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2013년 10월 22일(한국 시간 23일 새벽 2시), 애플의 올해 두번째 스페셜 이벤트(Apple Special Event)가 샌프란시스코 예바 부에나 센터에서 열렸습니다. 아이폰 5s/5c의 성공적인 출시와 더불어 본 행사에서 발표할 새로운 아이패드 공개에 많은 관심이 집중되었는데요.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속 시원히 해결해 드리기 위해 아이패드 에어와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에 대한 정보를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가 발 빠르게 전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9월 아이폰 5s/5c 공개에 이어 애플의 두번째 스페셜 이벤트의 초대장이 지난 16일 공개되었습니다. 아이폰 5s/5c 발표 때와 비슷하게 애플 로고 상단을 중심으로 파스텔 계열의 다양한 색의 잎들이 흩날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하단에는 “We still have a lot to cover”라는 문구가 적혀있습니다. 이를 두고 “우리는 아직 보여줄 것이 많다” 또는 “새로운 커버를 공개할 것이다”라는 다양한 추측들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현지시각 10월 22일 오전 10시, 한국시각으로는 23일 새벽 2시,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던 아이패드 에어와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이번 이벤트에서 공개된 아이패드 에어와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 디스플레이, 그리고 새로운 맥북 프로와 OS X Mavericks 등에 대한 상세한 소식을 지금 바로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애플은 이번 스페셜 이벤트에서 전세계 1억 7천만대의 판매량을 기록한 아이패드의 인기를 이을 새로운 아이패드 에어(iPad Air)를 공개했습니다. 아이패드5일 것이라는 기존의 예상과는 달리 아이패드 에어(iPad Air)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공개되었습니다.



469g의 가벼워진 무게와 풀 사이즈, 그리고 2배 빨라진 속도의 태블릿 아이패드 에어(iPad Air)



이번에 새로 공개된 아이패드 에어(iPad Air)는 9.7인치 디스플레이에 7.5mm 두께(20% 감소), 베젤 43% 축소, 약 200g 무게가 감소된 약 469g의 가벼운 풀사이즈 태블릿 입니다.




데스크탑 성능의 64bit A7칩과 모션인식 전용 M7칩이 탑재되어 언제나 빠른 속도로 구동이 가능하며, 최초로 MIMO 기술을 이용하여 300Mbps 2채널 안테나 Wi-Fi 로 속도가 2배가 되었습니다. 



놀라워진 성능의 아이패드 에어(iPad Air), 11월 1일 런칭!



뿐만 아니라 5백만화소 iSight 카메라와 새 페이스타임 HD 카메라, 듀얼 마이크, 1080p 비디오 촬영 등 놀라워진 성능을 자랑합니다.




아이폰 5s와 같은 지문인식기능이 탑재될 것이라는 많은 사람들의 기대와는 달리 지문인식 기능은 없지만, 후면 디자인이 아이패드 미니 디자인처럼 얇아지고 심플해진 것이 눈에 띄네요. 색상은 스페이스 그레이와 실버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새로운 아이패드 에어(iPad Air)는 11월 1일에 처음 런칭되며, 아쉽게도 우리나라는 1차 출시국 목록에 포함되지 않았지만, 빠르게 출시될 것을 기대해 봅니다.






새로 출시될 아이패드 미니에는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것이다' 라는 예상이 많았는데요. 예상대로 이번에 새로 출시된 아이패드 미니에는 2048 x 1536 픽셀 탑재로 아이패드 에어(iPad Air)와 같은 픽셀 수, 즉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레티나 디스플레이로 더 선명하고, A7 칩 탑재로 더 빨라진 아이패드 레티나!



인간의 망막으로 구별할 수 있는 인치당 픽셀수를 넘어서는 고해상도의 디스플레이라는 의미의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 더욱 선명한 화질로 컨텐츠를 감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는 아이패드 에어와 마찬가지로 A7 칩을 탑재하여 2배빠른 cpu, 8배 빠른 그래픽을 지원하며, 10시간의 배터리 지속 시간과 와이파이 관련 신기술 등을 지원합니다. 무게는 약 331그램이며 두께는 7.5mm입니다.



아이패드도 kt의 2배 빠른 광대역 LTE로!



가격은 16기가 와이파이 기준으로 399 달러이며, 11월 중 1차 출시국가에서 구매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기존의 아이패드 미니를 299달러로 인하했습니다.




