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안녕하세요?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입니다. 안드로이드 4.4 킷캣을 가장 먼저 만나보고 싶다면? LG전자와 구글이 합작한 새로운 레퍼런스폰 넥서스5를 통해서 바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세련된 디자인에 저렴한 가격, 새로운 OS로 무장한 넥서스5를 지금부터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가 하나부터 열까지 파헤쳐보도록 하겠습니다. 준비되셨나요?



뛰어난 성능의 넥서스5, 속도는 kt 광대역에서 2배 빠르게!


 모델명

넥서스5 

 네트워크

LTE 방식

(Category4 단말로 광대역LTE에서 최고 150Mbps 속도 가능) 

 크기

137.84*69.17*8.59mm

 무게

130g

색상

Black, white

CPU

CPU 퀄컴 2.26GHz 쿼드코어 프로세서(스냅드래곤 800)

디스플레이

5인치(4.95인치) 풀HD IPS

카메라

후면 800만, 전면 130만 화소

배터리

2,300mAh(일체형) 

메모리

2GB RAM

OS

안드로이드 4.4 킷캣

 기타

무선 충전, NFC


LG전자와 구글이 합작한 레퍼런스폰 넥서스5는 5인치(4.95인치)의 풀 HD IPS 디스플레이스냅드래곤800 프로세서를 탑재했습니다. 배터리는 내장형 2,300mAh로 최대 통화 17시간, wifi 인터넷 연결 8.5시간, LTE 7시간 사용가능, Qi 무선충전도 지원합니다.

 

 

넥서스5는 CA(LTE-A)를 지원하지는 않지만, Category4 단말이라 kt 광대역 LTE에서 최대 150Mbps의 2배 빠른 속도로 즐기실 수가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광대역 LTE로 더욱 빨라진 넥서스5의 속도측정 화면입니다. (벤치비 App 측정)


측정 결과 다운로드 속도 116.7Mbps로 속도가 정말 빠르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이처럼 빠른 광대역 LTE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현재 유일하게 수도권 전역에서 광대역 LTE를 지원하는 kt를 선택하는 것이 좋겠죠? kt 광대역 LTE는 이미 서울 100% 상용화가 완료되었고, 대부분의 수도권에서도 가장 넓고 촘촘한 광대역 LTE 서비스를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불필요한 것은 없애고 깔끔함만 남았다! 넥서스5의 외관



먼저 전면입니다.  액정 크기가 4.95인치임에도 불구하고 베젤이 얇아 한손에 쏙 들어오는 넥서스5는, 완곡한 유선형 디자인으로 그립감 또한 최고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동안의 넥서스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물리키가 없어, 깔끔한 전면부가 눈에 띕니다. 


넥서스4에 비교하면 화면이 4.7인치에서 4.95인치로 화면은 더 커지고 화질은 더 좋아졌지만, 본체의 폭은 거의 변하지 않는 69.17mm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길이는 약 3mm 길어져서 137.84mm입니다. 




두께는 8.59mm로 9.1mm였던 넥서스4보다 얇아졌습니다. 7.6mm인 아이폰5보다는 약간 더 두꺼운데요. 뒷면이 라운드 형태로 되어있어 실제로 봤을 때 차이가 거의 없어 보였고, 상당한 그립감을 보여주었습니다.



전면 위쪽에는 스피커와 전면 카메라가 전부입니다. 화이트 컬러의 경우 스피커는 흰색으로, 세련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면 카메라는 좌측에 위치하는데 색이 어두워서 멀리서 보면 전면에서는 흰 스피커만 눈에 띕니다.



측면입니다. 물리버튼은 좌측의 볼륨조절 버튼과 우측의 전원버튼이 전부입니다. 두 버튼 모두 금속 같은 느낌으로 만들어져서 좋은 터치감과 함께 훌륭한 마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상단과 하단입니다. 상단에는 이어폰 단자와 하단에는 아이폰과 비슷하게 충전 케이블을 중심으로 음량 스피커와 마이크가 위치하고 있네요.



후면입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좌측 상단의 카메라인데요. 넥서스5의 카메라는 굉장한 성능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카메라의 세부 기능은 뒷부분에서 좀 더 자세히 소개하겠습니다. 

후면에는 가로로 길게, 브랜드명인 nexus와 제조사인 LG 로고가 다른 소재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또한 후면이 무광 재질로 되어있어, 지문이 잘 묻지 않을 것 같습니다. 앞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일체형이기 때문에 뒷판을 열 수 없으며, 배터리 내장형에 메모리카드 슬롯이 없습니다.



안드로이드4.4 킷캣을 만나 더욱 새로워진 넥서스5

넥서스5의 가장 큰 매력은 안드로이드의 최신 OS버전을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레퍼런스 폰이라는 점입니다. 그런 점에서 이번 넥서스5의 경우에도 안드로이드의 최신버전인 킷캣을 탑재하여 출시가 되었습니다.

 

기존 버전과 비교하여 달라진 부분을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가장먼저 앱 아이콘의 크기가 이전 버전에 비해서 커져 더욱 알아보기 쉽게 되었습니다. 아이콘이 커짐에 따라 5X5의 배열에서 4X5의 배열로 바뀌어 기존보다 각 앱들이 한눈에 들어오네요.



또한 킷캣에서는 구글의 생활 밀착형 서비스인 구글 나우가 더욱 긴밀하게 통합되었습니다. 홈 화면에서 화면을 왼쪽 끝으로 밀면 구글 나우를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등록만 해둔다면 출퇴근 길과 일정관련 시간과 교통안내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음성인식을 활용할 수도 있는데요. 홈 화면 상단에 있는 검색창의 오른쪽에 있는 마이크 아이콘을 눌러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안드로이드 킷캣 버전부터 문자메시지(SMS)를 구글의 채팅서비스인 행아웃과 연동을 했는데요. 따라서 넥서스5의 기본 문자메시지 앱이 행아웃으로 되있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내는 상대에 따라서 SMS로 보낼지 행아웃으로 보낼지 선택할 수가 있어, 행아웃을 사용하지 않는 사용자에게도 문제없이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카메라는 OIS(광학식 손떨림 보정)와 HDR+ 기술을 지원하여, 어두운 곳에서도 선명한 최적의 사진을 찍을 수가 있습니다. 위의 두 사진은 HDR+를 적용한 사진과 적용하지 않은 사진을 비교한 것으로, 그 차이가 확연하게 느껴지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구글의 새로운 레퍼런스폰인 넥서스5의 디자인과 기능들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가볍고 깔끔한 디자인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킷캣의 탑재로 강력해진 기능들을 탑재한 넥서스5! 남들보다 먼저 최신 안드로이드 OS를 체험하고 싶은 분, 깔끔한 디자인과 가벼운 스마트폰을 찾으시는 분들이라면 구입해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이상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였습니다!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