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KT, 연말연시 데이터 폭증에도 통신서비스 이상무



연말연시 해맞이 행사지역에 데이터 트래픽 순간 최대 10 폭증 예상

유ㆍ무선 통합관제센터를 통해 연말연시 트래픽 실시간 관리를 위한 집중 모니터링 시행

광대역 LTE 주파수묶음기술(CA) 이용한 전국 행사장지역 호폭주 철저 대응


금년 보신각 행사의 경우 10만명 이상의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연말 타종행사 전이나 새해를 맞는 해맞이 행사장 전국각지에서 다양한 이벤트가 예정되어 있다. 이는 평상시 대비 순간 트래픽이 10 정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KT(www.kt.com) 2013년을 보내고 2014년을 맞이하는 해넘이/해맞이 행사가 진행되는 보신각, 해운대, 정동진 행사장 주변에 품질전문요원 배치와 이동형 광대역 LTE 기지국 중계기 설치를 통해 음성과 데이터 폭증에 대비한다고 29 밝혔다.


KT 문자메시지(SMS, MMS, LMS) 폭주 시에도 데이터를 정상적으로 수용할 있도록 장비를 추가 증설하고, 행사지역으로 이동 시에 KT 올레네비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해 운용인력 추가투입 만일의 사태를 대비한다고 전했다.


KT관계자에 따르면 과천에 위치한 유ㆍ무선 통합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집전화, 초고속인터넷, 인터넷전화, IPTV 유선서비스와 광대역LTE, 와이파이, 와이브로와 같은 무선서비스에 대해 전국 네트워크 현황을 실시간 모니터링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통합관제센터는 유선과 무선네트워크를 동시에 관제하고 있기 때문에 현장의 트래픽 상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있고, 네트워크 품질에 대한 사전 대응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광대역 LTE 주파수묶음기술(CA) 등의 통화서비스 품질 확보에 적극 나선다.


또한, KT 최근 고객 전자금융 피해가 급증하고 있는 연말연시 연하장과 물품배송 등으로 위장한 신종, 변종 스미싱에 대해 자체 개발한 스미싱 대응기술을 이용한 모니터링 강화 스미싱 발생 신속 대응으로 고객피해가 없도록 사전예방 활동을 강화한다고 강조했다.


뿐만 아니라, KT 12 29~12(5) 특별 호소통 강화기간으로 설정하여 비상근무요원 350명을 긴급 투입해 철야 특별근무 체계를 가동한다고 밝혔다.


KT 네트워크운용본부장 김영식 상무는타사와 달리 KT 이미 서울 수도권 전역에 광대역 기지국 중계기가 촘촘히 구축/운용되어 순간적인 트래픽 폭발에도 효과적인 대응을 있고, 통합관제센터를 통한 통화서비스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인파가 몰리는 연말연시 행사 지역에서 진정한 광대역 LTE-A 효과를 체험할 있을 이라고 밝혔다.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