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스마트 자판기 IT를 입다

G20 행사에 유벤딩(Ubiquitous vending machine) 자판기 전시운영





기존에 음료수만 뽑던 단순한 자판기가 2010년 IT강국 대한민국에서 더 똑똑해진 모습으로 스마트한 기능을 추가했다. 스마트 자판기 [유벤딩(Uvending)]가 바로 그것이다.

유벤딩이란 Ubiquitous vending machine의 약칭으로 기존 자판기와 벤딩솔루션, 46인치 Full HD 터치스크린 화면 및 네트워크 기능을 합쳐 개발한 최첨단 자판기로 기존 자판기가 단순한 음료 판매기능만 했다면, 유벤딩은 음료판매와 함께 고객과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플렛폼을 구축하여 동영상 및 그래픽연출, 네트워크를 통한 커뮤니케이션과 각종 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기능이 포함된 혁신적 디지털 기기인것이다.

KT와 삼성전자는 올 2월 GSMA Mobile World Congress 에서 유벤딩과 관련 Best Embedded Mobile Best End to End Service 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이를 계기로 스마트 자판기(유벤딩)의 상용화에 나서게 되었다.

이번 유벤딩은 KT와 롯데칠성 그룹 (롯데칠성음료, 롯데기공, 롯데정보통신) 그리고 삼성전자 가 사업협력을 통하여 국내 최초로 만들어진 것으로 이를 위해 지난 9월 KT와 롯데칠성간 별도의 사업협력 MOU를 체결한 바 있다.

특히 세계인이 주목하고 있는 G20 세계정상회의 행사 장소에 스마트 자판기를 국내 최초로 전시 운영하여 세계최고의 대한민국 IT기술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G20 세계정상회의에 전시되어 운영되는 유벤딩에는 G20행사 홍보 동영상과 함께 세계정상들과 배경사진을 찍어 자신의 핸드폰 또는 이메일을 통해 전송 받을 수 있는 포토존, 음료제품을 지인들에게 선물할 수 있는 기프티쇼, 그리고 유벤딩 주변에서 인터넷을 할수 있는 와이파이존 제공 등의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기존 자판기 이상의 아름다운 외관과 편리하고 유려한 UI 및 서비스 , 네트워크 기능을 가진 유벤딩은 G20회의장에 전시운영 후 기능적 보완을 완료하고 금년 중 시내 곳곳의 중심지에 설치될 예정이다. 더욱 새로워질 유벤딩에는 설치 장소에 맞는 컨텐츠를 구성하고 중앙 네트워크를 통한 광고동영상 및 컨텐츠 관리, 실시간 판매 분석과 재고, 고장정보 등을 자체 파악하는 기능이 추가되며, 또한 다양한 프로모션도 가능하여 많은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