새로 출시된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 두 모델 모두 LTE를 지원합니다. kt도 지원대상에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미 서울 100% 상용화 완료! 대부분의 수도권에서 광대역 LTE 서비스를 제공 중인 kt에서 '아이패드 에어'와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이용하시면 세계에서 가장 빠른 광대역 LTE의 속도를 그대로 체감할 수 있습니다.




1. 진화는 계속된다, 맥북 프로(MacBook Pro)



애플은 새로워진 13인치와 15인치 맥북 프로(MacBook Pro)를 공개했는데요. 먼저 13인치 맥북 프로(MacBook Pro)는 4세대 하즈웰 프로세서의 탑재와, Iris 그래픽을 통해 90% 빨라진 모습을 보입니다. 또한 9시간의 아이튠즈 영상 시청이 가능한 배터리 지속 시간을 가지며 PCIe-기반 플래시 메모리, 802.11ac Wi-Fi, Thunderbolt 2 단자를 지원합니다.




가격은 이전보다 200달러 하향된 1299 달러부터입니다. 




15인치 레티나 맥북 프로는 2.0GHz i7 칩, 8기가바이트 RAM, 256GB SSD의 사양을 지니고, 4세대 크리스탈웰 칩을 탑재 하였으며 Iris Pro 그래픽 칩을 탑재했고 지포스 GT 750M을 탑재하여 놀라운 성능을 보여줍니다. 




2199달러 였던 15인치 레티나 맥북 프로(MacBook Pro)는 1999 달러로 가격을 낮추어 보다 보다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 혁신은 계속된다, 맥 프로(Mac Pro)



동그랗고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기존 보다 크기도 1/8 줄어든 모습의 새로운 맥 프로(Mac Pro) 입니다. 친환경적이며, 기존의 맥 프로(Mac Pro)보다 70%의 전력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또한, 더욱 우수한 그래픽을 위해 그래픽카드가 2개 탑재되어 있으며, 4K 비디오 또한 출력을 지원합니다. 맥 프로는 12월 출시 예정이며 가격은 2999 달러입니다.





1. 새로운 OS X Mavericks 공개!



새로운 OS 인 Mavericks는 기술, 기능, 어플리케이션 3가지에 집중했다고 합니다. 새로운 iOS 디바이스를 구입하는 고객이나 기존 사용자들에게 무료로 제공된다고 하네요.




Mavericks는 먼저 배터리 성능을 향상시킴으로써 13인치 맥북 에어의 경우 1시간 더 인터넷 브라우징을 하고 1.5시간 더 아이튠즈 무비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 메모리도 능동적 조절이 가능하며, 내장 그래픽에 맞추어 최적화된 Open CL도 지원합니다.



2. 업그레이드된 iLifeiWork



좀 더 빠른 속도로 이제 iPhoto 의 Photobook 만들기 기능을 아이패드에서 가능하게 되었으며, 새로 디자인된 iMovie 를 통해 아이패드에서도 데스크탑 수준의 영상 편집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Garage Band 에서는 이제 32트랙을 지원하며 새 디자인과 새 음원 라이브러리를 지원합니다.




더욱 새로워진 iWork는 웹, 맥, iOS 간 포맷 완벽 호환이 가능하며, 새로 디자인 된 서식 탭을 통한 쉬운 서식 전환이 가능해졌습니다. Numbers와 Keynote 에는 다양한 차트와 오브젝트 별 수치 관리가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iWork for iCloud 를 이용하면 여러 사람과 공동 작업도 가능하다고 하니 회의나 발표자료에 더욱 유용한 수단이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애플 스페셜 이벤트 영상 ▶http://www.apple.com/kr/apple-events/october-2013/

iPad Retina 디스플레이/iPad mini ▶http://www.apple.com/kr/ipad/

MacBook Pro Retina 디스플레이 ▶ http://www.apple.com/kr/mac/

 

지금까지 애플 스페셜 이벤트(Apple Special Event)에서 발표한 다양한 제품들을 함께 살펴 보았는데요. 새로운 아이패드와 맥북 프로 공개뿐만 아니라 업데이트 된 OS X Mavericks와 App들이 무료로 배포되어 더욱 의미 있고 풍성했던 행사였습니다. 새로운 아이패드 에어와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를 하루빨리 만나 볼 수 있기를 기대하며 리뷰를 마무리 하겠습니다. 아이패드도 역시 kt!

이미지 출처 : http://theverge.com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