을 말한다.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