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안녕하세요!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 입니다. 지난 10월 23일 있었던 애플 스페셜 이벤트에서 공개된 ‘iPad Air’! ‘가볍게 압도하다’라는 슬로건에 걸맞게 20% 얇아진 두께, 28% 가벼워진 무게, 2배 빨라진 성능을 자랑하며 현존하는 가장 완벽한 태블릿의 모습으로 나타난 ‘iPad Air’! 지금부터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와 함께 ‘iPad Air’의 모든 것을 살펴볼까요?

 


더 얇게! 더 가볍게! 더 빠르게! ‘iPad Air’


iPad Air(아이패드 에어), 'Air'라는 이름처럼 7.5mm의 두께와 500g도 채 되지 않는 가벼운 무게, 더 얇아진 베젤 속 레티나 디스플레이와 더불어, 64비트 A7을 장착하여 기존 A6X 대비 2배 좋아진 CPU 성능을 보이는 ‘iPad Air’의 스펙을 보시겠습니다!




태블릿의 최대 강점인 휴대성과 더불어 높은 성능을 겸비하며 현존하는 가장 완벽한 태블릿이라는 찬사를 받을 만한 스펙을 가지고 있는데요, 최고의 그래픽과 속도를 보여주면서도 최대 10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는 더욱 매력적입니다. 




최소한의 디자인으로 최상의 디자인을 만들어 내다!



먼저 iPad Air의 전면입니다. iPad 특유의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디자인과 9.7인치의 2048x1536 해상도 Retina 디스플레이의 선명한 화면이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오네요.




또, 43% 줄어든 베젤로 인해 가로 너비가 16.2mm나 줄어들어, 가로 길이 169.5mm의 슬림한 모습을 보입니다. 화면 크기는 그대로지만 작아진 사이즈에 휴대성이 강화되었고, Retina 디스플레이의 선명한 화면이 더욱 돋보여, 컨텐츠에 확실히 집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전 모델과 비교해 보았습니다. 화면 크기는 같았지만, iPad Air의 얇은 베젤 때문에 가로 너비가 차이가 나네요. 비교해 보니 확실히 그 차이가 느껴지시나요?




얇아진 가로 길이 덕분에 한 손으로 들고 동영상 감상을 하시는 분이 많으실 텐데요, 한 손으로 들고 있다 보면 자꾸 원치 않는 화면이 눌리는 경우가 있어 불편할 때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를 예방하기 위해, iPad Air는 엄지손가락이 디스플레이에 그냥 닿은 것인지 실제로 Multi-Touch 스크린을 조작 중인지 인식한다고 합니다. 이제 인터넷을 보다 광고를 잘못 누른다 던지, 동영상을 보다 화면을 꺼버리는 오작동은 없겠어요!




다음은 iPad Air의 후면 디자인입니다. 후면은 알루미늄 unibody 구조로, iPad Air를 들었을 때 가벼우면서도 튼튼한 느낌의 내구성을 자랑합니다. 매끈한 메탈느낌의 색상이 더욱 눈길을 끄네요.


후면의 좌측 상단에는 iSight 카메라가 위치하고 있으며 이 카메라는 5백만 화소, 오토포커스, 얼굴 인식, ƒ/2.4 조리개 등의 기능을 지원하며 A7 칩에 내장된 이미지 신호 프로세서와 연동해 최고의 사진과 동영상을 가능하게 한다고 합니다.




iPhone5(아이폰5) 때부터 적용된 모서리의 다이아몬드 커팅이 ‘iPad Air’에도 적용이 되었는데요, 알루미늄 바디와 정교한 다이아몬드 커팅이 어우러져 고급스러운 느낌이 듭니다.




