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악동뮤지션 ‘2013 한국광고대회’ 최고의 광고 모델상 수상!



지난 8일 한국광고협회 주최로 올해 광고계를 총결산하는 '2013 한국광고대회'가 1,000여명의 광고인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습니다.



* 악동뮤지션 2013 대한민국 광고대상 모델상 수상! (악동뮤지션 & 박정규 한국광고협회 부회장)


올해 대한민국광고대상은 7개 부문 44개 작품에 상이 돌아갔는데요.  그 중 최고의 광고 모델상은 All-IP 캠페인 광고에서 경쾌한 CM송을 부른 악동뮤지션이 수상했답니다! 




이는 지난 ‘2013 소비자행태조사’에서 kt 올레 광고가 ‘가장 기억에 남는 광고’ 1위로 선정된데 이어 악동뮤지션이 ‘2013 한국광고대회’에서 ‘최고의 광고 모델상’을 수상하여 ‘All-IP 캠페인이 많은 사랑을 받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olleh ‘All-IP 캠페인’ 광고 모델 악동뮤지션!



kt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기획하여 전개함에 있어 단순히 기존 유명 스타의 인지도나 이미지를 활용하기 보다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단계부터 철저히 ‘고객이 열광하고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한 시각으로 모델 선정과 캠페인 크리에이티브를 준비하고 있는데요. 이를 위해 이미 ‘스타’로 입지를 굳힌 유명 연예인을 기용하지 않고, kt와 함께 kt의 브랜드 olleh와 서비스를 ‘매력적인 콘텐츠’로 만들어 갈 수 있는 모델을 전략적으로 선택해 왔습니다.




All-IP 캠페인’은 IP를 기반으로 업그레이드된 새로운 서비스인 ‘All-IP’라는 개념을 쉽게 전달하기 위해 기획되었는데요. 생소하고 다소 어려운 개념의 ‘All-IP’ 서비스를 최대한 고객이 이해하고 호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관건이었습니다. 


이를 위해 선택된 모델이 바로 ‘악동뮤지션’인데요. ‘악동뮤지션’의 자작곡 ‘다리꼬지마, 매력있어’를 보면 기발한 가사와 독특한 멜로디 그리고 적절한 랩의 조화로 발표하는 자작곡마다 200만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전국민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에 ‘All-IP’ 서비스를 소개하는 화자로 가장 적합한 모델로 선정되었고, 기대했던 대로 악동뮤지션이 작사/작곡한 ‘All-IP 송’은 캠페인 런칭 후 지금까지 10만 명 이상이 음원을 다운로드/플레이 하는 등 2013년 1분기의 대표적인 히트송으로 등극했습니다. 


All-IP 캠페인 광고 동영상 조회수도 광고 동영상으로는 이례적으로 536만 건을 상회하였고, All-IP 온라인 이벤트는 총 94만 명이 참여하는 등 많은 사랑을 받았답니다.

‘All-IP 캠페인’은 이처럼 고객과 함께 콘텐츠를 만들어나가는 모델로 ‘악동뮤지션’을 기용하여 성공한 캠페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인정한 품질 1위! 브랜드 파워 1위! olleh All-IP!



kt의 olleh All-IP 서비스!! 3대 국가공인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연속 수상으로 품질 우수성, 만족도, 신뢰성 등 인정받았습니다. 이는 그 동안의 품질향상 및 서비스 차별화는 물론, ‘All-IP 캠페인’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한 가치 향상 노력이 고객들에게 인정받은 결과라 볼 수 있는데요. 국내 1위 All-IP 사업자로서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