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안녕하세요.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입니다. 안드로이드 젤리빈 4.3의 업데이트가 국내 최초로 갤럭시 S4와 갤럭시 S4 LTE-A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갤럭시를 더욱 강력하게 만들어줄 젤리빈 4.3의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워진 기능들을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와 함께 살펴보실까요?

 


젤리빈 4.3 업그레이드는 단말 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순차적으로 배포되며, 삼성전자 Kies 프로그램을 통한 업그레이드는 즉시 가능합니다.

 

 

※ 업그레이드 주의사항

- 시스템 메모리(RAM) 100MB 이상, 내장 메모리 2GB 이상의 여유공간을 확보해주세요.

- 일부 사용자 데이터의 초기화가 이뤄질 수 있으니 백업을 해두세요.

- 데이터 및 파일 갯수에 따라 백업 시간이 달라지니 시간을 넉넉히 잡고 진행해주세요.

- 단말의 배터리를 충분히 충전하신 후 진행해주세요.

 

>>삼성 지원센터 바로가기 (kies 프로그램 다운로드 가능)<<

 


 


젤리빈 4.3 업데이트를 통해서 갤럭시 S4와 갤럭시 S4 LTE-A도 이제는 갤럭시 기어와 연동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에는 갤럭시 노트3에서만 연동이 되었지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갤럭시 S4와 갤럭시 S4 LTE-A까지 모두 갤럭시 기어와 연동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갤럭시 기어와의 연동 방법은 갤럭시 노트3와 동일합니다. 




기어 매니저의 기능도 기존 갤럭시 노트3와 동일한 기능을 지원합니다. 따라서 기존에 갤럭시 기어를 사용하고 싶으셨지만 갤럭시 노트3만 지원하는 바람에 사용하지 못하셨던 분들이 있으실 텐데요. 이제 젤리빈 4.3업데이트를 통해서 갤럭시 기어와 함께 두 손의 자유로움을 느껴보세요!





이번 젤리빈 4.3 업데이트를 통해서 지원하게 되는 또 다른 기능은 바로 삼성의 보안 솔루션 녹스(KNOX)입니다. 스마트폰의 개인정보 보호 문제에 대해 걱정하셨던 분 많으실텐데요. 녹스(KNOX)는 암호화된 컨테이너라는 별도의 공간에 따로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는 보안 솔루션입니다. 녹스(KNOX)를 활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들은 다른 공간에서 관리할 수 있어, 해킹이나 데이터 유출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녹스(KNOX)로 업무용 데이터와 개인용 데이터를 구분하여 보관하면, 별도의 업무용 폰 없이도 하나의 폰으로 각각의 자료를 관리하며, 두가지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매우 편리할 것 같습니다.  



업데이트를 마치고 나면 녹스(KNOX) 아이콘이 생긴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아이콘을 터치하여 녹스(KNOX)를 설치하면 컨테이너라는 별도의 공간에서 데이터를 관리하실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녹스(KNOX) 사용법을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녹스(KNOX) 아이콘으로 들어가면 위와 같은 설치 화면이 나오게 되고 설치를 누르면 자동으로 다운로드 후에 설치가 진행 됩니다. 위와 같이 설치를 마치게 되면 녹스(KNOX)의 비밀번호와 보조번호를 등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보조번호는 비밀번호를 잃어버렸을 때 필요한 번호이니 잘 기억해두셔야 합니다.



설치가 완료된 녹스(KNOX)를 실행시키고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 화면이 바로 컨테이너 영역인데요. 이곳에서 저장되는 데이터는 기존 홈 영역에서는 보이지 않아 안전하게 데이터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화면 구성에 대해 설명 드리면 녹스(KNOX)에서 사용되는 앱들은 위 화면과 같이 아이콘에 자물쇠 구멍 모양의 그림이 새겨져 있습니다. 기본 녹스(KNOX) 앱 외에 추가적으로 앱을 사용하고 싶을 경우에는 위의 Samsung KNOX Apps를 통해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녹스(KNOX)를 나와 기존 개인 홈으로 돌아가고 싶은 경우에는 왼쪽하단에 개인 홈을 누르시면 녹스(KNOX)가 자동으로 종료 됩니다.  이제 녹스(KNOX)를 사용하시면, 보안에 대한 걱정을 줄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존의 갤럭시 S4 LTE-A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이미 이용하고 있는 기능인 이미지온이 이번에 젤리빈 4.3 업데이트를 통해서 갤럭시 S4에서도 지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평소 인터넷의 뉴스 기사나 블로그의 사진들을 보게 될 때에 이와 관련된 영상이 궁금한 경우가 있을텐데요. 이미지온이란 이런 경우에 기사 속의 이미지를 포함한 장면이 담긴 영상을 바로 볼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기능입니다. 현재 공중파 채널부터 케이블 채널까지 점점 확대되고 있습니다. 기능의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위와 같이 기사를 보던 중 이미지에 영상을 볼 수 있는 아이콘이 있다면 이 아이콘을 누르게 되면 해당 사진의 장면을 포함한 1분짜리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 기사를 보다가 따로 영상을 검색할 필요가 없어져 정말 편리하겠죠?






야구 경기 중계 시청 등 많이들 출퇴근 길에 이용하고 계신 DMB가 젤리빈 4.3 업데이트를 통해서 고화질의 스마트 DMB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설치방법은 기존의 DMB 앱에 들어가셔서 메뉴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메뉴중에서 ‘스마트 DMB 실행’으로 들어가시면 설치가 가능합니다. 이때 삼성 계정을 통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기존의 DMB에 비해서 4배 더 좋아진 화질로 시청하실 수 있으며 실시간 채널 감상 외에도 다시 보기 기능 등을 지원한다고 하니 DMB를 시청하기 더욱 편리해진 스마트 DMB로 즐겨보세요!





위의 주요 기능들의 추가 외에도 바뀐 기능들이 있습니다. 우선 소개해드릴 부분은 키보드입니다. 기존의 키보드보다 더욱 설정을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개선이 되었습니다. 바로 키보드에 설정으로 들어가는 메뉴가 생긴 것인데요. 기존의 경우, 환경설정에서 설정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면 이제는 키보드를 사용하다 바로 설정 버튼을 통해서 메뉴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터넷 탭 창의 UI가 변경이 되었습니다 기존에 탭을 눌렀을 때에 나오던 화면과 다르게 기존의 화면을 볼 수 있는 상태에서 탭을 선택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위와 같이 바뀐 UI를 통해서 인터넷을 사용하면서 열려있는 탭을 확인하고 다시 기존 페이지로 돌아갈 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S4와 갤럭시 S4 LTE-A의 젤리빈 4.3 업데이트에서 새로워진 사항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갤럭시 기어와 연동이 되고, KNOX를 통해 자신의 보안 공간을 가질 수 있는 등 더욱 강력해진 기능이 추가된 젤리빈 4.3 업데이트로 더욱 편리하게 갤럭시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젤리빈 4.3 업데이트를 통해서 자신의 스마트폰을 더욱 새롭게 바꿔보세요! 이상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였습니다.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