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가장 기억에 남는 광고 상하반기 1위 ‘kt 올레’


“2013년 소비자의 뇌리에 가장 큰 인상을 남긴 광고는?” KT 올레 광고가 상반기(9.6%)에 이어 하반기(13.6%)에도 1위를 차지하며 명실공히 2013 최고의 광고임을 입증했습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 2013 소비자 행태조사(MCR) 결과

상반기에는 그룹 악동뮤지션의 중독성 있는 ‘All-IP’송, “올라잇 올아이피~”로 많은 인기를 얻었는데요. 일반인에게는 생소할 수 있는 All-IP라는 용어를 누구나 흥얼거릴 수 있는 CM송으로 만들어, 누구나 쉽게 공감하고 즐길 수 있었습니다. 악동뮤지션은 이 광고로 2013 최고의 광고 모델상을 수상하기도 했죠!

 


 

이후 드라마 ‘금나와라 뚝딱’과 ‘너의 목소리가 들려’의 주인공들이 등장한 이른바 “Really?” 광고로 그 인기를 이어나갔고, 국악소녀 송소희가 등장하는 광고까지 계속해서 화제를 모으며 하반기 역시 가장 기억에 남는 광고 1위를 차지했습니다. 상반기 9.6%에서 하반기 13.6%로 kt 올레 광고를 기억하는 소비자가 크게 증가한 것도 눈에 띄네요!




또한 세대별 조사에서도 1위를 휩쓸었는데요. 조사 결과 1318 세대부터 5064 세대까지 전 연령층에서 모두 KT 올레 광고를 가장 기억에 남는 광고로 뽑았다고 하네요.^^


2013 한 해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던 kt 올레 광고. 앞으로도 소비자가 함께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광고를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소비자행태조사(MCR;Media & Consumer Research) 

코바코 주관으로 1999년 이후 15년간 지속되고 있는 소비자의 매체이용 및 제품구매행태에 대한 전국단위의 마케팅 조사인데요, 전국 13-64세 6천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며, 올해는 상반기와 하반기 각 3천명을 나누어 조사하여 시의성 있는 결과를 얻어내고자 하였다고 합니다. 소비자행태조사(MCR)는 소비자의 매체 이용 및 제품 구매행태를 성, 연령, 직업, 소득 등 인구통계적 기준 뿐만 아니라 가치관 및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여 유기적이고 종합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방대한 데이터로, 과학적 미디어 광고전략 수립을 위한 기초 데이터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나의 광대역 LTE 이야기’ 광고 캠페인

최근 온에어된 광대역 LTE 이야기’ 캠페인은 고객의 광대역 LTE 체험 스토리를 담은 따뜻한 느낌의 광고입니다. ‘나에게 필요한건 지금 되는 광대역, 나의 광대역 LTE는 KT’라는 메시지를, 고객의 생활 속 체험 모습으로 전달해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했습니다.

▼ 나의 광대역 LTE 이야기 – ‘국악소녀’ 편



▼ 나의 광대역 LTE 이야기 - '착한 남편'편



▼ 나의 광대역 LTE 이야기 - '예비 고3 편'



▼ 나의 광대역 LTE 이야기 – ‘스노우맨’ 편



▼ '광대역 LTE-A 새해'편


2013년 하반기 kt 광고 모델로 큰 사랑을 받았던 광대역소녀 송소희가 2014년 광대역처럼 더 커진 꿈을 응원합니다. 귀여운 송소희 캐릭터가 그려진 센스있는 신년카드로 새해 인사를 나누시고, 이벤트에도 참여해 행운의 기회도 잡아보세요!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