7.5mm의 얇은 두께를 자랑하는 iPad Air의 측면입니다. 연필 한 자루에 다 가려지는 정도의 두께라니 정말 놀랍습니다. 또, 하단의 중앙에는 라이트닝 케이블 단자가 위치하고 있으며 그 좌우에는 스피커가 있습니다. 이 스피커는 이전 iPad에 비해 더욱 깨끗하고 선명한 사운드와 더 큰 공간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해준다고 하네요.




‘iPad Air’와 함께 새롭게 출시된 ‘iPad mini Retina(아이패드 미니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9.7인치의 ‘iPad Air’와 7.9인치의 ‘iPad mini Retina 디스플레이’는 외관상 크기 빼고는 거의 같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큼직한 화면을 좋아하신다면 ‘iPad Air’를, 한 손에 들어오는 휴대성을 중요시 하신다면 ‘iPad mini Retina 디스플레이’를 선택하시길 추천합니다!




크기는 줄었지만 성능은 2배! A7칩 탑재로 더 빨라진 ‘iPad Air'


‘iPad Air’는 ‘아이폰5s’에도 탑재된 64비트 A7프로세서 및 M7 모션 프로세서를 탑재하여 기존 A6X 대비 2배 좋아진 CPU 성능과 아이패드4 대비 70% 향상된 그래픽 성능을 보입니다!



애플이 새롭게 만든 A7칩은 현재 가장 강력하고 효율적인 칩이라고 합니다. A7칩 덕분에 아이패드에 64비트 데스크탑급 성능의 장이 열렸으며, 이 A7칩을 탑재한 ‘iPad Air’는CPU와 그래픽 성능 모두 이전 세대보다 최대 2배 빠른 속도를 자랑합니다. 500그램도 안되는 기기에서 이만한 성능과 파워를 구현할 수 있다는 것이 정말 놀랍지 않나요?


또, M7 모션 보조 프로세서는 ‘iPad Air’를 더욱 강하게, 파워 절약형으로 만들어 줍니다. M7은 A7칩을 도와 모션 데이터를 수집하며 적은 전원으로도 작동이 되며, A7칩이 주된 임무에 충실할 수 있도록 서포트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그 결과 성능과 속도는 2배가 되었고 배터리 사용시간은 최대 10시간까지 지속됩니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완벽한 공존. iOS7에 최적화된 ‘iPad Air’



새로운 디자인과 새로운 기능들이 도입된 iOS7! ‘iPad Air'는 iOS7에 최적화되어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가 완벽히 공존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화면 제일 아래에서 위로 끌어올리면 나타나는 제어센터는 ‘iPad Air’에서는 읽기 쉽게 가로방향으로 나타납니다. 또, 카메라 촬영 시 촬영이 편리하도록 셔터 버튼이 아래쪽이 아닌 화면 옆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이패드를 잡고 있을 때 엄지손가락이 자연스레 오는 곳에 셔터버튼을 오게 한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네요.




그 동안 유료앱이었던 iPhoto, iMovie, GarageBand, Pages, Numbers, Keynote를 이젠 무료 '아이패드 에어'에서 만나 볼 수 있습니다!






iPad도 역시 kt! 광대역 LTE로 어디서나 빠르게!


iPad Air는 MIMO(multiple-input multiple-output) 방식을 지원하는 안테나 2개가 최대 2배 빠른 802.11n Wi-Fi를 즐길 수 있게 해줍니다. 또한, Wi-Fi + Cellular 모델로는 가장 넓고 촘촘한 kt의 광대역 LTE로 빠른 속도를 즐길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새로 출시되는 ‘아이패드 에어 (iPad Air)’의 디자인과 기능들을 살펴보았는데요, 이름처럼 더욱 가벼워지고 얇아지고 빨라진 iPad Air! 물리적인 크기는 작아졌음에도, 더욱 좋아진 성능과 세심한 디테일이 놀라웠습니다. kt의 넓은 Wi-Fi망과 2배 빠른 광대역 LTE로 전국 어디서나 ‘iPad Air’의 놀라운 장점들을 경험 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상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였습니다!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