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가 지난 10월 24일 금요일, 고양시 KINTEX 전시장에 다녀왔습니다. 바로 24일부터 27일까지 열리는 2013 로보월드가 열렸기 때문입니다. 최고의 스마트 에듀테인먼트 로봇 KT ‘키봇2’도 참여하였다고 하는데요. 지금 바로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와 함께 2013 로보월드에 참여한 ‘키봇2’를 만나러 가보실까요?




kt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아동용 교육 로봇으로서 재미있는 교육 콘텐츠에 영상통화와 음성인식까지 가능한 스마트한 로봇입니다.


모델명

Kibot2

OS

Android 2.2 (Froyo)

CPU

1GHz

메모리

16GB

디스플레이

7인치 (HD resolution 1024 X 600)

카메라

500 Mega Pixel

무게

3kg

높이

32cm






2013 로보월드 전시장에는 다양한 회사에서 참여했는데요. 그 중에서도 멀리서도 눈에 보이는 귀여운 로봇이 있었습니다. 바로 ‘키봇2’ 였습니다. 키봇의 인기를 증명하듯 부스 앞에는 많은 관람객으로 북적였습니다.




이번 키봇2 부스는 참여존, 테크놀리지존, 글로벌존 총 3가지 존으로 배치가 되어있었는데요. 3개의 존 뿐만 아니라 부스 외벽에도 퍼즐 맞추기, 포토존 등을 배치하여 관람객들이 손쉽게 참여해볼 수 있도록 유도했습니다.




부스 왼쪽으로는 키봇과 함께 놀면서 책도 읽을 수 있는 놀이방이 위치해 있고, 그 옆으로는 키봇2 기능 중 하나인 빔 프로젝트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배치 되어 있었습니다. 오른쪽으로는 키봇2 감성형 서비스 체험 시연대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아이들뿐만 아니라 가족이 모두 함께 키봇2를 만져보면서 체험해보고 즐길 수 있습니다.






어린이 친구들의 인기를 가장 많이 받았던 체험존이 있었는데요. 바로 ‘도전! 키봇2 레이싱 게임’ 체험존이였습니다. 




‘도전! 키봇2 레이싱 게임’은 스마트폰을 이용해 키봇2를 조종하여 1분 이내에 트랙을 통과하는 게임이였는데요. 어린 친구들뿐만 아니라 함께 2013 로보월드를 관람하시던 부모님들께서도 재미있게 참여하셨습니다.




1분 이내에 트랙을 통과한 분에게는 귀여운 키봇 인형이 상품으로 증정되었습니다.




‘도전! 키봇2 레이싱 게임’ 체험뿐만 아니라 부스 왼쪽 외관에 ‘키봇2 퍼즐 놀이’ 체험존도 지나가는 고객들의 눈을 사로 잡았습니다. 다른 부스와는 달리 부스 외관을 활용해 3가지의 퍼즐판이 준비되어 있어 어린 친구들뿐만 아니라 가족 모두가 퍼즐을 맞추며 체험해볼 수 있었습니다.




부스 내부에는 ‘Kibot2와 함께하는 놀이방’이 배치되어 있었는데요. 놀이방은 어린 친구들이 뒹굴며 놀 수 있도록 안전하게 패드가 깔려있었습니다. 




놀이방에는 키봇2가 여러 대 준비되어 있어서 어린 친구들이 키봇2를 직접 만져보면서 즐기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데요. 어린 친구들은 키봇2 체험을 하며 놀 수 있고, 부모님들은 앉아서 쉴 수 있는 1석2조의 공간이었습니다.




놀이방 옆으로는 키봇2의 한 가지 기능인 빔 프로젝트 기능 체험존이 있습니다. 키봇2의 화면을 그대로 빔을 통해서 넓은 화면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여러 명이 함께 즐길 수 있을 수 있었습니다. 최대 60인치까지 가능하며 키봇2의 뒷면의 레버를 통해서 해상도를 조절하고 HDMI 단자나 SD카드를 통해 기존 콘텐츠 외의 외부 콘텐츠도 볼 수 있습니다.






키봇2 전시 부스를 관람하면서 눈을 떼지 못하게 하는 게 있었는데요. 바로 키봇2의 감성형 서비스 체험이였습니다. 키봇2 앞에 사람이 있을 때 키봇이 직접 사람의 얼굴을 인식하는데 자주 인식되는 얼굴은 키봇이 잊지 않고 기억을 하도록 되어 있었습니다. 




기억에서 끝나는 게 아니라 사람의 얼굴을 인식하면서 얼굴 표정을 읽어 즉각적으로 분위기에 맞춰 키봇이 반응한다는 점이 매우 놀랐습니다. 키봇2의 음성인식 기능을 통해 서로 인사도 하고 공부도 같이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적용되어있지는 않지만, 사용자의 얼굴을 인식해 밝은 표정을 보이면 키봇도 신이 나서 빠르고 활발하게 움직이고 반대로는 느리게도 움직이는 기능도 추가 예정이라고 하네요.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도 키봇2의 음성인식 기능을 체험해보았는데요. 안녕이라고 말하면 키봇2가 인식하여 대답하고, 유아용 학습 프로그램인 숫자놀이를 통해 화면에 나오는 숫자를 말하면 키봇2가 인식하여 정답 유무를 알려줍니다.






키봇2 부스 오른쪽 외관에는 키봇2 글로벌존이 위치해 있었는데요. 키봇2가 국내뿐만 아니라 여러 해외 국가로 뻗어 나가고 있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현재 국내 외에도 사우디아라비아에서도 판매되어 많은 사용자들이 이용하고 있다고 하네요. 추가적으로 중국, 일본 등 여러 나라에서도 키봇2를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Kibot2와 함께하는 놀이방’ 한편에는 키봇2 이야기 존이 위치해 있는데요. 귀여운 키봇과 함께 키봇2 스토리텔링 애니메이션을 감상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키봇2가 단순한 로봇이 아닌 일상생활에서 함께 어울리며 공존하고 있다는 내용을 보여주었는데요. 키봇2 이야기 존에서 감상할 수 있는 키봇2 스토리텔링 애니메이션을 한번 보실까요?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와 함께한 2013 로보월드 키봇2 전시회! 어떠셨나요? 키봇2 레이싱게임 이외에도 다양한 체험존을 통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는데요. KT의 로봇기술력이 계속 발전하고 있고,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는 사실! 앞으로 kt의 키봇2가 더욱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길 기원하며 지금까지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